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 외박나왔다가 복귀할 시간이 얼마 안남은지라..
노선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에 올리겠습니다..^ㅡ^
첫댓글 만약 진짜로 실현된다면 서울지하철만 해도 도쿄와 맞먹을겁니다.
정녕 신안산선엔 신풍과 영등포 사이에 역이 없어야 하는 겁니까 -_-;;; 주변에 비해서 지하철역 밀도가 2배로 떨어지는 지역인데;;
신풍시장에 역이 생기면 신길동 지역에서 편할 것 같긴 한데..신풍역이랑 너무 가까워지는 문제가...;;;
우신사거리에 생기면 영등포역이랑 너무 가깝나요... ㅠㅠ
의정부 경전철 좌우가 바꼈어요~ㅋ
민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하고 철도에 대한 관심을 팍팍 기울이면 언젠간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경의선 효창역이 빠졌군요..그리고 탄현역 이후 운정, 금릉, 금촌, 월롱, 파주(봉암역으로 바뀔 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역은 파주역이죠), 문산입니다.
저거 다 개통된다면..^^;;.. 다양한 전동차,철도차량. 역들을 만날수 있게 되겠네요..^^ㅋ..
살아있는동안 다 볼 수 있을지..(먼산)
아마도 지금 20~30대 분들이 살아계실동안 볼수는 없을듯 싶습니다.....지금의 1~15살이라면 가능할수도..저 모든노선을 지금당장 착공하면 가능할수도 잇겟지만...완공을하더라도 차량이...
신안산선과 광명경전철의 환승역은 '광명역'이 되지 않을까요? 고속철도 광명역과 역사를 공유하는게 아니니 '별도'의 이름이 있어야겠죠. 서울역처럼. 인천1호선은 김포까지 연장하는게 좋을듯. 6호선과 8호선은 저리 될 바엔 아예 구리에서 직결시켜버리는것도.... ㅡ.ㅡㅋ
여기 쓰신 9호선은 정식 역 명칭은 아니지만.. 나중에 역명 실제로 결정될때 제발 916역은 "여의교"만 안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ㅠ 여의도랑 너무 헷갈릴 것 같아요;; 앙카라공원이라고 하는 한이 있더라도 -_-; 아니면 용호로에 있으니 용호-_-라던가 -_-;
아 그리고.. 안암역과 안암오거리역은 충분히 환승이 가능할 듯 싶습니다. 참살이길 밑으로 통로만 이으면 -_-;;;; 창신역이 있어서 별로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라나요? ㅋ;
공항철도 영종과 운서가 바뀐듯합니다. 영종대교 건너 얼마 안가서 역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 이 역은 영종(구읍)지역 주민들을 위해 만드는 역이고, 조금 더 가서 공항신도시에 있는 역이 운서역이 될듯 합니다. 영종(구읍)지역은 운서동이 아니고 운남동이거든요.
지금도 많다고 생각 되는데..;; 이거 다 만들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하철과 광역전철을 분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하철과 전철을 같은 위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현재 도시철도 노선이 많아 보이는 것이지, 런던이나 베를린, 도쿄 이런데에 비하면 저렇게 만들어도 많이 부족합니다.
물론 도심내를 운행하는 지하철의 경우 대등한 수준이지만, 도심과 교외를 잇는 광역전철의 경우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위상 구분을 해 그려본 노선도를 그려보았는데, 참고가 되어드렸으면 합니다. http://blog.paran.com/station215 -->'SFM미래노선도'메뉴
첫댓글 만약 진짜로 실현된다면 서울지하철만 해도 도쿄와 맞먹을겁니다.
정녕 신안산선엔 신풍과 영등포 사이에 역이 없어야 하는 겁니까 -_-;;; 주변에 비해서 지하철역 밀도가 2배로 떨어지는 지역인데;;
신풍시장에 역이 생기면 신길동 지역에서 편할 것 같긴 한데..신풍역이랑 너무 가까워지는 문제가...;;;
우신사거리에 생기면 영등포역이랑 너무 가깝나요... ㅠㅠ
의정부 경전철 좌우가 바꼈어요~ㅋ
민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하고 철도에 대한 관심을 팍팍 기울이면 언젠간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경의선 효창역이 빠졌군요..그리고 탄현역 이후 운정, 금릉, 금촌, 월롱, 파주(봉암역으로 바뀔 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역은 파주역이죠), 문산입니다.
저거 다 개통된다면..^^;;.. 다양한 전동차,철도차량. 역들을 만날수 있게 되겠네요..^^ㅋ..
살아있는동안 다 볼 수 있을지..(먼산)
아마도 지금 20~30대 분들이 살아계실동안 볼수는 없을듯 싶습니다.....지금의 1~15살이라면 가능할수도..저 모든노선을 지금당장 착공하면 가능할수도 잇겟지만...완공을하더라도 차량이...
신안산선과 광명경전철의 환승역은 '광명역'이 되지 않을까요? 고속철도 광명역과 역사를 공유하는게 아니니 '별도'의 이름이 있어야겠죠. 서울역처럼. 인천1호선은 김포까지 연장하는게 좋을듯. 6호선과 8호선은 저리 될 바엔 아예 구리에서 직결시켜버리는것도.... ㅡ.ㅡㅋ
여기 쓰신 9호선은 정식 역 명칭은 아니지만.. 나중에 역명 실제로 결정될때 제발 916역은 "여의교"만 안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ㅠ 여의도랑 너무 헷갈릴 것 같아요;; 앙카라공원이라고 하는 한이 있더라도 -_-; 아니면 용호로에 있으니 용호-_-라던가 -_-;
아 그리고.. 안암역과 안암오거리역은 충분히 환승이 가능할 듯 싶습니다. 참살이길 밑으로 통로만 이으면 -_-;;;; 창신역이 있어서 별로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라나요? ㅋ;
공항철도 영종과 운서가 바뀐듯합니다. 영종대교 건너 얼마 안가서 역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 이 역은 영종(구읍)지역 주민들을 위해 만드는 역이고, 조금 더 가서 공항신도시에 있는 역이 운서역이 될듯 합니다. 영종(구읍)지역은 운서동이 아니고 운남동이거든요.
지금도 많다고 생각 되는데..;; 이거 다 만들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하철과 광역전철을 분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하철과 전철을 같은 위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현재 도시철도 노선이 많아 보이는 것이지, 런던이나 베를린, 도쿄 이런데에 비하면 저렇게 만들어도 많이 부족합니다.
물론 도심내를 운행하는 지하철의 경우 대등한 수준이지만, 도심과 교외를 잇는 광역전철의 경우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위상 구분을 해 그려본 노선도를 그려보았는데, 참고가 되어드렸으면 합니다. http://blog.paran.com/station215 -->'SFM미래노선도'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