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1일 전남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전남관광재단(대표이사 이건철)과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교육협력 사업 발굴과 지원 등 공생의 교육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두 기관은 협약서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알기 등 관광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남도고택 등을 활용한 학생 치유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건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이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는 유기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지역소멸이라는 큰 위기 앞에 우리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길러내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공동체와의 교육협력이 더 활발히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6481
전남교육청 전남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1일 전남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전남관광재단(대표이사 이건철)과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교육협력 사업 발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전남관광재단 #우리고장알기 #지역소멸 #교육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