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줄여주는 지렁이 화분 받아가세요
- 서울시여성가족재단, 26일과 내달 17일 생태체험 프로그램… 지렁이 화분 무료 분양
□ “음식물쓰레기 줄여주는 지렁이 화분 받아가세요~”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현경, www.seoulwomen.or.kr)은 26일과 내달 17일 오전 10시 두 차례에 걸쳐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시민 대상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친환경지킴이 지렁이 화분을 무료로 분양한다.
□ 낙엽 밑이나 쓰레기더미 등 땅속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지렁이는 자연생태계를 지켜주는 숨은 공로자로 알려져 있다. 또, 땅속을 쉼 없이 돌아다니며 땅을 갈아주고 비옥하게 만들며, 음식물쓰레기와 분뇨까지 먹이로 삼아 영양소 가득한 분변토(배설물)를 만들어 다시 식물에게 돌려주는 친환경지킴이인 셈이다.
□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가족 및 개인 50팀, 회당 25팀)에게 지렁이와 분변토, 식물로 구성된 토분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 현재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서울여성플라자 3층 야외정원에 지렁이와 분변토를 활용한 지렁이텃밭(친환경 퇴비장)을 조성ㆍ운영하여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퇴비화를 실천하고 있다.
□ 지렁이를 활용한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및 친환경 실천활동에 관심 있는 가족 및 개인은 재단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를 통해 이번 체험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협력사업팀(02-810-5064)이나 좋은세상을 만드는 사람들(825-7947)로 하면 된다.
음식물쓰레기_줄여주는_지렁이_화분_받아가.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