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입니다. 어제.. 전날 장례식장 다녀온후 잠을 한숨도 못자서 일찍 잠을 자려고 하는데 동생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오늘 가까운 공원에 나들이가자고 하네요. 동생이 얼마전에 수술을 했거든요. 그래서 제가 도시락을 싸기로 했습니다. 지금 포스팅 소개하고 얼른 나가야합니다. 어린이날 저의집 가족 나들이 도시락 구경하실래요??
♧ 밥도그(12개분량) 재료: 밥1공기(수북하게). 피망1/4개. 노란색 파프리카1/4개. 빨간색 파프리카1/4개. 양파1/4개. 비엔나소시지 12개. 달걀2개. 빵가루. 밀가루. 식용유. 고운소금1/2T정도. 후추가루소량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3. 밥2공기반에 참기름1T. 깨. 고운소금1/2T를 넣어 양념을 해줍니다. 4. 김발위에 김을 한장 올리고 밥을 얇게 펴줍니다. 혹..김밥 쌀때 모양이 예쁘지 않으세요? 오늘 간단한 팁 한가지 알려드릴께요. 마른김 한장을 절반 잘라 밥위에 올려 놓은후... 그 위에 김밥속재료를 올려보세요. 그런후 돌돌 말면 김밥 속재료들이 가운데 부분에 모여있고 김밥옆구리도 잘 터지지 않는답니다. 김밥을 말아준후 바로 썰지 말고 5~10분 시간지난후 썰고요.. 칼을 불에 구워주거나 칼에 물묻은 행주를 묻혀주거나 칼에 참기름을 발라주면서 썰면 예쁘게 썰어집니다.
==> 김밥 꼬댕이도 샌드위치 통에 싸주었어요 *^^* ( 샌드위치 통은 제과재료 파는 곳에 팔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