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도서관, 2022년 청소년 독서마라톤 참가 학생 모집
청소년 독서마라톤으로 마음 근육 키워요!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주병호)은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한 2022년 청소년 독서마라톤 참가 학생을 25일(금)까지 모집한다.
북부지역(충주‧제천‧단양)을 제외한 충북에 거주하는 초(3학년 이상)‧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300명 모집에 502명이 참가해 청소년의 큰 호응을 얻은 독서마라톤은 올해 모집 인원을 60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
청소년 독서마라톤은 꾸준히 독서 감상문을 작성한 학생에게 구간별 완주증서를 수여하는 청소년 독서 운동이다.
4~10월까지 7개월 간 월 1편 이상 독서 감상문을 작성 교육도서관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구간별 완주증서를 수여한다.
누적 독서감상문이 ▲7~15편이면 ‘거북이 구간’ ▲16~23편이면 ‘토끼 구간’ ▲24편 이상이면 ‘월계관 구간’ 완주증서를 받을 수 있다.
교사와 참여 학생의 ‘멘토-멘티 제도’도 운영한다.
학생이 독서 감상문을 등록하면 해당 멘토가 읽고 댓글로 피드백을 하는 등 글쓰기 능력 향상과 중도 포기자 최소화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월 9일(토)에 발대식을 갖고 정재승 교수를 초청하는 등 작가와의 만남도 연다.
독서마라톤은 충북교육도서관 누리집(www.cbelib.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716-8542)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