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에서 타오르는 "윈드서핑 열정"

김한울 선수 고가의 첨단 보드 구입후 '절'을 하고 있는 회원들 "열정"
김한울 선수
통영에 '김한울'이라는 윈드서핑 선수가 있다.
세일번호 KR725 다.
올해 처음으로 윈드서핑 경기에 출전했다.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1등을 하였다. 첫 경기인 창원대회에서 1등을 했다. 뒤이어 부산수영만대회 그리고 이번 통영대회서도 1등을 했다.
1등을 하였지만 윈드서핑을 배우기 시작한지 불과 얼마 되질 안했다고 한다.
2017년 7월에 처음 배우기 시작하였다니 이제 3년 쯤 된다. 해수로는 3년이지만은 만으로 치면 아직 만 2년이 안 된다. 놀라운 일이다.
김한울은 1991년 서울 목동에서 태어났다. 올해 나이 28세 이다.
중학교 1학년 때 말레이시아로 혼자 유학을 떠났다. 거기서 고등학교 까지 마치고 미국으로 대학 유학을 갔다. 시애틀에 있는 Ambry Riddle University에 들어가 항공조정을 전공했다. 면허를 따 항공조정을 가르치기도 하였다.
통영회원들의 "열정"
김한울이 통영에 왔다가
수룩터에서 윈드서핑 기초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가려처 주는 통영 회원들의 열정이 대단하였다. 뭔가 서로 마음과 마음이 통하게 되었다. 배우는 사람도 가르치는 사람도 열정적이라 배우는 속도가 엄청 빨랐다. 통영과 연고가 없으면서도 통영의 열정에 통영에 와서 윈드서핑을 타고 있다.
어느 정도 수준이 올라가면서
윈드서핑 원리가 대학에서 전공한 "유체역학" 과도 비슷하여 윈드서핑 원리 정보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영어가 능통한 덕분에 Bruce Kendall 이나 Jao등 세계적 윈드서퍼들과도 교류도 해 가면서 귀한 정보들도 수집이 가능 해졌다. 김한울이 수집하는 정보들은 열정이 많은 통영회원을 신바람 나게 하였다.
그래서 통영회원들은 '엑조세'나 '스타보드 팬텀' 같은 첨단 보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도 불구하고 다들 큰 마음을 먹고 하나씩 구입하기 시작했다. 여러 대가 구입해졌다.
위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값 비싼 첨단 보드 구입 후 보드에 '절'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통영회원들의 윈드서핑에 관한 깊은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열정은 "한국롱보드혐회"를 통영에서 탄생시키기도 했다.
김한울 쓴 스페인 블라네스 롱보드 월드 챔피언십 시청 후기는 우리나라 에서는 볼수 없었든 좋은 정보들이다. 올해 7월에 독일 Warnedünde에서 열리는 세계롱보드대회에 직접 한번 출전을 해 본다고 한다.
우리의 밝은 "미래"
우리나라 윈드서핑 경기는
스타트하여 제일 먼저 들어오기만 하면 대게 1등이 된다. 경기 중에 반칙을 좀 했어도 그냥 넘어 가기 마련이다. 접촉으로 뒤엉켜졌는데도 누가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 구별을 잘 안한다. 그냥 넘어 간다. 벌떡 일어나서 제일 먼저 피니시를 하면 1등이 된다.
지난 4월 부산 수영만 대회를
다녀은 김한울은 이래서는 안 된다는 글을 카폐에 올렸다.
경기중에는 하나는 권리정이 되고 다른 하나는 의무정이 된다. 만약 의무정이 되어지면 접촉이 일어나지 않토록 권리정을 피하면서 타야 한다.. 만약 접촉이 일어나면 무조건 의무정 책임이다. 김한울은 통영회원들에게 이런 이야길 많이 하고 있었다.
이것은 우리 한국 윈드서핑의 미래를 참으로 밝게 한다.
2019년 5월 13일
한국윈드서핑협회 명예회장 정상대드림
첫댓글 댓글1
학생이 공부를 열심히 하는 주 목적이 좋은 성적을 내고 좋은 학교에 진학하는 것이겠지만 공부 그자체도 살아가는데에 필요하며 즐거움을 주는것이 많은것 같습니다
요즘 통영협회에서는 김한울회원덕분으로(고가장비등도 싸게 구입) 다들 열심히 배타고 있습니다
재작년 처음 수륙터에 와서 처음으로 ws 배울때 하도 물에 많이 빠져서 배울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제대로 강습을 받는거였습니다
이제는 우리 회원들이 배타는 tip 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소수 3명은 이론강의(비밀고액과외?) 를 받고 있는데 한달에 두세번 한번 강의에 두시간이상 20회이상이 되었지만 환갑 진갑 지난 나이에
댓글2
밤 11시가 다 되도록 재미있게 토론하고 있습니다(숙소로 돌아가는 늦은밤에 지인이라도 만나면 유인물 들고 가는 우리에게 사시공부?라도 하느냐고 의아해함)
성적과 관계없이 우리 통영회원분들이 재미있게 배탸는
분위기가 되어 너무 좋습니다
한편 TWA구조정등 협회의 hardware 부분도 upgrade 할려고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통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전국의 동호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료를 많이 제공해 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이렇게 방대한 자료가 제공되는 줄은 미처 몰랐네요.
세상만사가 다 그렇겠지만은 정확한 자료와 열정만 있으면 몰 할것이 없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