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317192?sid=101
"지하철 편도가 택시값"…신분당선 8200원 시대
서울 강남, 경기 판교·광교 등을 관통하는 신분당선 요금이 다음 달 7일부터 최대 450원(교통카드 기준) 오른다. 노선의 종점인 광교역에서 신사역까지 편도로 이용할 경우 4100원을 내야 한다. 19
n.news.naver.com
첫댓글 근데 신분당선은 그 태생부터가 분당선은 저렴하지만 시간 많이 걸리는 공공노선, 신분당선은 비싸지만 시간 적게 걸리는 상업노선의 성격으로 만들어진지라...
정답!
가격 오른거에 대한 내용 전달은 알겠지만,비유가 좀 그렇지 않나 ? 버스비를 예를 들면 몰라도, 택시비는 비교 대상이 아니지..저 거리 택시타면 왕복 십만원은 기본인데 ㅋㅋㅋㅋㅋ
일본기업들처럼 교통비는 회사부담좀..
기자 진짜 글 못쓰네
신분당선은 애초에 돈 벌려고 만든 노선이니 뭐..
우리 손으로 뽑은 정부가 부자들을 위한 정책이니 어쩔수없죠 뭐.. 용산 이전하고 이런 비용 아껴서 전기 가스 교통 등 서민들을 위해 썼으면 참 좋았을텐데.. 앞으로도 줄줄이 인상만 남았으니
신분당선은 민자노선이라 일반 기업입니다공기업도 아닙니다정부하고 아무 상관 없습니다;;
@거실tv 정부가 식품업체들 불러서 가격도 조절하고 다 하잖아요 라면값도 즉시 내라던데
@산티아고베르나베우 라면값이 여기서 왜 나와요?
@거실tv ㅋㅋㅋ
미안하지만 신분당선은 정부랑 관련 없어요..ㅋㅋㅋ까는건 좋은데 좀 알고 까시기를.ㅋ.ㅋㅋㅋ
@산티아고베르나베우 논리에 안 맞는 반박하다가 말문이 막히신건지 ㅋㅋㅋ로 끝내버리네
@거실tv 라면 만드는 회사도 사기업이지만 정부 영향력에 따라 값을 내리기도 한다는 뜻이고,아무리 사기업이어도 정부랑 연관이 없을 수 없다는 뜻인데 왜 논리에 안 맞는다고 하시는지.
@디턱스 222 제가 논리력이 부족한건지 전 이 뜻으로 말했는데.. ㅋㅋ 만 쓴건 이 논리가 이해가 안가나 싶어서였구요 대다수가 공감못하면 제 논리력이 부족한거겠져 디턱스님은 이해해주시니 감사합니당
부자들은 신분당선 안타요
덧붙여서 정부랑 관계없다는 것도 잘못된 정보이니 그냥 웃어넘기세요 ㅎㅎ소유는 정부소유입니다 운영권이 없을 뿐.연장하거나 역 추가할 때 국토부 승인 없이 불가능해서 가격 책정 시에도 정부 의견 쌩깔 수가 없어요
@슈바인슈타이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웃으신 분들은 사과들을 좀 하셔야 할 것 같네요.
[팩트체크] 신분당선 요금 비싼 이유는 민영화 때문? (<절반의 사실> '민자철도' 맞지만 운임은 당국과 사업자간 협약으로 결정)https://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76님 말씀대로 정부 입김 들어감. 아마 이번 정부서 요금 관련된거 내팽겨쳐서 오른거 맞을듯
민영화 된 줄
신분당선 엄청 비싸네
존나 비싸네 ㅋㅋ 한달이면 20일 16만원..
퇴근할때 신분당선 타는데... 어우 ㅜ 지금도 비싼데 또 오르는구나 버스타야되나...
와우 엄청비싸네요
하….저거말곤 답이없는데 큰일이네영
분당 수지 광교 사는 사람들은 울겠다
딱 한번 타봤는데 엄청 비쌋었네
서울 살자 ㅎ
또 오른다고??
예비군 갈 때 탔었는데 아오 진짜 ㅜㅜ
ㄷㄷ
첫댓글 근데 신분당선은 그 태생부터가 분당선은 저렴하지만 시간 많이 걸리는 공공노선, 신분당선은 비싸지만 시간 적게 걸리는 상업노선의 성격으로 만들어진지라...
정답!
가격 오른거에 대한 내용 전달은 알겠지만,
비유가 좀 그렇지 않나 ?
버스비를 예를 들면 몰라도,
택시비는 비교 대상이 아니지..
저 거리 택시타면 왕복 십만원은 기본인데 ㅋㅋㅋㅋㅋ
일본기업들처럼 교통비는 회사부담좀..
기자 진짜 글 못쓰네
신분당선은 애초에 돈 벌려고 만든 노선이니 뭐..
우리 손으로 뽑은 정부가 부자들을 위한 정책이니 어쩔수없죠 뭐..
용산 이전하고 이런 비용 아껴서 전기 가스 교통 등 서민들을 위해 썼으면 참 좋았을텐데.. 앞으로도 줄줄이 인상만 남았으니
신분당선은 민자노선이라 일반 기업입니다
공기업도 아닙니다
정부하고 아무 상관 없습니다;;
@거실tv 정부가 식품업체들 불러서 가격도 조절하고 다 하잖아요 라면값도 즉시 내라던데
@산티아고베르나베우 라면값이 여기서 왜 나와요?
@거실tv ㅋㅋㅋ
미안하지만 신분당선은 정부랑 관련 없어요..ㅋㅋㅋ
까는건 좋은데 좀 알고 까시기를.ㅋ.ㅋㅋㅋ
@산티아고베르나베우 논리에 안 맞는 반박하다가 말문이 막히신건지 ㅋㅋㅋ로 끝내버리네
@거실tv 라면 만드는 회사도 사기업이지만 정부 영향력에 따라 값을 내리기도 한다는 뜻이고,
아무리 사기업이어도 정부랑 연관이 없을 수 없다는 뜻인데 왜 논리에 안 맞는다고 하시는지.
@디턱스 222 제가 논리력이 부족한건지 전 이 뜻으로 말했는데.. ㅋㅋ 만 쓴건 이 논리가 이해가 안가나 싶어서였구요 대다수가 공감못하면 제 논리력이 부족한거겠져
디턱스님은 이해해주시니 감사합니당
부자들은 신분당선 안타요
덧붙여서 정부랑 관계없다는 것도 잘못된 정보이니 그냥 웃어넘기세요 ㅎㅎ
소유는 정부소유입니다 운영권이 없을 뿐.
연장하거나 역 추가할 때 국토부 승인 없이 불가능해서 가격 책정 시에도 정부 의견 쌩깔 수가 없어요
@슈바인슈타이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웃으신 분들은 사과들을 좀 하셔야 할 것 같네요.
[팩트체크] 신분당선 요금 비싼 이유는 민영화 때문? (<절반의 사실> '민자철도' 맞지만 운임은 당국과 사업자간 협약으로 결정)
https://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76
님 말씀대로 정부 입김 들어감. 아마 이번 정부서 요금 관련된거 내팽겨쳐서 오른거 맞을듯
민영화 된 줄
신분당선 엄청 비싸네
존나 비싸네 ㅋㅋ 한달이면 20일 16만원..
퇴근할때 신분당선 타는데... 어우 ㅜ 지금도 비싼데 또 오르는구나 버스타야되나...
와우 엄청비싸네요
하….저거말곤 답이없는데 큰일이네영
분당 수지 광교 사는 사람들은 울겠다
딱 한번 타봤는데 엄청 비쌋었네
서울 살자 ㅎ
또 오른다고??
예비군 갈 때 탔었는데 아오 진짜 ㅜㅜ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