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환 "부천시절 ㄷㄷㄷ"
"넌 이나모토?"
프로필
1973년 2월 16일 광주광역시 출생
1991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대표
1993년 동아시아축구대회 대표
1994년 3월 A매치 데뷔(미국전)
1995년 부천SK입단
1995년 다이너스티컵축구대회 대표
1996년 애틀란타올림픽 대표
1998년 방콕아시안게임대표
1999년 세레소 오사카
2000년 아시안컵 대표
2001년 컨페더레이션스컵 대표
2002년 한일월드컵 대표
2002년 성남일화
2004년 전북현대
2006년 사간도스
박지성
―어렸을 때 가장 좋아했던 축구선수가 있다면.
“윤정환 선수(현재 일본 J2리그 사간 도스 소속)였다. 영리하고 공을 너무 잘 차서 부러워했다. 외국선수는 마라도나와 둥가(현 브라질대표팀 감독)였다.”
남궁도
팀플레이를 할 때 가장 잘 맞는 선수가 누구냐는 말에 주저 없이 전북에서 함께 했던 윤정환 선수를 꼽았다. 그는 “전북에 있을 때 경기를 할 때면 정말 기가 막힌 패스를 해주세요. 제가 뛰면 바로 앞에 볼이 올 정도예요. 그런 미드필더랑 경기를 같이 하면 골을 많이 넣을 것 같고 그랬죠. 그리고 저한테 정말 많은 조언도 해주셨어요.”라며 윤정환 선수와 또 한번 발을 맞추고 싶다고 했다.
이천수
"나의 장점은 강력한 일대일이다. 정환이형의 정확한 패스는 나에게 그런 찬스를 많이 만들어준다."
"횽아, 패스 많이 해줄거지?"
황선홍
"윤정환은 스루패스 능력이 탁월, 공격수들이 상대 수비수의 뒷공간을 노릴 수 있다는 측면이 있다"
“다른 선수들에게 미안하지만 윤정환이 대표팀에 합류하기 전까지 손발이 맞는 선수가 없었다”
최용수
“윤정환은 공격수들을 편하게 해준다. 골드컵 때에 비해 경기하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정해성코치
“한번의 패스로 득점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선수는 윤정환 밖에 없다."
김기동
"공격형 미드필더 중 패싱 능력이 최고인 선수다. 스피드와 골 결정력을 모두 갖췄다"
이을용
"정환이형, 기동이형이랑 축구했던 부천시절이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다."
비쇼베츠
"그는 경기중에 80여가지 동작을 하는데 그중 90%이상이 유의미한 동작이고 이는 세계적 수준이다"
"윤정환은 자기 스타일대로 플레이하게 해줘야 플레이가 산다. 그의 공격력은 수비가담을 커버하고도 남을 정도다"
고종수
"가장 존경하는 선수요? 윤정환 선수죠."
니폼니시
부천 입단 전 동아대 소속으로 경기를 뛴 윤정환을 처음 봤던 니폼니쉬 감독은 그가 한국의 일반적인 스타일이 아니라고 직감했다고 한다. 니폼니쉬 감독은 “플레이메이커로서 경기를 주도하는 능력을 갖췄고 경기의 흐름을 잘 느끼고 있었던 선수. 경기운영을 빨리 할 때와 천천히 할 때를 구분할 줄 아는 선수가 윤정환이었다”는 말로 당시의 느낌을 표현했다.
“윤정환이 오랫동안 볼을 점유한 채로 공격을 전개할 수 있다면 굉장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다. 윤정환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분명히 있다. 지도자들이 조금 더 고민한다면 그는 한국에서만큼은 지단이 될 수 있다”
경기후 윤정환에게 어떤 작전을 내렸냐는 질문에
"그는 축구를 아는 선수다. 그에게 작전같은 건 없다."
고종수 이관우 뿐 아니라 젊은 미드필더들 대부분이 표상으로 여기는 플레이어
골넣는 스트라이커만 알던 필자가 축구를 알게해준 플레이어
지금은 황혼기를 넘었지만 앞으로 윤정환같은 미드필더들이 많이 나와서 축구를 재미있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송진형 화이팅!!
첫댓글 윤정환 선수..그립네요
진짜 축구 하나도 모르던 초등학교 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선수가.. 윤정환 , 이기형 최용수..... 특히 윤정환은 어린 나를 축구가 나오는 티비채널로 항상 고정시켜버렸다....... 진짜 ㅜㅜㅜㅜㅜ 최고였음...
지단예상했는데
22222222222222222222222222
국내에는 윤정환의 패스를 받아줄만한 선수가 없어서 비운의 축구선수로 전락했다는 얘기가 있었죠...ㄷㄷㄷ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을룡의 굴욕
왜 우리나라는 이런 천재 테크니션들을 못살리는거지.... 인재가 없는게 아니라 제대로 쓰지 못하는거다 윤정환,이관우,안정환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는데요,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골 제일 잘 넣는 선수가 이천수고, 윤정환의 패스는 공격수에게 골키퍼와의 1:1상황을 잘 만들어줍니다. 만약 저 말을 '측면에서 수비수와의 1:1상황' 으로 이해하셨다면 안습...
근데 마지막 사진에서 홍명보가 주장이 아니라 김태영이 주장이네..
스코틀랜드전.... 안정환한테 흘려주는거... 입이 떡 벌어졌었는데 ㅋ
아.....윤정환선수..이을용선수...김기동선수 있던 부천시절이 그립다..ㅠㅠ
이을용 : 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정환이형
연정훈 삘나는데ㅋ
꺆 우리 은별이 +_+♥
실베찾은 나는 뭐냐...--;
베론................
제리 윤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