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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보방의 근거 없는 위조 방지와 근거 없는 허위 주장
소스:차훈아트
최근 한동안 "국보방"과 "무근거 위조 방지"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국보방"이라는 단어는 곳곳에 있습니다. 마치 길을 건너는 "쥐"와 같지만, 모두가 때린다고 해도 죽지 않는 "바퀴벌레"입니다. 때릴수록 더 집중되고, 더 강력해지며, 때릴수록 국가의 신성한 관사와 교육의 전당에 들어가게 됩니다.
국보방은 솔직히 말해서, 노점상을 전문적으로 '국보'처럼 속이는 집단입니다. 그들은 문을 닫고 위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을 설립하여 공개적으로 놀이를 하고, 빈번히 단체를 조직하여 공개적으로 전시하고, 공개적으로 박물관을 운영하며, 국가 기관에 공개적으로 기부합니다. 누구도 의심하지 말고, 의심하면 누구를 포위 공격하며, 그들의 머리에는 '국보 정명'이라는 작은 깃발이 꽂혀 있고, 어깨에는 '애국주의 소장'이라는 깃발을 들고 있습니다. 가장 악랄한 것은 그들이 이미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입니다, 종흔이 연합하여 가는 곳마다 승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법률 보호 팀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행동을 폭로한 많은 언론과 업계 전문 의혹 제기자들이 그들의 소송을 당했습니다. 많은 국가 문화재 시스템의 관료와 양심적인 직원들이 그들에게 모욕과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국보방 중 비교적 유명한 그룹으로는 닝위신이 거액의 사기 혐의로 체포되었고, 원저우 보구재 천모씨가 신용카드 사기 혐의로 체포되었으며, 상하이 웨이멍창이 사기 혐의로 체포되어 공안기관에 의해 입건되었으나, 국보방에 의해 거액의 사기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천진홍극일시의 진즈중은 사기 혐의로 체포된 후 샤오비에게 다시 고소를 당해 목을 매 자살했습니다. 이러한 국보 위작 사기 사건들은 연이어 공안기관에 의해 입건되었지만, 국보방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국가 기관이나 문화 기관에 의해 잇따라 체포되었습니다. 이는 사람들로 하여금 잔혹한 현실을 직면하게 만듭니다: 농담이 진실이 되면, 옳고 그름은 뒤바뀔 수 있고, 비행은 당당할 수 있으며, 법과 제도는 어쩔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국민들을 무안케 합니다!
국보방이 가장 크게 떠드는 것은 "근거 없는 위조 방지"입니다. 첫 번째 의미는 왜 당신들이 가짜라고 말합니까? 우리는 진짜가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당신들이 상관할 일이 아닙니다. 두 번째 의미는: 실물을 손에 넣지 않고 현장에 와서 관람하지 않고, 사진으로 진위를 판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근거 없는 가짜 단속이라고 합니다. 그럼 현장에 가서 '국보'를 봤다고 해서 뭐합니까? 국보방은 항상 나름대로의 여러 가지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위조 방지 근거가 있는" 온라인 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보방의 '유거가 있는 가짜 퇴치'
현장에서 의문을 제기하는 것을 아는 사람: 당신들의 소장품이 틀렸습니다!
국보방이 대답했습니다: 왜 국가박물관에 우리가 가질 수 없는 것이 있는지, 고고학 발굴로 한 개의 지하실에서 출토되거나 심지어 수십 점의 국보가 발굴될 수 있는지, 960만 평방킬로미터에 얼마나 많은 국보가 공식적으로 발굴되지 않았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왜 우리의 것이 지하실에서 진짜가 아닐까요? 우리가 소장하고 있는 국보, 너희들은 질투하고, 너희들은 눈이 멀었도다.
현장에서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을 이해한 적이 있습니다: 당신들의 소장품이 잘못되었습니다. 가짜나 오래된 화학 불산 진흙은 모두 위에 있습니다. 바닥 타이어에 때려죽여도 씻겨지지 않는데, 진품은 화학 부식 진흙을 사용하여 무엇을 합니까? 다른 생각하지 말고 당장 총살!
국보방 답변: 이것은 '중국 의심 국보 수집 위원회'가 인정한 국보로, 국가 전문가의 증서와 첨단 기술 검사 증서가 있습니다. 화학 진흙이 화학 진흙이라고 하셨습니까? 당신이 뭔데? 만일 사실이라면 당신은 중화민족의 죄인입니다.
현장에서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들의 소장품은 정말 잘못된 것입니다. 기형, 태아 접합 기술, 채색 재료 발색, 유약 가공 및 유약 표면, 완성 기술과 태상 껍질은 어느 시기와도 일치하지 않습니다.
국보방이 대답했습니다: 당신이 부합하지 않는다고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국가급 전문가의 감정을 믿으며, 우리 개인의 과학기술 검사 감정을 믿습니다.
현장에서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을 이해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수집품은 확실히 잘못된 것이니, 전문가나 기계를 맹신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사용하는 국립박물관의 퇴직 뇌 전문가는 행정직원으로, 감정 전공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고궁에서 은퇴한 이 전문가는 자격증을 발급하는 가짜 전문가이며, 국가감정위원회에서 은퇴한 손 전문가는 이미 국가감정위원회에서 제명되었습니다. 기계의 요소 검사는 이미 모조품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재료를 팔 때 기계 재료를 원하는지 아니면 기계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지를 직접 물어봅니다. 가격이 다르니, 모조품 구역 소재 가게에 가서 물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국보방 답변: 아무리 국가급 전문가라도 한 번 해고당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소장품을 인정하기만 하면 좋은 전문가이자, 민장을 보호하는 양심적인 전문가입니다. 국가의 일부 기관과 민간의 일부 사람들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때 이익 집단에 의해 납치되었기 때문에 그들을 배척했습니다. 과학 기술 검사는 우리 사람을 믿습니다. 그들은 대량의 비교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얼마나 검사했는지는 모두 "더 잘 맞습니다"(크크, 생각해보세요, 국보방 핵심층의 자체 양자 과학 기술 검사)입니다.
봤지, 네가 그에게 실천 이치를 이야기하면, 그는 너에게 확률의 규모를 이야기하고, 너는 그에게 잔혹한 현실을 이야기하면, 그는 너에게 권위의 이름을 말하고, 너는 그에게 양심과 의리를 이야기하면, 그는 너에게 정치적 딱지를 붙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이런 사람들을 뭐라고 합니까? 깡패 놀이라고 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깡패 놀이는 무섭고 문화적인 것'입니다.
국보는 그들이 "근거가 있는 위조 방지"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도와주었고, 현장에서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허명(상하이 사회과학원 박사과정 지도교수)이 경덕진에서 "국보, 경덕진 판자" 전시회를 열었던 것을 기억하며, 그들의 조건은 똑같이 모방하면 패배를 인정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가짜 명제입니다. 왜냐하면 한 가마에서 백기를 구울 때, 재료와 진흙 반죽, 벽돌과 유약의 두께, 가마에서 굽는 수축 비율, 온도 불균형, 분위기 회복 정도 등으로 인해 똑같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대에는 도달할 수 없습니다, 고대 공예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 당시 경덕진의 도자기 제작자는 현장에 가서 의심스러운 말을 아무렇게나 했고, 그 자리에서 "폭력적인" 시중을 들었습니다. 만약 자주 의문을 제기하고 폭로하는 사람이 현장에 간다면, 분명히 '생식'될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어떤 집단입니까? 당당한 국가에서 양성한 박사과정 지도교수는 본업에 종사하지 않아도 그만입니다. 수집 분야에서 이렇게 많은 "소동"과 "스캔들"을 자주 일으켰는데, 십여 년 동안 굳건히 서 있었다니요?
국보방의 '근거 없는 위조 방지' 오류를 폭로하기 전에, 모조품의 등급과 국보방의 생태계를 보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조품은 극모조품(살상력이 가장 크며, 대부분 전문가용), 고급모조품, 중모조품, 일반모조품, 노점상 정크(생산라인에서 대량으로 구운 공예품,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나뉩니다. 실제로 국보방이 가장 많이 수집하는 것은 햇빛 가격의 가장 낮은 곳에 있는 노점 쓰레기 공예품입니다. 일부는 직접 거리와 골목을 운반하여 일용품 중 고기와 유사한 것을 수집하기도 하는데, 이는 매우 저렴합니다. 그들의 입버릇은 바로 '햇빛 가격'입니다. 그들이 홍보하는 이념은 노동자의 하루 임금도 부족한데, 가족처럼 어떻게 손해를 보고 생산할 수 있겠습니까? 바보군요, 그래서 진품임에 틀림없습니다. 황윈펑의 집을 보세요, 샹위안화가 전시장의 공예 모조품은 모두 수만 위안이고, 고급 모조품은 수십만에서 이십만 위안이라고 들었습니다. 오늘 수집하지 않으면 내일은 틀림없이 후회할 것이고, 모두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세뇌술'이라고 불리며, 기초 구성원을 속이는 전략입니다. 우스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체념하고 믿으며 돈을 벌고 싶어 한다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머리가 단순하고, 결코 생각하지 않으며, 돈을 벌 수 있다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래서 국보파 진영에는 폭력적인 언어와 불량배 언어가 가득 차 있으며, 종종 다른 사람의 딱지를 붙이는 모지덕이 이에 속합니다. 이 사람은 원래 쓰촨성 광위안시의 은퇴한 노교사로, "국보"가 된 후 자주 망언을 했습니다. 모든 것을 말하고 욕을 하기 때문에 국보방에 의해 베이징으로 초청되어 고문, 편집자, 전문가, 부원장 등의 직함을 주어 국보방의 직업 "타자"가 되었습니다. 인민교사가 이런 꼴이라니, 전국의 얼마나 많은 인민교사가 그를 비난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국보방의 핵심은 돈 많은 기업주나 '뇌백금'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 그들이 모두 국보라고 홍보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국가급 전문가가 기계 검사를 통과했다고 인정하며 소장품도 전설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의 출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국제 또는 국내 대형 경매의 천문학적인 소장품과 비교했을 때, 2억 3천만 위안짜리 청화 귀곡 탱크 팀원이 적어도 여러 명 있고, 무가(無價)의 청화 목이버섯 병은 최소 수십 쌍이며, 2억 8천만 위안짜리 닭통 컵 중 한 명은 수백 마리에 달합니다. 여러분은 기업가이자 자선가라면, 이러한 국가들이 버린 사생아의 보물을 보호하고, 이익 집단이 누가 민족의 공신인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게다가 국가급 "전문가"들이 대회에서 "중국 수집가 만세! 만세!(고궁에서 은퇴한 이 전문가가 상하이 남회박물관에서 기절했다고 소리쳤는데 감정서가 300여 부씩 발급됐습니다)." 장내에 우레와 환호가 가득했는데, 수집 경험이 많지 않은 어느 기업주가 이를 견딜 수 있겠습니까? 대단한 성공을 좋아하는 어떤 "뇌백금"이 견딜 수 있습니까?
국보방의 세뇌술은 처음에는 몇몇 국가 "전문가" 팀이 감정비를 속여 자신의 가짜 책을 계약하고 판매하여 회의 입장료를 벌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국보방의 인원이 방대하고 내부적으로 분화되고, 일부 사회 운영자들이 합류하면서 국보방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책 판매 등 고생한 돈을 감정하는 것보다 뇌 플래티넘 몇 개, 박물관 몇 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게 무슨 개념입니까.
거대한 목소리 집단이 생기고, 국가급 "전문가"가 생기고, 현장을 보는 "법률 유지 전문가"가 생기고, 활동 능력이 강한 조정자가 생기고, 각종 부식 방법이 생겼습니다(일부 권력자를 끌어들여 보통 "국보"를 선물하지만, 그들의 강호권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정말로 가치가 있다고 여기고, 결국 그들의 보호막과 고수가 됩니다), 감히 정치의 큰 모자를 쓰고, 불량한 언어의 두뇌 작성자가 생기면, 이 팀은 무엇을 할 수 없습니까? 무엇을 감히 하지 못합니까? 그래서 그들은 정책의 허점을 이용해 법적 허점과 공백(판사가 문화재 관련 침해 사건은 진위가 아니라고 판결함)을 이용해 크고 작은 '스캔들 사건'을 하나씩 해결했습니다. 그들은 양심적 의문을 제기하는 언론과 민간 전문가들을 법정에 세울 수 있었고, 일부는 형사 '명예훼손죄'로 기소되어 사회가 그들의 마음대로 행동하는 것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비록 국보가 그들이 소송에서 져도 즉시 법원이 이익집단에 매수되었다고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피고가 소송에 대응하는 소모전의 맛을 보게 하는 것입니다. 가끔 이기면 그들은 정치나 국가의 높이로 올라가서 그들의 끈질긴 노력 끝에 마침내 국가가 그들의 애국 수집 행동을 인정했다고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피고에게 "대박살계"를 하고, 각종 문화대혁명의 죄명을 뒤집어씌우고, 체질 내에서 누가 나서서 공정한 말을 하면 물어뜯고, 부패죄명이 아니면 그들이 한때 가장 기초가 되었던 직업을 파헤쳐 굴욕하고, 농민 출신마저 굴욕당하는 죽자살자, 마치 그들이 제왕장상의 사생아들인 것 같습니다. 사실 그들은 그들이 무슨 짓을 했는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승패가 모두 그들에게 유리한 셈입니다.
국보방의 근거 없는 가짜 단속
국보방에 대한 근거 있는 위조 방지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소장품의 진위를 전혀 논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집품은 단지 그들의 도구일 뿐입니다. 국보방 대열에 진위를 진지하게 탐구하는 사람이 있으면, 항상 집단으로부터 포위 공격과 욕설을 당합니다. 소장품의 진위 이론이나 핵심층의 추천을 의심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지도 조직을 반대하고 기수의 위대한 공헌을 반대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문화를 해치고, 단결을 해치고, 애국을 해치고, 집단적으로 배신자, 앞잡이 등의 죄목으로 진영을 차버리고, 차버린 사람이 밖에서 불경스러운 소리가 나면, 그들은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대처합니다(본인이 알아낸 몇몇 사람들은 참혹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근거 위조 방지"는 국보를 사진에 의존하여 위조 방지한다는 해석입니다. 비록 촬영된 사진이 아무리 고화질이라도, 그들은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가짜를 단속할 근거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면 필자는 물어봐야겠습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을 때, 매우 뚜렷한 외상 외에 의사는 어떤 방법으로 병이 있는지 진단하고, 머리에 뇌종이 있으면 머리를 절개해야 합니까? 팔다리가 부러지거나 암이 생기면 살갗을 절개해야 하나. 내장에 문제가 있으면 의사에게 환자의 뱃속을 파고들어야 합니까? 영화 찍어야 하는 거 아니에요? 필름은 이미지 사진 아닌가요? 이러한 질병의 진단은 사진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문화재 예술품의 진위는 수집의 생명선이며, 위작이라면 아무리 고급 모조품이라도 가치가 없습니다. 진품은 대대로 전해져야 수집 가치가 있으며, 진품을 숨기거나 가짜를 숨기는 것은 수집가의 명성과 가치관을 결정짓고, 수집의 생명도 결정합니다.
문화재 예술품의 진위 감정, 예를 들어 고대 도자기는 각 시대의 형체 특성이 각 시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심미관의 차이로 인해 높낮이가 다르고, 살이 쪘으며, 선이 곧거나 수납하는 것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 가마 입구는 동시대 지역의 차이를 떠나, 같은 가마 입구가 특정 시기에 관청이나 왕실에 의해 '공요'나 '공요'로 지정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본질적인 변화와 돌파구가 있습니다. 또한 성형기술, 조각, 획수, 화법, 유약시공법, 수완공법, 가마구이공법, 출토, 출수(바다) 또는 전해지는 유약과 태체피각의 특징 등은 수집가나 실전연구자들이 가마터표본, 유사유적표본과 전 세계에 현존하는 소장품들을 이용하여 포괄적이고 오랜 세월의 비교연구를 세심하게 수행하여야 합니다. 동시에 다양한 수준의 오래된 모조품과 새로운 모조품에 대해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포괄적인 연구가 수행됩니다.
그래서 진정한 감정가나 행장가는 정확히 두세 개의 가마 입구만 차지하면 우인이고, 고대나 명청나라 민국의 도자기 부문만 차지하면 우인입니다.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먹는 데 이렇게 많은 노력과 시간이 있을까요? 체계적인 실천 비교 연구가 없으며 식별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 진정한 행장가 감정이나 위조 방지는 이러한 대량의 소장품, 요지 표본, 유적 표본과 각종 모조품 및 구제 등의 체계적인 비교에서 감정 경험을 총결산하는 데 그 근거가 있습니다. 고옥기, 도기, 청동기, 서화, 기타 등 각 분야의 감정 경험은 대체로 대동소이한 감정 차이일 뿐이며, 그 핵심 이념은 변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행장가가 위와 같은 장기적인 매매 교훈의 실천 경험을 축적한 것은 마치 의사가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풍부한 실전 수집가들은 조건 없이 수장품의 실물을 수집할 수 있는 경우, 물론 선명한 그림에 의존하여 수집품 이미지의 기형, 유약, 유약의 딱딱한 질감, 조각이나 그림의 특징, 태체 자기화 입자의 질감, 전해지거나 출토되어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설령 최고급으로 모방하더라도 항상 허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된 것은 물리적 오래된 것이든 화학적 오래된 것이든 항상 후기 오래된 것(행에서 '손발을 움직인 적이 있다')의 흔적을 드러냅니다.
이 단서들을 찾아내면 당연히 즉시 사형을 선고해야 합니다. 고대 진품을 누가 가져가서 일부러 낡은 것을 만들겠습니까? 다른 예를 들어, 반제품 제작 기술, 장식 기술, 유약 도포 및 가마 굽기 기술 등은 단지 최종 총살 증거에 불과합니다. 이는 마치 사람을 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소처럼, 한 사람의 표정과 눈에서 그 사람이 교제할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마음속에 의문이 생기면, 접촉 중의 언행으로 성격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한두 번 속고 그가 세 번 속는지 볼 필요도 없습니다. 잔혹한 현실은 우리에게 두 번 속여도 기억력이 나지 않고, 자신이 원래 바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오랫동안 골동품 가게를 운영해 온 진정한 베테랑은 배낭에 소장품이 있는지 없는지 말하지 말고, 몸을 등에 업고 걷는 속도만 들어도 대략적으로 입문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눈에서 물건을 훑어보는 시선과 질문의 첫 두 마디를 보고 즉시 당신과 쓸데없는 말을 할지 판단합니다. 경험은 모두 피와 땀과 많은 양의 '약 먹기'와 '약 뱉기'로 막대한 돈을 소비하여 얻은 것입니다. 물건을 팔면 전문가가 눈치가 빨라 돈을 벌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올바른 방식으로 가게를 여는 규칙입니다. 지루하게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고 싶다면, 괜히 경험을 쌓고 싶다면, 이러한 고수들에게는 학습, 쇼핑, 고수들 간의 경험 교류뿐만 아니라 멍하니 있는 것과 잠자는 것조차도 매우 소중합니다. 현재 노점이나 골동품 가게에서는, 전문가가 누락된 제품을 검사하고 싶어 합니다. 베테랑 수집가가 안내하지 않는 상황에서 골동품 노점이 거리에서 전설적인 이야기를 듣다가 걸려들거나, 불법 가게나 흩어져 있는 국보 가게에 가서 "누수"를 주워야 하는 것은 물론 가치가 매우 높은 "큰 누락"입니다.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슬픈 사람은 미운 데가 있고, 불쌍한 사람은 어리석은 데가 있습니다.
업계에서 뛰어난 수집가는 기형이 어색하고 고대인의 미적 감각이 전혀 없는 수집품을 보면 절대 만지지 않습니다. 길이 맞아야 비로소 모든 감정 가능한 특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결국 극 또는 고모조품의 의문을 배제할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고수(老残器)인지 여부입니다. 고수품은 진품이 대대로 전해지더라도 본래의 잔기이기 때문에 원본 소장품의 가치와 비교할 때 적어도 몇 배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예 가치가 상당히 최상급인 모조품이라도, 정품이나 오래된 것에 비하면 수집 가치가 전혀 없습니다. 문외한이 고급 모방 대가의 작품을 수집하는 것은 또 다른 수집 개념입니다. 이것은 또한 '한 눈에 보는 물건'과 '한 눈에 가짜'의 기본 출처입니다. 그 뒤에는 실전 감정 수집가들이 얼마나 많은 수고와 많은 경험을 쌓았는지, 문외한이 어떻게 알겠습니까? 국보패들이 어떻게 알아요? 국보방은 바로 "배움도 없고 기술도 없이 빠른 길을 가려는" 이상한 사람들입니다.
국보방의 소장품은 등급 면에서 기본적으로 햇빛 가격이 가장 낮은 등급의 모조품이며, 심지어 '모조 살인'의 기본 개념조차 무지합니다. 모조 살인'이란 매우 모조품, 고급 모조품 중 모조품, 중 모조품 일반 모조품, 노점상 쓰레기 일반 모조품입니다. 하루 종일 일반 모조품과 노점상 쓰레기만 뒤지고, 고급 모조품도 보기 어려운데, 진품까지 내놓을 수 있는 명품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심지어 문화재 예술품의 기본 역사와 상식적인 지식도 모르니, 국보방에 소장된 몇 가지 우스갯소리를 물어보세요: 하대에 청화자기가 있었나요? 원나라에 기탁금이 있습니까? 여포가 조운과 싸울 수 있습니까? 선덕 때 2m에 가까운 청화유리홍대반을 구울 수 있었을까요? 강희(康熙)에 "12금 비녀"가 있습니까? 이 국보방 어용 감정 전문가들은 지식적인 뻔뻔함일까요, 아니면 명백한 척하는 것일까요? 그 어용 변호사에 대해 그는 언론에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2억 8천만 개의 닭통 컵을 경매에 부치면, 그는 200마리를 소장하고 있으며, 품질이 경매에 부쳐지지 않습니다." "무슨 개념입니까. 차라리 집에 가서 노후를 보냅시다, 변호사 노릇하는 게 얼마나 힘든지. NO, 이 변호사는 거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국보방의 핵심 관리층일 뿐만 아니라 국가문물국을 우회하여 수천 개의 '박물관'을 건설하겠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법정에서 하이뎬 법원 판사에게 "수천만 명의 수집가들이 방청하러 온다"고 당당하게 "협박"할 수 있습니다!
'큰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것이 특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국보방의 핵심은 '겁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 예를 들어, 2006년 상하이 사범대학(위작)전, 상하이 국제 원칭화 포럼(위작) 연합전(수회), 원촨 지진 헌납(위작) 국보전, 상하이 난후이 박물관 "엑스포 맞이" 국보(위작) 대연합전, 대만 화롄 양안 국보(위작) 대연합전, 기보재 합동 감식 번복 전문가단, 모 회당 진출 국보(위작) 동원전, 모 강당 민간 국보(위작) 보호 좌담회, 절강당(절강당)에 대한 각종 국보 헌납 세미나 등 매년 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크고 작은 "프로젝트"들이 개최된 후, 그때 언론과 사회의 의심과 비난을 받지 않았습니까? 왜 점점 미쳐가는 거지? 이게 학문이다, 큰 학문.
아무리 말해도, 국보방은 결코 진정한 시대의 표본을 연구하지 않으며, 유적지 표본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연구에서 나온 것은 모두 사기꾼이 보내거나 판매하는 모조품 표본이라 해도, 대형 경매장은 거의 가지 않습니다. 가끔 가더라도 경매품의 특징을 꼼꼼히 연구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대형 경매 회사와 정도 골동품 가게는 모두 이익 집단으로, 그들의 "대량 민장품"을 인정하고 가격이 즉시 땅값만 못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세뇌되어 왔고, "우리 중 누가 몇십 몇백 개의 닭컵, 귀곡자 하산항아리, 코끼리가병 몇 개를 가지고 있지 않겠는가"라는 사고방식을 오랫동안 고수해 왔습니다. 어떻게 진실하고 실용적인 학습을 통해 진정한 입문 능력을 습득할 수 있겠습니까? 그들은 소장품만 보거나 소장품 도서를 구매한 후, 천문학적인 가격을 비교하며 온 세상을 '그림대로' 찾아다니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엮어 자신을 속입니다. 이 유명한 국보방들 중에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수집 전설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슬프게도, CCTV의 《국보 기록》은 일부 주류 언론도 결국 이러한 국보 방조들의 '도구'이자 '공범'으로 전락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국보방 전체 집단의 수집 이념, 방법, 경험을 분석한 결과, 그들은 심지어 고급 모조품과 극 모조품을 발견할 확률도 매우 낮습니다. 독립적인 연구 정신이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본래의 독립 연구 정신은 국보방 핵심이 주창한 "일치된 대외, 상호 위로, 상호 인정, 공동 명예 회복, 결국 부자가 된다"는 세뇌술에 의해 완전히 소멸되었습니다. 모든 이상주의자들이 망상을 통해 탈루를 탐지하거나 큰 돈을 벌거나 국가를 위해 수집하려는 시도는 결국 국보 그룹에 의해 끌려들어갔고, 이 거대한 "함대"의 충성자 또는 고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집단 효과, '뇌의 백금' 분배에 대한 자극, 다양한 명예(짝퉁)의 쉬운 획득, 다양한 권력자나 고위 기관에 대한 친근한 쾌감은 이 집단이 이미 악과 정의의 경계를 완전히 상실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이 변명하듯이: 수집은 이렇게 간단한 것인데, 그렇게까지 강요해야 할까요? 우리야말로 "문화재를 보호하는 민족 영웅이며, 우리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모두 불량배입니다!" ”
국보방은 민중 수집의 길에서 "장애물"이며, 민중 수집의 길에서 "다단계 판매 조직"이고, 민중 수집의 길에서 "끝없는 심연"이며, 국가 문화 수집의 길에서 "독종"입니다. 그들은 이미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더 많은 국가 기관을 "부패"하고 "납치"할 수 있고, 그들에게 유리한 "지도자"의 연설 정신과 발언을 자신의 용도로 접목할 수 있습니다. 어리석음입니까, 아니면 엉큼한 속셈입니까?
국보방이 전시한 조잡한 노점상을 보면, 소장품 위에는 저등급의 낡은 화학물질 잔류물이 희미하게 보이며, 일부 소장품은 새로 생산되어 전혀 낡은 것이 없습니다. 그들의 포럼, 개인 공간 또는 위챗에서 고화질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일부 호기심 많은 네티즌이나 위조 방지자들이 선명하거나 반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때 "정품"이나 "고품"과 같은 기준으로 식별할 필요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국보방의 사진에 있는 "쓰레기 수집품"은 분명히 "똥"입니다. 그들은 정말로 맛있는 "밥"이라고 떠들고 있습니다. 양심적인 수집가들은 이것이 "밥"이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그들은 집에 가서 "똥"인지 "밥"인지 "밥"인지 진지하게 맛보지 않지만, 모두 국보급 "대식"이라는 것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이고 실용적인 수집가나 업계 밖의 모든 이해자에게 "똥"은 "밥"입니다. 여전히 현장에서 냄새를 맡거나 먹어야 합니까? 국보파들은 이미 아름다움을 맛보고, 경험을 맛보고, 문맥을 맛보고, 중독성을 느끼고, 무감각함을 맛보았는데, 설마 권력을 위협하는 횡포를 먹는 걸까요? 전 국민이 그 '똥' 더미가 '밥'이어야 한다고 인정해야 합니까? 누가 "밥"이 아니면 양립할 수 없고, 누가 "밥"이 아니면 이익 집단, 이익 집단이 포섭한 앞잡이, 외국 자본의 대변인, 문화재 수집을 파괴한 장본인이라고 말합니까? 이것이 무슨 기세입니까? 어떤 납세자가 부양하는 일부 '좀벌레'들이 그들에게 보호막을 씌우고 횡포를 부리나요? 보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때가 되지 않았으니, 때가 되면 이 보호막과 부패분자들은 반드시 국보파 멸망의 부장품이 될 것입니다.
국보방이라는 집단은 오랫동안 해온 행동을 관찰한 결과, 그들은 결코 진정한 학술 연구와 실용적인 수집 이념을 본 적이 없으며, 진정으로 시대에 맞는 진품을 전시하거나 기증한 적도 없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수집품의 진위를 깊이 연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이미 수집계의 기형적인 괴짜 집단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수집계와 전혀 관련이 없지만, 수집계의 대다수 사람들의 무언의 경멸과 관용을 이용하여, 일부 탐욕스러운 권력자와 무지의 일부 국가 기관을 이용하여 수집계를 발칵 뒤집었습니다. 그들은 언론과 전문가를 차례로 탄압하고, 사회 정의에 도전하며, 엄격한 수집 및 연구 체계를 전복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들의 방대한 팀원과 문화대혁명식 뇌장애 작가들을 동원하여, 정상적인 의문 제기자들에게 "욕설"과 공격을 가하고, 심지어 정치적 차원의 비방으로까지 확대하려는 목적은 명백합니다. 관련 부서는 반드시 그들의 더 큰 "야망"과 "모략"을 경계해야 합니다. 최근 '중국고세라믹학회' 관계자가 '중국문물보(中國文物報)'에 밝힌 대로 "정부 부처가 감독에 개입해 문화재·공안·사법·교육·공상·광전 등 관련 부서를 조직해 다방면으로 법에 따라 다스리고, 소장계도 푸른 물과 푸른 하늘로 만들 것을 권고한다"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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