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5월 9일과 12일 장성도서관 컴퓨터교육실에서 초등학교 돌봄전담사를대상으로 행정업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 방안으로 3월부터 전남은 19시까지 저녁돌봄 운영 체계를 구축해 돌봄전담사가 방과후부터 저녁까지 학생들의 돌봄 전반을 담당하게 돼 기본적인 행정업무 역량강화를 통해 학생과 가정이 만족하는 돌봄운영 체제를 위해 추진했다.
이번 연수는 다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초등돌봄교실 운영 시 적극적인 업무 수행능력 향상과 원활한 행정업무 추진을 통한 능동적 현장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목적으로 진행됐다. 실무능력과 직무 수행능력을 전문강사의 강의와 실습 교육중심으로 업무 이해도를 높였고, 사례 공유와 질의응답 방식의 참여형 연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돌봄전담사는 "실질적인 업무에 도움이 되는 연수를 통해 현장의 행정업무 운영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같은 직종 간 서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실제 돌봄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수 기회가 주기적으로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양 교육장은 "초등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 및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보호해 주는 교육활동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돌봄교실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감동 장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