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T 사이트를 보다보니까
Abt Sportsline is official Service Partner of Audi, Volkswagen and Lamborgh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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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글이 보이고... ABT sales partner에
Audi 딜러도 나오고 하는데
혹시 ABT는 독일에서 튜닝해도 완전히 A/S가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독일에서 A4 2.0TQ 200마력 버젼 수동이 34,050 유로
220마력 수동버젼이 35,400 유로라서 1350유로 차이가 나는데
그냥 200마력 버젼 사서 240마력으로 올리는 ABT 튠하는거가
1100유로 드니까 훨씬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A4를 타야하는 상황인것 같아서
1. DTM 에디션 1~2년된 중고 (220마력 수동)
2. A4 2.0TQM 220마력 S-line 수동
3. A4 2.0TQM 200마력 S-line 수동에 ABT IS ECU (240마력, 옥탄가에 따라 200~240마력 자동 조절)
튜닝해서 타기
4. A4 2.0TQM 200마력 S-line 수동에 ABT 270마력으로 튜닝하기 (튜닝비 500만원이상)
5. A4 2.0TQM 200마력 S-line 수동에 헤까닥해서 ABT 300마력으로 튜닝하기
(튜닝비만 1000만원 이상 --;;)
이런 옵션들이 있는데 참 다양하네요.. 뭐가 좋을까요?
270이나 300마력 버젼은 옥탄가 영향을 받을텐데
옥탄부스터 들고 다니더라도 S4잡는 A4만든다고 생각하고
4나 5로 가고싶은 생각도 드는군요
첫댓글 무상 a/s개념은 만든사람(개조한사람)의 책임이겠죠. 따라서 압트튠의 a/s는 압트딜러에서만 될껍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우디에서 a/s를 해주고 나중에 아우디가 압트에게 돈을 청구하는 방식이겠죠. 그렇게 되면 소비자는 더 편해지겠죠. 윗글을 읽어보니 아마 압트딜러와 아우디,폭스바겐딜러가 많이 겹치기때문에 압트튠을 한다고 하더라고 압트취급 아우디딜러에가서 a/s를 받게되니까 상관은 없을듯합니다.
FAQ에 보니까 대희님 말씀이 맞는것 같네요.. 흠... 270마력 튠이 IS 기능이 있으면 당첨인듯 싶은데.. 흐흐흐.. (이미 눈빛은 맛이 가있음)
미국의 Dinan 과 BMW 의 관계같이 되나보네요~
mtm도 보니까 220마력도 stage1이 245마력으로 올라가고 200마력도 stage1이 245마력으로 올라가는 것으로 봐서 220이랑 200마력 스펙은 순전히 S/W차이인가보군요... 200마력사서 튜닝하는게 확실히 낫겠네요... 3,4,5 중에 어느걸루 가야할까 고민스럽네요.. 5는 좀 너무 비싸고 3이나 4중에 뭐가 좋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