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난 날: 2024년 11월 5일 화요일 10:00-12:00
만난 곳: 동촌유원지 핸즈커피
만난 이: 윤조온, 장현정, 임영미, 곽명희, 유미정, 박창희, 임정숙, 이정희(8명)
1.논의 한 일
1) 회보 교정시 주의점과 정한 것들
-책 제목 ≪≫, 소제목/행사명/책전시 〈〉
-줄여쓰면 안되는 것들: 어도연 아닌 어린이도서연구회, 동동씨 아닌 동화동무씨동무 or 씨동무
2) 신입 출석에 대해
-출석을 위해 월요일 모임하는 것으로 조율해보았으나 시간을 맞추지 못하였다. 줌 사용에 대한 의견도 있었으나 신입모임을 줌으로 하는것에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또 다른 대안으로 조건부 부서이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왔다. 신입회원 중에서 2024년 출석 일수가 부족할 경우 상반기 7대 작가 커리큘럼을 이수한 사람에 한하여 조건부로 2025년 부서이동이 가능하다는 의견. 출석이 부족하여도 내년에 원하는 부서로 이동은 하되. 출석일수 부족한 회원이 부서이동을 했을 경우는 2025년 부서에서의 출석률이 2/3 이상이 되어야 하며 이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는 후원회원으로 가야한다는 조건으로 하면 어떨까하는 의견이다.
-이렇게 했을 경우에 선례에 대해 우려도 있다.
3)10월 달모임 평가
-저녁반 개설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잘 들었다. 올해 달모임 중에서 집중이 가장 잘 되었다.
-서로 다른 의견을 공유하고 이해하려는 모습들을 보면서 우리회의 강점이 느껴졌다. 저녁반이 개설되면 그때 나눈 이야기가 바탕이되어 방향을 잘 잡아가지싶다.
-한명 한명 의견을 듣고 존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우리회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다잡아가는 계기가 될것 같다.
2. 다음 모임
<민율이와 특별한 친구들>
-발제: 임영미, 글꾼: 윤종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