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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하고 민원 올리려하니 김포시청홈은 다운이고 토공은 가입해보니 사진이 안올라가고
유정복의원 홈은 가입하라고하고 일단 여기에 먼저 게시합니다 여러분 모두 퍼 나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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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도시철도노선제안(신곡6지구-풍무4거리관통-사우-북변).doc
[김포 도시철도 노선 제안]
안녕하십니까?
본인은 김포시 풍무동거주 *풍무동사람들*이라는 다음카페( cafe.daum.net/pm21 )의 한 회원입니다
제가 파악하여 본바 적합 노선은 아래와 같은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한편 여러 가지 분석 및 접근
방법에 따라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 과정은 개인이 할 수 있는 추정에 한정된 것으로 정확한
데이타를 산출하기에 어려움을 서두에 밝힙니다 한마디로
김포 도시철도는 반드시 풍무4거리를 관통해야 한다는 당연한 논리와 그 근거가 핵심입니다
아래 논거들이 불충분하고 불합리한 점이 있다고 한다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답변을 요구합니다
무 답변 또는 답변으로서의 그 일반적 타당성이 없을 시에는 긍정으로 보겠습니다...
소위, 노선문제에 있어 귀측은 당사자이며 또 이에 답변을 해 주실 필요가 있음을 느낍니다
여러 업무로 바쁘시겠지만 답변 또는 입장 표명 부탁 드리겠습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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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풍무동의 지정학적인 위치
[2] 도시철도가 풍무4거리를 관통해야하는 이유
[3] 신곡6지구-풍무중심 관통 직선화 노선 제안도
[4] 전철이 풍무를 관통하지않고 48번국도로만 통과할 경우 문제점
[5] 북변-감정-사우-풍무-감정 뉴타운 용역범위확대와 풍무4거리 역사와의 관계
[6] 21개 지구단위계획구역과 풍무4거리 관통역사의 관계
[7] 풍무4거리 역사 관통의 당위성에 대한 논거 [신문기사등]
[8] 48번국도라인-고촌-장곡I/C에서 빠져나와 풍무관통으로 전철라인이 되었을때의 거리 및 소요시간
1. 48번국도의 정체해소 최선의 방법은?
2. 48번국도상으로 건설되었을때의 지체 손실비용 및 근거
3 참고 및 근거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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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풍무동의 지정학적인 위치
1) 김포신도시 검단신도시와 풍무동의 위치 (풍무동 말 풍선포함 상단 모든 지역입니다)
2) 광역적 4통팔달의 지정학적 위치로 3축도로 ,인천신공항- 일산행고속도로 ,인천 검단신도시
8차선주축도로인 원당- 태리도로, 풍무-태리도로 307번국도 48번국도를 접하고 있습니다
3) 전철은 길 따라 나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로중심축 풍무의 중요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기그림은 네이버까페 아름집의 다빈치님의 그림을 참조 부가함)
[2]도시철도가 풍무4거리를 관통해야하는 이유
고촌4거리 통과 및 48번국도로 가야한다는 고정관념이 절대 없어져야 합니다
고촌4거리가 핵심 포인트입니다 이번 강화 총기탈취사건으로 단 몇 곳의 국지적 검문이었음에도
불구하고48번국도로의 출퇴근이 완전 마비 되었습니다 (서울까지4-5시간 걸린분들도 있습니다
(참조 http://cafe.naver.com/rainup/159796 )
별다른 대책없이는 48번국도 3개차선 정도 막는 전철건설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는 적어도 김포의 관문이자 도로 주축 결절점인 고촌4거리 통과는 득보다 실이 너무 많습니다.
지하화도 지상화도 모두 건설시 상습지체로 가장 큰 문제가 야기되는 지점이고 결국
김포공항(개화)에서 신곡6지구 우회나 고촌4거리 한강쪽 북단 동일하이빌쪽으로 우회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김포시가 고집하는 고촌 4거리쪽 국유지 이용에 대한 고정관념도 절대 없어져야합니다
더우기 고촌4거리 부분에 대한 지화화, 외곽교각문제로의 교통지체의 해결 접근법은 신곡6지구로
우회하는 방법이 유일한 해결법입니다. 이는 바로 직선라인을 풍무-사우-북변뉴타운으로 직선
단축노선으로 연결할수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결국 이는
교통지체해결, 건설비 절감 및 엄청난 유 무형 손실금액 방지로 귀결됩니다 (하기참조)
[3]신곡6지구-풍무중심 관통 직선화 노선 제안도
[고촌지점의 교통해법]
BRT라인과 전용 환승버스가 답입니다 고촌에서 전철타고 엎어지면 배곱닿는
김포공항 한 정거장 가서 환승요금내고 또 타는것은 효용성과 실리적면에서 그리 적절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전철이 고촌 4거리로 건설된 이후에는 이곳 고촌4거리는 통과 지점으로서 더 큰
교통 부담이 가중되고 시간이 흐르면 또 다른 확장또는 대안 도로를 생각하게 될 수 밖에 없고
김포시내및 강화쪽 이용자들은 오히려 이 라인과함게 88도로연장 및 인천시의 원당-태리 8차선
주축도로를 병행 이용하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신곡6지구-풍무-사우-북변 중심 관통 직선화 노선 제안도)
상기 신곡 6지구-풍무라인은 그린벨트지역 절대농지로 공시지가로 보상합니다
[4] 전철이 풍무를 관통하지 않고 48번 국도로만 통과할 경우 문제점
1) 48번 국도상의 전철역은 풍무인들은 이용하기 힘듭니다 이는 거리상 집을 나와
1.5K-3키(유현사거리)로 이상에 달하는 거리를 걸어 가서 탑승하기 힘들고 또 9호선 환승 및 환승 요금을
지불할 의지가 거의 없다는 사실입니다...이는 전철 운영비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풍무인에 의한 운영비
수입은 없고 민원만 증가하게 됩니다
2) 신도시의 개발 우선순위에 의거 기존 풍무동 아파트단지는 계속 소외되어 분당과 성남처럼
10년이상 개발 후 순위로 계속 뒤쳐 질 수 있습니다
3) 지금도 각종 공원및 체육시설 공단이전 간선도로 건설등의 이미 결정된 핵심민원들이 절대 무시되고 있습니다
4) 지금까지도 풍무는 가장 많은 세금이 세입 되어지는 지역입니다 (부동산 거래세 재산세등등)
5) 풍무는 신도시완성 이전에 풍무2지구 포함 인구10만의지역이 되어 풍무4거리 중심역사는 필연입니다
6) 인구 밀도에 있어 풍무동은 김포시 토지점유비중은 1.6%에도 지나지 않는데에도 1.6%의 토지공간속에
60만인구계획중에 10만이라는 인구가 거주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절대밀집 인구지역**이라는점입니다... 전철 100% 관통해야합니다
7) 도시철도가 고촌 통과 48번국도로 노선이되면 교통 지체로 인한 막대한 유 무형 손실이 예상됩니다
(아래 손실비교 참조)
8) 민자3축유료도로와 48번국도로의 지상화 노선은 원도심지역을 진출입 없는 전용도로로서 사족과도
같은 존재가 됩니다
9) 풍무 입장으로서는 전혀 의미없는 김포-인천을 장벽치는 유료3축도로 건설시 수많은 분진 소음 교통지체를
겪는 원도심 풍무에게 엄청난 자산손실(부동산 자산가치하락)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주게됩니다 고속도로변이나
철도옆에 살아 보신분은 잘 아실겁니다 풍무쪽은 기간 시설망인 3축도로를 근본적으로는 반대하지는
않습니다 신도시 입주 예정자측과는 달리 상생의 관점으로 봅니다
10) 김포시의 원도심 활성화계획에 의거 [풍무-사우-북변-감정 ]뉴타운 65만평이 주공 협약 용역에
들어갔습니다 이라인의 교통수요와함께 풍우관통이 자연스러운 라인화가 됩니다 (아래 그림 참조)
11) 88도로연장-신도시라인의 사우 I/C는 풍무인에게는 거의 이용되지 않는 전혀 의미없는 I/C가
되겠습니다. 즉 거리상 위치상 그쪽을 진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88도로연장의 혜택이 전혀 없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12)48번국도상의 지상화된 교각기둥은 건설후라도 현 48번국도상의 1-2개 차선이 줄어들게되며 이는 많은
교통사 고 유발과 장기적 지체를 예견하는 확실한 장애물을 또 하나 더 만들게 되는셈입니다
[5]북변-감정-사우-풍무-감정 뉴타운 용역범위확대와 풍무4거리 역사와의 관계
얼마전 52만평으로 확대되었다가 다시 2.13㎢ (64만6천평)으로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아래그림 추가편입지역) (사우동이 더욱 확대되었고 풍무동 일부가 포함되었습니다만 이 구역과 풍무2지구의
연계 및 뉴타운개발지구에의해 신곡6지구까지의 직선라인의 도시철도노선이 필요합니다)
이 그림은 아래 풍무쪽의 *지구지정 단계*를보면 김포시의 풍무쪽 전철라인 의지는 어느정도 짐작할수는 있습니다.
[참고]
막대한 신도시 입주예정자의 공기 및 비용문제등으로 일사분란한 민원으로 김포시와 토공등
대부분이 그들의 민원에 대응하고 있습니다만 냉정하게 김포시의 광역적 원도심의 발전과 상생을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또 신도시 입주예정자들은 전철건설시 겪게 되는 원도심의 불이익에
교통대책 분담비용을 부담해야한다고 인정하고있습니다(참고)
또한 이라인이 건설공기 및 건설비 부분이 가중되지 않는다고 한다면 신도시 입주예정자들의
불만은 없을듯합니다
[6] 21개 지구단위계획구역과 풍무4거리 관통역사의 관계
향후 8년 김포시 모습 바뀐다/20개 1백만평 지구단위지역 2015년 마무리/신도시 마송·양곡택지개발 이어 지구단위개발 완료
위의 1단계 ,2단계 ,2-3단계,3단계 4단계로 구분한 근본적인 뿌리에서 김포시의 철도라인 의지를 엿볼수 있습니다
위치와 단계구분을 왜 이렇게 했을지 김포시는 알것입니다 [김포저널 그림참조]
[7] 풍무4거리 역사 관통의 당위성에 대한 논거 [신문기사등]
[김포뉴스] 유정복 의원, “도시철도 풍무경유 및 역사유치” 기정사실화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2598
[김포뉴스]유정복 의원 “도시철도 풍무동 통과는 양보할 수 없는 선”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2330
[김포뉴스]강시장 “풍무역사 반드시 설치”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67
[정왕룡 의원 블러그]토공의 48국도 직선화 논리의 허구성에 대해-블루오션님께
http://blog.daum.net/kimpodaedu/12329449
[김포뉴스]전 김동식 김포시장 기고문-허상을 버리고 실상을 추구하자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1185
[김포뉴스]국도 48호선 천등고개 차량통행량 15.52% 증가(김포전역 차량통행량은 소폭 증가)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2380
[김포뉴스]“풍무역사 공약,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1123
[김포뉴스]“경전철 노선, 풍무·시가지 모두 통과해 전체시민 편리해야”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39421
[김포데일리] 경전철이든 중전철이든 '풍무동 경유한다!
http://www.gimpodaily.com/news/read.php?idxno=4177
[8] 48번국도라인-고촌-장곡I/C에서 빠져나와 풍무관통으로 전철라인이 되었을때의 거리 및 소요시간
각도를 약간 달리하여 보도록하겠습니다
현재 도시철도 용역이 (주)삼안에서 중간 발표를 할 예정으로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토공+김포시가
용역검토안으로 내어 놓은 태리 우회-풍무라인을 보면 이 거리를 추정해봅니다 또 추정에의한 구간 및
연장구간의 거리를 간단히 알아봅니다 (참조http://cafe.naver.com/rainup/120900 )
이전에 회자되던 원도심 통과시 3키로추가라는 얘기는 잘못되었습니다 원도심을 통과하는데 3키로가 절대
아닙니다 48번국도상으로는 4.67k 직진화도 4.67k 풍무동 통과시 5.1~ 5.3k입니다 (10%정도오류인정::장곡I/C~북변4거리기준)
계산상으로는 600미터 정도 연장됩니다 더 길게 봐도 1K가 안됩니다 http://cafe.naver.com/rainup/120900 에
의하면 연장 600m 정도입니다 아무리 여유를 두어도 1k정도 여유분을 둡니다
****연장 600m라면 얼마나 시간이 더 걸리까요? **** 우문 우답을 한다면 예상시속 50k이나 더 줄여서
**40k/h라고 가정하면** 600m/40000m이면 0.015 비입니다 60분에 해당 되는 3600초를 이에 할당하면
54초입니다 ****단 1분입니다**
풍무인들의 이용율이 클것과 연장 1키로 까지 간주하여 1분 더추가한다면 아주 길게 잡아도 단 2분도
안됩니다
[정리하면]
***********현도심 풍무동 연장은 600m에서 아무리 많이 잡아도 1k이내 입니다*****
***********현도심 풍무역 통과시 추가 소요시간은 *****************
***********1분 정도 걸리고 아무리 여유를 잡아도 단2분 이내입니다*************
더 이상의 풍무역 통과 지체시간(5-25분) 및 3키로 연장의 말은 무의미합니다
지구를 통과-풍무로 오면 1-2분 추가 소요가 아니라 대비 2-4분 단축 될것입니다
1[김포전철노선1-홈홈러스옆통과5.1k]
3[김포전철노선3-직선화곧아야한다4.67k]
4[김포전철노선4-48번국도상4.67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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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8번국도의 정체해소 최선의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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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9호선-신곡 6지구쪽으로 전철이 나야하고 이라인은 보상이 거의 없는 하천수로라인을 갈아타며 풍무
사우-북변 뉴타운중심으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는 김포시 지구지정 단계를 보면 충분히 예감할수있으며
뉴타운 확대및 주공협약및엄청 서두러는것을 보면 충분히 예견되기도 합니다만 물론 풍무 4거리를
통과하면 100%입니다만 풍무 홈플러스 옆으로 통과하게 될것으로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이 라인이야말로
원도심 신도시및 거의 모든 라인의 정체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 더우기 그린벨트내의 도로개설법은 가장
강력하며 그 지가는 공시지가로 모두 보상하게 될것입니다 또한 하천은 그 소유가 국유로 되어 있고 그
하천준설 및 정리는 필연인것입니다.... 48번국도의 450억 예산전용 얘기도 이에 일부 관계있다고도 볼수
있습니다만. 토공 및 김포시 환경부 건교부 입장에서도 충분한 가능성이 크다고 볼수 있겠습니다.....하천을
제외한 전답의 기둥에 들어가는 그 토지가 얼마나 될까요? 더우기 풍무2지구로 들어가는 라인은
풍무2지구 개발 이익으로 환수 기부체납될것으로 보입니다....이것이 48번국도로의 3-4년이상의 엄청난
교통대란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토지보상가 하기 참조)
이번 총기탈취사건에서 교통의 심각성을 모두 다 체험하셨습니다 ...48번국도로는 전철라인이 절대 가면 않됩니다
김포 시의원 정왕룡의원 블러그 사진 모두 차에서 내려 걸어가고 있군요 ( http://blog.daum.net/kimpodaedu/135713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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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48번국도상으로 건설되었을때의 지체 손실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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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기간을 3년만잡고 5만대만 추산, 정체 유류비만 1L(단순 1500원)만 잡아도 822억입니다 그린벨트내 토지보상 모두
도심지역 보상가로 잡아도 375억(최소77억- 123억)이 안됩니다 손실시간 최저임금기준 4128억 손익 계산해도 쉽게 알수 있습니다.
환경공해는? 수면부족에 의한 육체적 감가상각은? 한마디로 현재 추산된 부분만하더라도 아주 최소로만
잡더라도 손실이 5000억입니다만 제가 판단한 가상적 추정 손실은 3조에 이릅니다
[교통지체 산정기준]
이번 총기 탈취사간으로 서울진입 4-5시간 걸린분들이 있지만
편도 30분지체(왕복1시간), 유류손실 1L(\1500)로 아주 아주 최소한으로 잡았습니다
김포뉴스:천등고개 하루 114,730대가 통행해 가장 많은 통행량
(참조 http://www.kimpo.com/news/articleView.html?idxno=42380)
[비용 추산방법과 그 기준]
1)단위 시간손실 최소한 편도30분지체 왕복계산 1시간만 잡아도 하루차량 100,000대 X \3,770 X365일X 3년=4,128억
**최저임금 \ 3,770원 (알바시급)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2&aid=0000235531
2)김포 차량대수 및 사우-고촌-서울 일일 또는 년간 운행량에 따른 유류비 및 유지비 계산
(여기서는 유류비만 계상 5만대만 추산 1L \1500 =7천5맥만원X365일=274억 X3년=822억
3)고촌 4거리의 교통지체를 배제할 방법 신곡6지구-태리-풍무-사우-북변 직선화 라인거리 (10키로가정)
4)신곡지구 태리지구의 도로개설시 보상가 이는 그린벨트 공시지가로 보상합니다 (최대 123억-375억)
5)풍무2지구 또는 서해 25미터 도로라인 이용시 또 이 부분의 전철라인은 지구개발의 사용자 수익으로 도로라인 기부체납
6) 신곡 6지구-태리-풍무라인은 기존 하천(국유지) 일부 이용
7)풍무동민에 의한 풍무역 이용요금 단순계상
5000명/일 X 365일X 1000원(500원계상 왕복1000원)X 20년= 365억
(전철 용역기준 20년)
[미 추산 미 포함된 손실]
1)온실가스배출권을 적용한 손실
2)분진 배기가스에 대한 암발생에대한 생태환경적 차원의손실
3)수면부족과 심리적손실에의한 육체적 정신적 감가상각에 대한 손실
4)차량가하락 및 부품손실(현가장치 제동장치 엔진 밋션등등의 내구부품손실, 기타 소모부품에대한 내구손실)
5)거주민들에대한 전세가 매매가 하락(평균 2천만원/가구 X 현12,300세대= 2,460억 에 따른 구조적 자산적 손실)
6)직선화되지 않았을때 48번국도 재포장비용 및 사우지하차도 및 육교파괴 등등의 파괴손실 화단부분에대한 토지 보상손실및
소음방지시설 부담손실 특히 고촌 4거리 지화화에 대한 건설비용손실
7)설치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김포 조형물 설치후 파기되는 손실및 가치 하락(고촌면 전호리 420, 428번지 일원=15억)
8)잦은 지각, 수면부족에 의한 생업적 직업적 스트레스에의한 손실
9)교통지체로 인한 각종 민원에 대한 대책과 그 시간적 행정적 손실
10)차선손실: 48번국도상의 지상화 건설된 교각기둥은 건설후라도 교각에의한 1-2개 차선이 줄어들게되며 이는 많은 교통사고와
장기적 지체를 예견하는 확실한 장애물을 또하나 만들게 되는셈입니다
11)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특별법 에 의한 조기폐차로인한 보조금지급으로인한 보상 손실금 증가
(http://www.lawnb.com/lawinfo/law/info_law_searchview.asp?ljo=l&lawid=00185950 )
등등등 손실 추산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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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참고 및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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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공시지가 평균]
김포시 (도) 375,000 (外) 123,000
http://blog.naver.com/icandoit88?Redirect=Log&logNo=30024574705
[그린벨트지역 공시지가 참조]
그린벨트인 김포시 고촌면 태리 200번지 공시지가
2007년01월01일 73,900원 입방m당
김포시 고촌면 태리 110번지 공시지가
[공시지가에 의한 보상가노선 신곡지구-풍무간 선로폭부분 10미터 구간 10키로 가정]
폭10m x 10000m(10키로)=100,000 입방메터(약 3만평)
100,000입방메타 x \77,300(태리 110번지 공시지가 기준으로보상)= 77억3천만원
100,000입방메타 x \123,000(그린벨트가 아닌 평균외곽 공시지가보상)= 123억
100,000입방메타 x \375,000(그린벨트가 아닌 도심지역 공시지가보상)= 375억
[공시지가에대한 참고자료]
또한, 읍면동별로는 보면 통진읍 8.2%, 고촌면 7.2%, 양촌면 6.7%, 대곶면 7.1%, 월곶면 6.5%, 하성면 7.5%
북변동 7.4%, 걸포동 8.3%, 운양동 13.6%,
역시 풍무가 이번 거래세 재산세 제일 많이 냈겠군요...
1)관련근거
http://www.gimporo.com/print_paper.cgi?action=print_paper&number=1523&title=%C7%C1%B8%B0%C6%AE
2)개별 공시지가열람
http://www.gg.go.kr/0502new/partinfo/lifeinfo/real/real01/index.html
[차량손실및 부대비용 참고]
48번국도 10키로 구간이라고 짧게 잡고 이 구간만 막힌다고하고 기간은 3년만 가정
왕복 20키로 365일 X3년= 가학조건 주행거리 총 22,000키로
1)세차비 년 4회 추가 \3,000원 (자동세차최저기준) X년4회 X 50,000대X 3년=18억
2)엔진(브레이크,파워펌프오일포함)추가 년 1회 \25000 X 50,000대X 3년=37억 5천
3)밋션오일 3년1회 \50,000 X 50,000대 =25억
4)5)브레이크 패드및 드럼(패드,드럼은 3-4년이상 사용 1시간 손실은 비용의 1/4 적용)
5)전후륜패드 드럼 포함 20만원 계상 X 50,000대 4분의1은=25억
6)부슁류,밧데리,로워암,타이밍벨트, 타이어마모 등등의 소모비용 미 추산
7)추돌사고및 접촉사고 보험료증가 50,000만대 확률 20%증가 현재 보험료 추산불가
계산된것만 105억 5천만 미추산금액은 현재 추산 불가 폐유수 처리비용및 환경오염부분 일체 미포함
[관련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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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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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8번국도로의 전철건설 진행시 발생할 각종 민원과 엄청난 유 무형적 손실은
아주 엄청 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상기 유 무형 손실은 절대 토공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독립적 개체로서의 주관적인 계획이 아니라 국가적 대승적 비용 문제와 친 환경적
합리적 차원에서 토공과 김포시의 노선 결정이 되어야함을 분명히 밝힙니다
2) 결국 김포 도시철도 노선은 신곡 6지구-풍무4거리관통-사우-북변 라인이 최적의 방법입니다
3) 한편으로는 김포시 및
관통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용역은 토공과 김포시가 같이 하지만 비용은 토공이
지불하게 됩니다 이는 48번국도로의 전철라인을 주장하는 토공의 주체측 입김을 무시할수 없는 (주)삼안의
용역 결과를 걱정하는것과 토공의 입장에서는 토공이 원하는 서류양식을 갖추는 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이 포인트입니다........
이에 김포시 ,토공 ,(주)삼안등등의 입장 표명이 분명히 있어야할 것입니다
4) 기술적인 부분과 그 진행은 토공 , (주)삼안 ,김포시도시개발공사, 대한교통학회, (주)유신
코퍼레이션, 청와대, 각종환경단체 김포시 및
한나라당 이 모두가 카운트파트 이겠군요....
5) 마지막으로 부가하여
[
그 추진 과정등을 명쾌하게 반드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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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또는 입장 표명을 기다리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풍무동에서 풍무지킴이가 올립니다 2007 12/21
첫댓글 아...풍무지킴이님이 곰탱이님 이었군요. ㅋ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참 대단하십니다. 전문가를 능가하는 식견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용역을 풍무지킴이님께 맡겨드려야 겠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사실 풍무역사의 당위성을 무시하는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작 서울과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수년을 버텨온 많은 주민들의 염원은 반드시 이뤄질거라 믿습니다.
감사함다. 저희들이 그동안 생각했던 안들의 완결판이군요^^ 어떻게 이 안을 전달할지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일단 유정복의원 비서관에게 이 글을 전하고 삼안측에 전달될 수 있게 해보아야 할 듯 합니다. 의견주세요
토공, 시청, 유의원 홈피에는 올렷습니다만 민원 이거 이거 장난 아니군요...~~
대단하십니다..
대단하십니다.아름방에서 요즘 안 보려요..
이렇게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풍무관통라인의 당위성및 필연성이 반드시 승리하리라 믿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완벽한 논리 돋보입니다. 님의 열정과 해박한 지식에 존경을 표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풍무사거리에 경전철이 생겨도 월드,현대,신동아,프라임쪽은 경전철을 이용하는것 보다 버스를 타고 귤현역에서 신공항철도나,9호선을 이용하는것이 훨씬 편하지 않을까요?
건설 이후 신동아와 프라임은 5-6년후에는 혹 그러실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제가 제시한 점은 48번국도로의 전철 건설시 교통 지체로 인한 엄청난 유무형 손실을 얘기하는점입니다 총기탈취사건과같은 정체를 예상할수도 있는 48번국도로의 전철나기를 바라시는것은 아니시겠지요? *^^* 더우기 풍무4거리역사가 주는 심리적 실체적 관점에서는 프라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들이 다들 아시는 내용 정리했습니다 부족함이 많습니다만 ..이해 해주시고 기존에 민원 올리신분들을 지금 생각해보니 이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려야 되겠더군요..감사합니다 풍무동 화이팅^^*.
Good Idea ~~ 정말 바람직한 노선입니다. 저도 프라임에 살지만 객관적으로 프라임까지 들어 올 수 없다는 생각에 공감하구요, 풍무동과 김포시를 위한 최적안이라고 판단합니다. 내년 국회의원 선거때 이 방안을 공약으로 채택하게 합시다
이런걸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표현이 정말 적절하겠네요. 풍무지킴이님의 높은 식견과 보편타당한 글에 박수를 절로 칩니다. 감사합니다.
풍무동에 풍무 지킴이 같은분이 계시므로 앞으로 우리의 삶의 질이 높아 지리라 생각이 됩니다
관계자분들도 꼭 보셔야 하는데....관심이나 있을런지.............................! 수고하셨습니다.
만세~ 기획의 승리.. 내년에 확정 되길.........
대단하시단 말밖엔 따로 드릴말이 없네요 ^^
^^* 동의~
당연한 것에 당연함의 증거를 표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당연하지 않은 사항을 당연한것으로 우기는 것이 어렵지요~~ 우기려면 억지가 나오게되고 인신공격이거나 단답형의 짧은 반론 일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부터는 시간을 즐기고 화룡점정의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풍무지킴이님의 활약 정말 감사드립니다 근데 기우일까 혹여 총선 끝나고 딴소리 할까 걱정됩니다.
곰탱이님이 풍무지킴이님이셨구나 ㅎㅎㅎ
Good~~
훌륭합니다. 적극적인 찬사를 보냅니다.
진정한 풍무지킴이십니다.좋은 자료 잘 보았습니다
그럼 경전철이 옆으로 지나가는 아파트나 주변은 어떻게 살죠? 다수를 위해서 소수를 희생해야하나요 본인이 사는 집앞으로 지나가도 찬성을 하실건가요? 아마 노선이 확정되면 노선 주변 사는 사람들은 아마 난리가 날거 같습니다. 최적의 노선으로 최적의 피해를 줄여 가는노선으로 체택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잘들 보세요 자기들 이익만을 추구하고 있지는 않은지... 제발요...
지금 보았군요 노선도를 모르시는군요 어디 거주하시나요?
충분한 이격이 있는것을 모르시는군요....냄새가 납니다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