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네이션"은 색깔이 풍부하게 있는 꽃으로, 여러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황색이나 무지개색, 복색에 관해서는 생각을 덧붙여서 보내도록 하지 않으면 오해를 낳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카네이션에 얽힌 이야기
"카네이션"에는 여러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예수가 처형된 때에 성모 마리아가 흘린 눈물이 "카네이션"이 됐다는 전설이 남아 있습니다.
로마 신화에서는 "카네이션"의 관을 만들기를 잘하고 있던 소닉스라는 아름다운 소녀가 그녀를 시샘한 사람들 죽어 버립니다. 그녀가 만든 관을 제단에 항상 장식하던 태양신의 아폴론은 그녀의 죽음을 애도했고 그녀를 무지개 빛으로 빛나는 카네이션으로 바꿨다는 전설이 남아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그 옛날, 치유의 의식을 행할 때는 제단에 붉은 "카네이션"을 장식하며"카네이션"이 가진 힘으로 환자에게 에너지를 주거나 말린 "카네이션"의 꽃 봉오리를 봉투에 넣고 방에 놓아 그 향에서 치료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카네이션 탄생화의 날
"카네이션"의 탄생화는 4월 15일 5월 10일 5월 13일 5월 17일 5월 26일, 6월 15일 10월 11일 12월 17일 12월 19일입니다.
또 붉은 색과 핑크 색에 관해서는 다음 날이 탄생용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카네이션의 효과와 생활에 도입하는 방법
"카네이션"의 에센셜 오일은 비누나 화장품의 향을 내는 데 이용되기도 하지만 목욕에 사용되면 진정 효과도 있습니다.
또 17세기경에는 "카네이션"는 약초로 이용되며, 심장이나 뇌의 질병 치료에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현재도 "카네이션"의 꽃을 건조시킨 것을 중국에서 "카네이션 차"로서 음용되고 있으며,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네이션"은, 드라이 플라워에도 비교적 쉬운 꽃이라서 받은 꽃을 건조시키면 언제까지나 방의 장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정리
"카네이션"은 가격도 저렴하고 부담 없이 선물이 가능한 꽃으로서 인기입니다.
그 꽃말도 부드러움과 여성의 사랑 등을 나타내는 것이 많아 여성의 생일 등에 최적인 꽃입니다.
또 선물을 할 때는 꼭 꽃말을 더하고, 혹은 당신 자신의 말을 곁들이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