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코베역 개찰구 나와 찍은 사진입니다.역의 구조가 참 묘하게도 역 아래로는 터널입니다.차량이 많은걸로 봐서 주요 도로같은데 어디로 통과는 도로인지는 모르겠네요.
여기서 부터 저의 고행담이 시작됩니다.지하철비 200엔 아낄겸 구거류지 구경한다고 산노미야역까지 걷다 미아가 된것입니다. 길을 잃으니 사진 찍을 엄두가 안나고 게다가 비는 억수같이 쏟아지고 덕분에 코베 경치 사진이 없습니다. 특히 200엔 아끼자고 걸었다 잠시 쉰다고 커피솦에서 300엔을 썼습니다.이 멍청이 같으니라고 ㅡㅡ 더 황당했던건 산노미야역 가서도 거기서 JR역을 찾느라고 추가로 헤멨습니다. 원래 예정은 산노미야역 가면 거기서 코베역 가서 모자이크 빌딩,코베 타워를 볼 계획이 었는데 피곤하고 신발,양말 다 젖고 그러니 경치보고 싶은 아쉬움이 달아나 그냥 오사카로 돌아가기로 합니다.
이날도 폭우로 간사이 공항,와카야마 방면 열차들이 지연입니다. 그래도 제가 시라하마에도 돌아오는 순간엔 지연을 안먹어 불행중 다행입니다.
JR 산노미야역 입니다. 코베에 코베역은 있지만 규모가 초라한 편입니다. 인천에 동인천역같이 산노미야역이 코베시의 중심역입니다. 운 좋게도 5분후에 신오사카행 특급이 있어 그걸타고 갑니다.퇴근시간이라 오사카로 가는 전차도 복잡합니다.
오사카까지 타고 간 슈퍼 하쿠토 입니다.JR 산요 패스 삼사 통합 패스로는 카미고리(上郡)~신오사카 구간만 자유석에 한해 이용가능합니다.(운행 전체 구간은 돗토리~교토 간사이 와이드 패스론 교토까지)
참고로 산요패스(삼사 통합 패스)와 간사이 와이드 패스의 유효 특급열차를 나열해 보자면
1.산요 신칸센
산요 패스: 전구간 지정석 가능 간사이 와이드: 신오사카~오카야마 구간만 자유석 가능
2.특급 하루카
산요 패스:간사이 공항~신오사카 구간 지정석 가능 간사이 와이드: 전구간 자유석 가능
3.특급 쿠로시오
산요 패스:신오사카~히네노 구간 자유석 가능(단 쿠로시오중 일부는 히네노 통과) 간사이 와이드:전구간 자유석 가능
4.특급 선더버드
산요 패스:오사카~신오사카 구간(사진만 찍고 오세요) 자유석 가능 간사이 와이드:오사카~쓰루가 자유석 가능
5.특급 야쿠모
산요패스,간사이 와이드 공통:오카야마~쿠라시키 자유석 가능
6.특급 슈퍼 이나바
산요패스,간사이 와이드 공통:오카야마~카미고리 자유석 가능
7.특급 고노토리
산요패스:신오사카~아마가사키 구간 자유석 가능 간사이 와이드 신오사카~키노사키 온센 구간 자유석 가능
8.특급 하마카제
산요패스:오사카~히메지 자유석 가능 간사이 와이드:오사카~기노사키 온센 자유석 가능
이상 산요패스 삼사 통합 패스,간사이 와이드 로 공통으로 탈수 있는 특급열차 나열해 보았습니다.뭐 타보는게 목적이라면 몇분만 타도 충분하겠죠. 출사 가시는분 참조하세요. 오늘은 글을 많이 적느라 사진은 적게 올립니다.다음회는 3일차로 갑니다.
ps.수정합니다.공통으로 탈수 있는 특급 더 추가합니다. 이외에도 간사이 와이드로만 탑승 가능한 특급 더 있습니다.니시니혼 홈피 참조하세요.(적고 보니 오류가 계속 있네요 마지막에 적은게 최종 맞는 사항입니다.죄송합니다)
첫댓글 하필, 당시 기후가 기상이변으로 인한 악천후라서 당초 기획하셨던 스케줄대로 되기 어려웠을 듯 합니다.
신코베역에서 산노미야역까지 가시는 길도 유명한 관광지인데, 폭우가 생각 이상으로 심했던가 봅니다.
다행히 산노미야역에서 그나마 특급 슈퍼하쿠토가 있어서 번잡한 가운데서도 한숨 돌리며 쉬실 수 있었겠군요.
지난 번 글에서 시라하마까지 가셨는데, 유명한 시라하마 온천 이용 내용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산요 패스와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잘 비교 설명해 주셔서 회원님들께 좋은 정보 같습니다.
(제 견해로는 단편 여행기이지만, 한 편당 사진이 20개 이상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일수에 비해 사진이 적습니다.플래시 고장으로 야간 사진이 없다시피해서요. 시라하마 온천이 유명한줄은 몰랐습니다.비가 엄청 쏟아졌던 때라 열차만 타고 오려다 유명 관광지 하나만 보고오기로 결정했는데 니시니혼 홈피에서 최우선 추천한 장소가 산단베키라 거기만 갔죠.다음 여행기 올릴때 참조하겠습니다.
음.. 읽다보니 간사이 와이드 패스로 오사카에서 마이바라까지 시나노 자유석도 가능한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구역 기준인지, 열차 기준인지.. 구역 기준일 것 같기는 한데요..
구역 기준이 맞습니다.다만 웨스트 간사이 패스는 텐노지~신오사카~교토간 이용시 하루카만 유효합니다 하루카 이외의 특급열차로 신오사카~교토간 특급은 전국 JR패스 그리고 간사이 와이드 패스만이 유효하죠.
허허허허허..... 저 때가 새록새록 떠오르는군요. 저도 태풍 피해서 나고야로 도망갔다가 오사카로 돌아오니 이용했던 간사이본선이 어느 새 불통이었죠. 난키 방면 열차 뿐 아니라 시나노나 시라사기, 히다 전부 운휴. 그 와중에서도 신칸센은 꿋꿋하게 다녔는데 그것도 저 오사카 돌아와 호텔에 짱박힌 뒤엔 서버리더군요. 운수 좋은 날이었습니다. (feat. 왜 설렁탕 국물을 사 왔는데 먹지를 못하니!)
산악회 활동 처음 시작하면 나오는 말이 있죠."몸이 힘들면 산 정상에 대한 아쉬움이 사라진다" 저날은 6월 21일 하루 종일 장대비가 쏟아진 날이었죠.다행이 제가 시라하마에 도착한 때 빗줄기가 조금 가늘어져서 산단베키를 볼 생각을 할수 있었죠.그러나 그 이후 비가 다시 굵어지기 시작하더니 제가 코베에 도착했을땐 와우 미치는줄 알았습니다.비가 와도 구거류지 볼생각에 걸었는데 악몽의 시작이었습니다.산노미야 역에 도착해도 그역이 그역 같아서 JR 산노미야역을 찾는것도 힘들더군요
예전 글이지만 지금 상황이 바뀌어 댓글로 최종 변경 사항을 적습니다. 1 간사이 와이드 패스 변경 없습니다 여기 적힌 사항과 동일 2.산요 패스 하루카에 한해 교토가지 이용가능 하루카외 특급 이용시 운임만 인정 3.3사 통합 패스 기존 과 동일 그러나 지정석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