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옷 얘기가 나왔는데 어떻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고바지가 이런 멸시를 받을 수 있나요 ㅠ_ㅠ
전 카고바지가 한 서너개 정도 있습니다. 베이지, 밀리터리(사막/설원), 카키...네개네요. 잘 안입는거 포함하면 아마 더 있을듯합니다.
물론 사이즈도 넉넉하게 헐렁하게 입고 다니죠. 대학 때 샀던 것들인데 아직도 즐겨입습니다.
여름에 입고다니는 반바지는 아예 전부 카고바지네요, 색깔별로 다 있다능...
거기에 나이 잊고 가끔은 체인도 달아요 -_-ㅋ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머지 티나 신발에 따라(혹은 모자) 카고바지는 절대 비선호 취급을 받을 옷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카고바지는 유행을 타는 그런류의 옷은 아니에요. 이 부분은 후드티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
제 옷들이 대부분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 들인데 (색깔이나 페인팅 등등) 그런 류의 옷들하고 깔끔하게만 코디하신다면
아직까지 입고 다니시는데 큰 무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몇몇 분들의 코디나 옷 살때의 노하우를 말씀하셨는데...
전 노하우 그런거 없이 딱 봐서 적당하게 이쁘다고 생각이 절대 안삽니다.
딱 봐서 아 미치게 이쁘다 이걸 내가 안사면 진짜 후회하겠다 싶으면 그 자리에서 낼름낼름 사버립니다.
(문제는 그런옷이 한달에 한벌은 생겨요 ㅠ_ㅠ)
그리고 왠만해서는 바지가 댔던 상의가 댔던 집에 있는 아무 바지나 상의를 주워 입어도 어색하지 않을 옷들 위주로 삽니다.
즉 무난한 색상 무난한 스타일이죠. (색상도 흰 검 회 베이지 카키류의...쿨럭)
물론 베이지색 바지에 베이지색 티셔츠 입는 이런건 피해야겠죠 -_-ㅋ
옷의 프린팅 역시 앞쪽에 손바닥 크기 이상의 프린팅이 들어가면 구입을 지양하죠. 등쪽은 뭐 커도 상관없고요.
메이커도 딱히 가리진 않지만 그래도 보세옷은 안사고 아예 저가 메이커는 지양합니다. (깔끔한 옷들은 싸면 티 납니다 -_-ㅋ)
덕분에 왠만하면 아웃렛이나 세일 때 주로 사죠 ㅠ_ㅠ
암튼 이런식으로 옷을 사시면 유행에 맞게 잘 입는다라는 얘기까지는 못들어도 옷 깔끔하게 잘 입고 다닌다는 얘긴 듣으실 수 있으리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_^
카고 바지가 여자들에게 인기가 없는지 처음 알았네요 ㅡㅡ; 여친이랑 여름에 옷보러 가면 카고바지만 골라주거든요. 카고바지에 쪼리는 환상의 찰떡 궁합이라고 생각해 왔는데 이런반응 초큼 충격적이네요.
위의 야과라님과 같은 이유가 아니실지....
여직원들한테 물어보니 싫어한다고 하네요.
여자들은 대체적으로 깔끔한거 좋아해서, 카고바지,민소매(왠지 중국삘), 체인, 국방무늬로된 모든것..요런거 대체적으로 싫어하더군요. 제 주위에 남녀성비가 9(여자):1 정도인데 얼추 통계가 나온 얘깁니다.
근데 맞는얘기긴합니다..카고바지가 유행안탄다고 볼수도있으시겠지만 제기억에 2003~2004년에 유행이 심하게 왔었죠..그이후로 입는사람 드물어지면서 요즘은 대세가 핏좋은 바지나 댄디룩이다보니 더욱 그런거같네요..패션에 신경안쓰는 저같은 사람들은 입고싶으면 입으면 되는겁니다~~근데 저도 카고바지는 한번도 입어본적은 없네요
근데 카고바지 진짜 중인인들 필
헐 저 카고바지 오늘 카고바지 입었는데-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