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전의 날이 다가오니 슬슬 신경이 곤두서네요.
특히 이탈리아와의 경기이니 더욱 그렇습니다.
솔직히 이탈리아와 독일은 어느팀을 더 좋아하는지 갈등을 느낄만큼 좋아하는 나라지만, 분명히 단언하는데 이번만큼은 독일이 이겨 주기를 바랍니다.
만약 독일이 진다면, 우리나라 언론들이 허접한 망언들을 떠들어 댈것이니까말이죠.
뭐냐하면, 독일은 한국이 이겨먹은 이탈리아 한테 지기나하는 허접이니,
월드컵 준우승은 운빨이고 우리나라와 했던 상암 준결은 역시 독일계 주심 마이어가 어쩌구 저쩌구... 상상하는것 만으로도 멀미나고 끔찍하군요
암튼 독일은 발락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다이슬러도 불러들이지 않았고.
수비의 핵인 노보트니는 복귀 자체가 어려운 판이니,
베스트멤버 전력엔 누수가 있습니다.
반면 이탈리아는 유럽 게시판에도 언급한바 있지만,
플레이 메이커 토티가 멀쩡히 버티고 있구요...
이넘 이번 만큼은 솔직히 안나왔으면 하는 사악한 생각으로 어찌 됐다는 뉴스가 나오길 바라면서 여기저기 뒤져 봤지만, 미안하게도 멀쩡 하다구하구, 단지 트랍은 이번 스쿼드에 인자기를 뺐고 그대신에 라치오의 베르나르도 코라디와 이번에 유베에 새로 합류한 파브리치오 미콜리를 넣었네요.
이둘다 절대 만만히 볼 포워드는 아닙니다.
코라디는 세리에의 모든( 특히 유베가) 클럽이 탐내고 있는 나이는 어리지만, 최고의 포워드이고, 미콜리는 챔스월드에서의 활약을 보셨겠지요...?
미들에서 가투조를 부상으로 제외했지만, 타키나르디를 새로 불렀네요.
파누치 , 암브로지니, 카무라네시, 잠브로타등은 만만히 볼 사람도 없겠지만, 만만히 봐서도 안되지요.
수비야 세계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그들...
코코는 부상으로 빠졌지만, 네스타, 칸나바로 또 유베가 모셔간 네그로탈리에 라면 또 페라리, 그로소등이 어느팀이든지 점수를 쉽게 내주지는 않을것입니다.
그리고 부폰...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바와 같이 내가 엄청난 흑심을 품은 넘이지만,
절대로 미워하지 않을테니 이번 만큼은 적당히 삽을 들어주었으면 합니다...ㅋ 잘하기만 하면 재미 없쟎아요. 눈에 콩깍지라도 씌웠으면 좋겠네여...ㅋ
무엇보다 문제는 프란체스코 토티라는 넘.
이탈리아가 유로 예선에서 2위라는 궁지에 몰려 있지만,
사실 예선 초기에 토티는 부상으로 나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최근의 경기에서 토티가 대표팀에 복귀하자 마자 델피에로와 더불어 나란히 한골씩 터트려 2-0으로 승리했지요...
아무리 무시 할래야 무시할수 없는 이넘은 최전방 스트라이커 (아마 비에리)와 그뒤를 받치는 델피에로의 뒤에서 공격형 미들필더로서 경기를 조율하고 찬스를 메이킹 해주는 아주 무섭고 얄미운 넘이지요.
이에 비해 독일 대표팀의 전력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네 다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사실은 아주 겁납니다.
스코틀랜드와 리투아니아, 페로군도 같은 팀에게도 시원한 승리를 거두지 못한 독일 대표팀이 이탈리아 같은 강팀을 만났으니,지면 어쩌지요...?
스페인이나 네덜란드보다는, 오히려 이탈리아가 독일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쉬운 스타일입니다. 기본적으로 독일은 선수 개개인이 이탈리아가 보여주는 중앙에서의 강인한 압박과 터프한 몸싸움에 응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탈리아의 카운터 어택을 막을만한 발빠른 수비수가 있느냐죠.
첫댓글 원래는 1점차 정도론 어느팀이 이겨도 괜잔을꺼란 생각을 했는데... 이글 읽어보니깐... 꼭 이겨야겠네요.. 생각 만 해도 끔찍하네요..;;;
스페인이나 네덜란드보다는, 오히려 이탈리아가 독일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쉬운 스타일입니다. 기본적으로 독일은 선수 개개인이 이탈리아가 보여주는 중앙에서의 강인한 압박과 터프한 몸싸움에 응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탈리아의 카운터 어택을 막을만한 발빠른 수비수가 있느냐죠.
결과적으로 볼때, 이러한점에서 빠른 수비수인 메첼더와 최후방에서 마지막 보루로 남을 수 있는 노보트니의 공백이 아쉬워진다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예레미스와 켈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가 중원에서 타이트한 압박을 가해줘야 경기를 그나마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을겁니다.
문제는 득점력이다.
강팀엔 약하고 약팀엔 강하다--라는 오명을 벗어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저러나 이경기 진짜 보구 싶네요...쩝..ㅡㅡ^
뭐 독일팬은 아니지만서도.... 쩝, 이번에 멤버상으론 상당히 힘든 경기가 될 것 같군여.. 하지만, 독일 특유의 끈끈한 플레이로 제 기량 발휘만 다한다면 존 결과가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