1.선정대상과 선정이유
저는 성공한 인물로 카카오의 창업자 김범수 의장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단지 카카오의 창업이나 성공과 별개로 마인드가 성공적이어서 멋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2.성공 사례
김범수 의장은 그렇게 유복한 환경에서 자라지 못했고 재수를 통해 서울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에 대한 보상 심리로 당구, 고스톱 등을 하며 지냈지만 학업을 놓지 않으면서 4년안에 대학 졸업과 2년만에 동 대학원 석사까지 마치고 삼성SDS에 취업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PC통신 유니텔 개발에도 참여했습니다. 그 이후 삼성SDS를 나와 한양대학교 앞에 '미션 넘버원' 이라는 대형 PC방을 창업해 한 자리에서 모든 PC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엄청난 수익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 후 PC방은 아내에게 맏기고 한게임이라는 게임회사를 창업했습니다. 그 후 미국으로 떠나 IPhone이 출시되는 타이밍에 카카오톡을 만들고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그렇게 카카오톡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SNS가 되어 여전히 승승장구를 하고 있습니다.
3.자신의 의견
제가 김범수 회장을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좋은 대학, 좋은 회사의 창업과 번성의 대단함도 있지만, 단순히 그런 이유보다는 김범수 회장의 사고방식입니다. 김범수 회장은 한 인터뷰에서 청년들에게 "악착같이 살지마라, 다만 관점을 바꿔보라"고 말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저 악착같이 살지 말라는 이유가 아닌 노력이 부족해 스스로를 고문하는게 아닌 하고싶은것을 하면서 관점을 이동해 볼 것, 문제를 정의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같은 것을 보고 같은 놀이를 하더라도 다르게 생각하는것 이것이 바로 김범수 의장이 생각한 성공의 비결이라고 했습니다. 본인이 그랬던 만큼 다른 청년들도 악착같이 자신을 깎고 질타하기보다는,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새로운 것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게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 말이 와닿아서 김범수 의장을 멋있고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