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월평균 매출을 ‘100’으로 놓고 산출한 월별 매출 지수를 살펴보면, 5월의 매출 지수는 평균 매출을 크게 웃도는 ‘104’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왼쪽부터 GS25가 2024년 어버이날을 기념해 선보인 카네이션 골드바와 카네이션 목걸이
본격적인 기온 상승으로 편의점을 찾는 유동객이 늘고,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 관련 상품 구매 수요가 몰리며 편의점이 본격적인 매출 최성수기에 돌입한다는 설명이다.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필두로 명품,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어버이날을 맞아 GS25가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 골드바 3.75g(54만9000원) △카네이션 목걸이 3.75g(64만4000원) 2종이다. 실속형 선물 선호 트렌드 확대에 맞춰 현금을 대신할 수 있는 순금 선물을 통해 부모님 등에게 더욱 특별한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2종의 순금 상품은 우리동네GS 앱 내 가정의 달 기획 코너 또는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외에도 GS25는 고물가 등을 고려해 오프라인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8900원~1만3900원)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풍성한 행사를 기획했으며, SNS 등을 통해 춤추는 꽃집으로 화제가 된 ‘비틀즈뱅크’의 차별화 카네이션 상품 300개를 우리동네GS 앱의 사전 예약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그뿐만 아니라 어린이날을 즈음해 인기 완구 상품 및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GS25는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를 어린이날 차별화 완구 상품으로 내놓는다. ‘동물의 숲’, ‘시티’, ‘닌자고’ 시리즈 등 베스트 레고 스타트 팩 6종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가격은 1개당 6400원이다. 비교적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완구 상품으로, 특히 알뜰형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또, ‘테마파크 GS25 랜드’라는 테마로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 △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오는 5월 2일부터 진행되는데, 행사 상품을 GS페이로 구매한 후 우리동네GS 앱에 생성되는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차정모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특별한 기념일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100여종 규모의 가정의 달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할인 행사 등을 통해 장바구니 지원에 나서는 등 모두가 풍성한 가정의 달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