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와 전기매트를 얼마전에 샀는데요. 뉴스기사에서 위험하다고 하고, 아시는 분은 낮은 온도는 괜찮다 하고 하는데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햇볕이 따뜻한 그런 하루입니다!
양은 주전자 혹은 냄비 등은 뜨거운 곳에 올려 사용하지만, 고무는 그 누구라도 뜨거운 곳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물론 특수 가공한 것을 특별한 곳에 사용하는 경우는 있겠지만, 말입니다.
천연라텍스는 고무를 발포시킨 것이기에 고무이므로 뜨거운 곳에 올려 사용하는 것은 상식에 맞지 않음으로 전기매트 같은 것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물론 돈의 여유가 있어 못 쓰게 되면 버리고 새로 산다고 한다면, 전기매트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럴 때는 아주 약하게 열을 가해 사용하셔야 라텍스 매트리스의 수명이 줄어드는 것을 최대한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실 라텍스 매트리스를 깔고 주무실 때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를 막아 주기에 처음 잠자리에 들 때는 다소 차가움을 느끼지만, 한 5분 정도 지나면 체온으로 인해 따뜻하게 되므로 아침까지 포근하게 잘 수 있음으로 잘 때는 난방을 하지 않고도 겨울을 날 수 있어 난방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 시간에는 난방하지 않아도 지낼 수 있겠으나 대신 실내온도가 지나치게 낮으면, 몸이 움츠러들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건강에 좋지 않음으로 되도록 적당한 난방을 하셔서 건강을 잘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라텍스 매트리스에 합성소재가 들어간 제품이라면, 열을 머금고 있다 화재가 발생하며,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라면 열을 머금고 있다 고무가 녹아 버리므로 특히 더 주의하셔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지만,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화재에 안전한 만큼 고무로 만든 Rubbertex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권하는 이유가 포함된 것입니다.
루버텍스 매트리스는 고무로만 되어 있어 전기장판 화재에 안전하며, 무겁고 짱짱해서 일반분들은 말할 필요 없지만, 허리 아픈 환자분도 아주 좋아하며, 가짜 중국산이 없어 속아 살 일이 없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