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로 솔라 무쓸모 팜 입니다.
거대한 태양광 발전기죠.
유지비 300원만 내면 도시당 3천메가와트까지 무료로 전기를 땡겨 쓸 수 있습니다.!
보기엔 엄청좋아보여요.. 실제로도 오리지널엔 이 아이가 대역사시설중 원탑이였구요.
하지만 미래도시 확장팩이 나오고 몰락하게 됩니다.
메가타워 하나를 발전소로 채우면 3600메가와트에 달하는 전기가 생성되고
핵융합 발전소는 요구조건도 안까다로우면서(컨트롤넷만 좀 있으면됨) 애드온 하나당 무려 2400짜리 전기를 생산합니다. 이게 세개 달리구요.ㅋ
덕분에 발전소 유지비 쬐끔 아끼는거 아니면 별 효과가 없어졌네요. 쓸모가 없어요.
아 그리고 근로자 부족하거나 불나면 전기 끊깁니다.ㅋ 입구 교통지옥이면 쓰다 도시전체가 망해요.

다음으론 국제 범죄공항 입니다.
부 타워와 더불어 심시티계의 양대 범죄자 양성센터죠.
뱅기타고 범죄자들이 미친듯이 몰려옵니다.
이게 다가 아닙니다!
2차로 노란 택시 웨이브를 보내서 경찰차를 길막합니다.
덕분이 뱅기타고 날라온 범죄자들이 더 범죄를 저지르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죠!
뭐... 도박도시라 치안력 빠방하고 택시웨이브에 대한 대처가 되어있으면 몰려드는 관광객덕에 나쁘진 않습니다.;;

세번째론 우주 버그센터 입니다.
광역맵 중 절반정도는 버그나서 건설이 안된다는 전설의 대역사시설입니다.
짓기전에 저 위치가 버그나는위치인가 안나는위치인가 확인해보고 지어야 합니다.
코드 꼬여서 나는 버그는 아니고.. 단순히 대역사시설과 광역도로간에 연결이 안되서 발생하는 버급니다.
그래서 광역도로 모드깔아서 대역사시설앞에 도로 하나만 그어주면 해결되죠.
하지만 모드다보니 멀티에선 사용 불가능합니다.
오리지널부터 있던건데 단순히 도로 하나만 이어주면 되는걸 가지고 왜 아직까지 안고쳐 주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젠 맥시스가 해체되었지요... 영원히 우주버그센터로 남아 있을것 같습니다.
성능자체는 괜찮습니다.
첫번째로 도시 산업구역 기술레벨을 다른조건없이 무조껀 최고렙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두번째로 주기적으로 10만원씩 던져줍니다!!
둘다 꿀효과죠.
버그만 없었다면 원탑 대역사시설이 되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생체 트롤 단지 입니다.
근로자와 쇼핑객들이 미친듯이 몰려와서 도시의 입구를 차로 막아버리는 트롤링을 시전한다는 그 유명한 대역사시설입니다.
그래서 관광도시에서 쓰면 큰일나죠.
입구만 막냐?? 아닙니다.
저기서 온 근로자들이 우리 도시에서 살고있는 근로자들을 밀어내서 직장을 차지하는 바람에 무직자가 되는 우리도시의 시민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 무직자들은 곧 노숙자들이 되어서 공원을 점거하죠..
그나마도 저기서 몰려오는 근로자들은 공부도 안한 근로자들이라 근로자들의 교육수준이 낮다고 공장들이 망하는 사태도 발생합니다. 당연히 이거짓고 원자력발전소 같은거 돌리면 큰일납니다. 발전소 터짐.
딱 하나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시를 상류층 전용 도시로 만드는겁니다.
그리고 시외버스터미널을 지어서 시외버스로 근로자들을 날라오는거지요.
여기서 중요한건 서민, 중산층 상업지대를 지을경우 근로자 대신 관광객만 미친듯이 몰려오기때문에 서민, 중산층 상업지대는 지어선 안된다는 겁니다. 오로지 상류층! 상류층 주거지역과 상류층 상업지역만 지어야 해요!
그렇게 운용하면 교통체증도 없고 근로자 유지도 잘되고(단 고학력 근로자 필요한 산업은 안돌아감) 도시가 꽤 잘 돌아갑니다. 이외의 방법으론 못써먹을 대역사시설입니다.
이상 심시티2013의 대역사시설 소개였습니다.
스카이라인이 하고싶은데 32비트윈도우라 입맛만 다시고 있네요.ㅠ
하여 간만에 심시티나 잡아보고 있습니다.ㅠ
첫댓글 심시티는 제발 도로차선 내가 조절좀하게 해주면 좋겟음. 땅을 크게해주든ㅋᆞ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억ㅋㅋㅋㅋㅋㅋㅋㅋ
전기빼고 무쓸모였는뎈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요즘은 식수고갈은 안되네요.ㅋ
오히려 늘었으면 늘었지...
그래서 식수가 거의 없는 맵도 있구요(미래도시 나오면서 생긴 신맵)
원전은 아직도 터지네요.ㅋ 그래서 안지음.
벅시티...
진짜 무슨 생각이었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2비트 운영체계의 비극인거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장이면 시티즈 스카이라인으로 넘어가고 싶을 심정이겠군요?
뭐 오래쓰긴 했습니다.ㅠ
그동안 불편한거 없었는데 작년부터 이런상황이 종종 생기네요.ㅠ
출시전 예약구매한 첫 게임입니다. 마지막은 문명 비욘드 어스구요. ㅋㅋㅋㅋ 이 2개 이후로는 예약구매는 꿈도 안꿉니다.
저는 출시당일날 구매했는데 플레이시간보면 그래도 돈값은 했네요.ㅋㅋ
물론 그때 이후론 겜 발매하면 몇일 간보다 구매할 생각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