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방! 고미술품 골동품 컬렉션의 산사태! 옛것을 감상하고 진귀한 것을 찾다.
소스:차훈아트
많은 골동품 수집을 가르치고 있지만, 사실 이 사람들은 대부분 국보파입니다. 공예품을 들고도 진지하게 헛소리를 하여 남의 자식을 망치고 있습니다.
골동품 업계에 뛰어든 지 여러 해가 지난 지금, 그는 일부 수집 애호가들에게 올바른 수집 길을 안내하여 더 많은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가치가 있는 골동품을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력과 예술품 구매 수요가 있는 수집 초보자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수집의 매력을 느끼도록 하자.
먼저 국보방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제가 이해하는 '국보방'은 실제 물건을 손에 넣을 기회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듣거나 자신의 유일한 시력으로 골동품 시장, 노점상, 친구로부터 새로운 일을 사오는 것입니다. 자기는 국보라고 우기고, 누가 죽을 때까지 믿지 않는다고 해도 거짓이라고 인정하지 않는다. 듣기 싫은 말을 하다 보니 초입에 미추도 분간할 수 없는데,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게다가 이들은 이론 지식은커녕 소장하고 있는 일반 상식조차 갖추지 못했다.
게다가, 이런 사람은 상당히 고집이 세서, 네가 그에게 그것이 가짜라고 말해도 그는 네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물건을 어떤 유명 경매장에 가져가도 문전박대를 당하기 때문에 그들은 소수의 이익 집단으로, 투기하고 돈세탁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국보방은 수집계에서 매우 무지하고, 매우 불쌍하고, 매우 슬픈 부류의 사람들입니다. 저는 다단계 판매 조직에 속아 들어간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안에 끊임없이 돈을 모으면서도 언젠가는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장하지 않고 말하자면, 이 사람들은 골동품 업계에서 90% 이상을 차지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비교적 조용해서 어쩌면 집에서 새로운 일을 하며 즐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유명한 배우, 수집가, 진행자인 왕강은 "현재 시장에서 95%의 사람들이 95%의 가짜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 시장은 전국 전체 수집 시장을 의미합니다. 여러분, 이 데이터에 따르면 전국에 얼마나 많은 골동품 상점이 있는지, 각 골동품 상점에 몇 개의 매장이 있는지 보세요. 솔직히 말해서, 일부 소도시의 골동품 상점을 둘러보고 나면 충분히 큰 규모의 골동품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여기서 한 사람이 '국보방'인지 아닌지 빨리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하나, 개인 자산에서! 이 사람의 자산이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물건의 가치와 일치하는지 여부. 예를 들어 한 사람을 보면, 주변의 현금 흐름만 해도 백십만 위안에 달하지만, 내놓은 물건은 에나멜이다. 원청화, 오대 명요는 묻지 않아도 국보방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둘째, 수집 경로를 통해 판단할 때, 낯선 사람을 만나면 보통 당신의 수집품이 민간에서 산 것인지, 아니면 대규모로 산 것인지 묻습니다. 만약 민간에서 산 그가 자신이 중요한 장비를 숨겼다고 스스로 주장한다면, 기본적으로는 국보방입니다.
셋째, 상식적으로 판단했을 때,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그가 여요, 원청화, 성화두채 계항컵 등 희귀한 진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말한다면, 기본적으로 국보방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수집을 하는 것이 선입견입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수집을 하다가 가짜를 사서 가짜 벽돌가를 알게 되면, 그 다음에는 세 가지 결말이 있을 것입니다. 첫째, 계속해서 가짜를 만들어 국보방의 일원이 됩니다. 둘째, 자신이 속아서 눈을 맞았고, 자신감을 잃었으며, 무엇을 보든 가짜라는 것을 깨닫고 다시는 수집하지 않을 것입니다. 셋째, 자신이 눈을 부릅뜨고 겸손하게 배우고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 점차 정상 궤도에 올랐다.
한 친구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골동품 수집은 귀족 학교입니다. 높은 학비를 내는 것은 확실합니다. 물론 높은 사람들이 호위하는 것은 학비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학비를 내고도 졸업할 수 없습니다!"
현재 국보방은 전체 수집 집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큽니다. 국보방에는 기업가 학자 교수 정부 공무원 등 고소득 고학력자뿐 아니라 일반 샐러리맨도 많다. 수집계에서 국보방 같은 사람이 나온 것은 수집계의 비애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