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일 담도 스텐트교체로 서울대병원해서 시술 잘 끝났습니다.
시술후 열이 있어 항생제 치료를 받고, 균검사결과 오늘 늦게야 간호사로부터 반코마이신 내성 장알균에 감염이 됐다고 하며 1인실로 옮견다고 하네요.
오늘 저녁부터 항생제 처방약이 변경됐습니다.
1인실은 449,000원입니다만 전염이 된다는 관계로 1일 1만원정도 한답니다. 다행입니다.
치료기간을 물어보니 간호사가 9-10일 정도라는데...
생전 듣도보도 못한 별 희한한 병도 있습니다.
혹시 치료기간등 아시는분 답글 부탁합니다~
첫댓글 VRE : 항생제 내성균인데 면역이 떨어지면 잘 옮습니다.
병원균이라서 거의 병원에서 옮게 되는데 특별한 치료약이 없는것으로 압니다.
그냥 면역력이 올라가면 치료가 된다고 하는데 면역억제제를 먹는 이식인은 잘 낫지 않는다고 하네요.
9-10일 정도에 낫는다고 했다면 어떻게 치료해서 낫는지 한번 물어보고 싶네요. 제가 특이해서 그런지 1년반 동안 계속 균을 갖고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만 글자 그대로 항생제에 내성이 있으니 어느 순간 항생제가 안먹히면 애매해질 수도 있겠죠...
저희아빠도 VRE왔어요...
불행중다행이라고 병실료 보험되서 오랜 병원생활로 인한 병원비 부담을 그나마 줄였지만.,
고놈 참... 치료하기 힘든 균이죠...
주치의 말로는 감수성있는 그리고 좀더 독한 항생제를 하루 두번 투약하고 일주일동안 특별한증상(오한,발열등)이 없으면 퇴원하고 다른증상이 있으면 그때 처방하는 것으로 한답니다.
네에...그건 VRE 를 없애는 치료가 아니고 감염에 대한 염증 치료입니다.
보통 담도스탠트 시술 후에 췌장염이나 담도 감염이 일어나는데 그러한 염증에 대한 항생제 치료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당장에 VRE는 크게 걱정 할건 없습니다.
@새푸헌푸 네 그렇군요. 가만히 생각해보니 염증치료를 하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