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져 크레프트 트리플크로스 TCX-732XH 오모리그 전용 로드입니다.
한치 오모리그 피싱이 인기를 이룬 후로 오모리그 전용 로드 구입하기가 무진 어려웠습니다.
테일워크S68H/FSL은 작년에 품절되어 구입 대기하고 있는데 마침 어느 쇼핑몰보다가
오모리그 전용 로드를 발견하여 구입하였는데 이거 한대 뿐인지 바로 품절로 올라오네요.
좀 더 기다리면 국내 조구업체 메이커로 출시될거지만 애타게 갖고 싶었던거라 바로 땡겼습니다.
68이나 70 정도의 사이즈를 원했는데 73입니다.
하지만 흔들어보고 햝아보니 한치 오모리그 뿐만 아니라 대고등어, 대전갱이 나타날 때 메탈 교체하여
임해도 괜찮을 거 같고 선상 농어게임에도 적합하는 사이즈이네요.
한치 시즌 아직 멀었는데 본격 시즌되면 더 구입하기 어려울 거 같아 미리 모셔 왔습니다.
천케이스입니다.
제원입니다.
50~160g 추부하 로드로서 캐스팅하는데 적합하도록 제작되었네요.
작년 한치 피싱에 오모리그 전용 로드를 구하지 못해 다미끼 배스 라이트 로드로 임했는데
너무 휭청거려 캐스팅이 어려워 시도하다가 말았는데 이제는 전용로드로 임하게 되었네요.
세강 정품.
보증서.
로드에도 오모리그라는 마킹이 되어있네요.
초리부가 야간 피싱에 맞춰 시인성이 아조 좋아 보이지만 색상이 조금 촌스럽네요.
휨새 테스트해보니 빡쎈 배스대 같고 농어대 같습니다.
공간이 좁은 선상에서 농어 캐스팅 피싱이나 갈치 등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액션입니다.
그립부입니다.
릴 뭉치 중간에서 끝까지 38센티로 한치 피싱 로드치고는 약간 길어요.
아무래도 언더 캐스팅이 필요하여 릴 잡는 반대편의 손으로 핸들링하기 좋게 하는 길이인 거 같습니다.
메이져 로드의 제원에서 명기하지 않은 거가 선경, 원경, 무게인데 선경은 마이크로자로
계측하여보니 1.7~1.8mm정도이고 무게는 111g이네요.
구입처는 33낚시이며 219,000원(마일리지2,190 제외)에 구입하였습니다.
맨날 한치오모리그 전용 로드 검색만 하였는데 이제 긴장을 풀고 더 맘에 든 거 나타나기를 기대할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