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분히 비판받을수있고
많은 유저분들의 생각과 상반되는 내용일수도있으나
정말 이건 아니라 라는 심정에 글을 끄적여 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리에 간판을 키는것까지는 좋다.
하지만 간판을 킨 자리에 자신이 잠수일때도 사냥하지말라고 하는건 정말 절대로 아니라고 본다 !
만약 전썹에 그런간판이있다면
자리없는 유저는 정말 어떻게 사냥하란말이냐.
물론 사냥으로인한 렉 때문에 팅길수있으니까 사냥 x 라고 적을수도있다.
하지만 그런 이유하나로 하루종일 그 사냥터에서 조금이라도 사냥한 유저를 스틸범으로 만들생각인가?
자기가 팅길거같으면 간판 안키면 될것아닌가?
아니면 다른사람이랑 같이 키면 될것아닌가?
그정도도 감당하지못할꺼면
간판키지말아달라고 정말 정중히 부탁하고싶다.
도대체 왜 그정도 컴으로 간판키면서 다른 유저를 스틸범으로 만드는지 이해가안간다.
특히 인맥좀 있는 사람들한테 들킬때에는
정말 메이플 접고싶을정도로 욕듣는다.
그리고 그렇게 욕들으면서도 사과해야한다.
정말 이해가 안간다.
잘나가는 유저가 그런간판을 킨자리는 하루종일 몬스터가 휴가중이다.
정말 이런걸 보고 있자면 안타깝다라는 생각말고는 들지않는다.
예전엔 자리의 개념이 이렇지 않았다.
정말 예전의 자리의 개념은
자신 혹은 파티원들이 다른사람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사냥하기위한곳을 자리라고 했지
자기는 사냥도 안할꺼면서 하루종일 사냥못하게 하는것이 아니였다.
그리고 자리가 사냥하는곳을 자리라고 하지 몹도 안뜨는 안전지대를 자리라고 하는가?
필자가 예전에 망둥에서 자리잡다가 누군가가 푼 몬스터에의해 죽은적이있다
그리고 어떤 나로한분이 떡하니 사냥하는게 아닌가?
물론 필자는 아직 비석상태였고 어떻게 죽은질몰라서 그 나로한테 물어봤지만
돌아오는대답은 오니까 님 죽었던데요 아무도 없던데요
라는 대답뿐이었다.
그래서 필자는 누가 할일없이 망둥까지와서 저를 죽이고 그냥 가버렸겠냐고
두배전 망둥자리 값이 얼마인데 라고 하면서 약 1,2분동안 말을 주고받았다.
그리고는 자신이 조금 딸리는것을 인식하고는 하는말이
사냥할때 님이 눈에띄는게 불쾌하니까 딴섭으로좀 가라는 것이었다.
...
정말 저렇게 해도되는지 안되는진 모르겠으나 적어도 저 경험을 하기전까진
저런말을 짖는 유저는 한분도 못봤고 소문도 들은적이없었다.
정말 예전엔 자리를 스틸하는 유저들때문에 골치아팠는데
요즘엔 자리를 가진 유저들 때문에도 골치가 아파온다.
물론 요즘엔 인기사냥터들에 미니던전이 들어서서 괜찮아 지긴했으나
아직 미니던전이없는 인기사냥터는 충분히있다.
그말은 필자와같은 경험을 할 유저들이 아직 대기중이라는것이다.
그러하니
꼭 하고싶은말은
간판을 세우는것은 좋다
필자도 간판을 줄곧 사용했고 요즘에도 사용하니까
하지만
간판에 잠수동안 인데도 사냥하지말라고 적어두는것은
정말 아니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자리는 자기가 사냥하고있는 곳을 말하지
맵전체에 모든 발판 하나하나 전부 소유권을 가질수있는건
오직 운영자뿐이라고 필자는 그렇게 생각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반말식의 글이라 불쾌하실수도있으시지만
제생각을 좀더 강하게 표현하기위해선
그냥 반말식으로 글을 쓰는게 좋을거같아
반말식으로 글을썼습니다.
그리고
게시판의 성격과 많이 다를수도있습니다만
그냥 왠지 이런건 회원정보의 간단정보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글이라 그냥 여기에 글을 올려보았습니다.
첫댓글 굿굿베리굿
미니던전생기고나서 요새자리버리던데
음..
그 자리라는걸 미니던전이후 확바꼈죠~ㅎ 남둥.망둥의 미니던전 후후..
오랫만에 속시원한 글 보네요~ 굿굿 솔직히 이건 아니였죠.. 대학생들도 도서관에서 자리만 맡고 사람이 없으면 메뚜기짓 하는데 누가 모라고하나요? 자리라고 왜여기서 공부하냐고 하는사람 아직까지 한명도 못봄.. ㅋㅋ 오히려 본인이 미안해(?)하던데;; 메이플은 대학생이 아니라서 그런가욤;;
적절한 예네요 ㅋㅋ 메이플유저는 아직 정신연령이 대학생에 도달하진 못했나봐요... 그래서 X딩 겜 소리 듣는거죠
ㅇㅇ..그래서 초딩들이 특히나 많이 생길떄는 2배떄.. 장난아님....
전적으로 동의.................메플엔 미친유저들이 넘 많아요^^매너잘지키면 누가 뭐라낭..홧팅요^^
몬스터는놀고잇고............참 ..ㅋㅋㅋㅋ
빨코씨투 하둥은 아직인데;
이런 글이 올라올만한 게시판이 따로 필요한겁니까[...] 이 글 역시 기사는 아니고, 공감글이나 칼럼에 가까운데...
,,왜그러시나 ㅜ
한 번 읽고 지나가는 이야기가 아닌, 생각을 같이 해 봐야 하는 이야기들은 어디다 올리죠?
메이플에 원래 개념덜잡힌분들이 많아요 ㅎ 몇몇어른들도 예외가 아닌 ㅋㅋ 나이30먹고 설치시는분들도 꽤되시니까요. 30대되도록 아직 10대인 저보다 돈도 못범 ㅉㅉ....안습할따름임
30대가 10대보다 메소를 못버는게 뭐가 그렇게 ..
절대찬성이네요 무슨사냥1분했는데 벌금달라고 난리치고 메이플접고싶었음(특히 어른 ㄱ-)
맞아요. 막 개념없는 짓하면 초딍 초딍거리는데 몇몇 고렙 어른들 -- 어떻게보면 학생들보다 더 개념없이 할때 많다는
간판키고 오랜시간 잠수이면서 사냥못하게 하는 님들중에 과연 매너 있다고 자부할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될가요?? 전 개인적으로 매너있는분보다는 매너없는 분들이 더 많을것 같은데.......
맞아요, 자리 정하고 간판 키는 건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런데 "잠깐 xx 갔으니 사냥 금지" 라고 써 놓는 건 . 참나. 완전 어처구니 없음.
절대 공감, 동감!!!!!!!!
게임에 미친것들이죠 / 지나가기만해도 욕하는인간도 있더라고요
제가 하고싶은말이었는데...그리고 전 주위에 항상 외치고 다니는 말이기도 하구요 항상 외치고는 다니지만 제말에 동조해주는분들은 몇분 안계시다는게 ㅎㅎ
솔직히 옜날에는 초딩님들덕분에 골치아파 죽었죠 자리스틸로 모잘라 부모욕 전번까라하면 말돌리고 옜날이나 지금이나 자리 때문에 싸우는것때문에 정떨어지는게 메플이죠
사냥금지 라고 쓴 간판에 대해 저도 상당히 도끼눈 뜨고 본답니다. 스샷을 찍어 모아 올려볼까 생각한 적도 있구요. 주절게시판2의 글번호 88 << 여기에 자리와 간판에 관한 제 글 올렸으니 , 제 글도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