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치르치르 미치르
죽은 세계에서 살아가기(7)
-XX터널 진입 시 유의사항-
XX터널 진입 1km 전입니다. 우회하시길 바랍니다.
XX터널 진입 500m 전입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돌아가십시오.
XX터널 진입 300m 전입니다. 본 팻말을 기점으로 가드레일 파손을 허가합니다. 돌아가십시오.
XX터널 진입 100m 전입니다. 귀하의 안전을 빕니다.
XX터널입니다. 진입 시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XX터널은 폐쇄된 터널로, 입구가 콘크리트로 막혀있습니다만, 귀하가 여기까지 진입한 것으로 보아 알 수 없는 사유로 인해 터널 입구는 개방되어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터널 끝에서 무사히 만나 뵙길 기원합니다.
1. 시속 30km 이상의 속도를 내지 마십시오. 귀하가 비록 고속도로에서부터 터널에 진입했다고 하더라도, 고속도로에서의 속도 제한은 여기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터널이 끝없이 이어진 것 같더라도, 속도를 내고 싶은 조바심이 들더라도, 부디 30km 이하로 서행해 주십시오.
1-1. 귀하가 40km 이상의 속도를 냈을 때, 밖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속삭임은 단지 속삭임뿐만은 아닙니다. 귀 기울이지 마십시오. 귀하는 터널을 걸어가는 아이들이 불쌍해질 것이고, 조수석을 열어 아이들을 태우고 싶은 열망에 휩싸일 것입니다. 귀하의 귀에 들리는 목소리는 기껏해야 두 명에서 세 명이겠지만, 실제 아이들의 수는 그것보다 많습니다.
귀하의 차량은 그 종류가 무엇이 되었든-설사 화물차라 하더라도-아이들을 모두 태울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아이들은 귀하의 차량에 탑승하길 원할 것이고, 탑승하지 못한 아이들이 귀하의 차량, 혹은 귀하에게 어떤 행동을 저지를지 저희는 장담하지 못합니다.
1-2. 귀하가 50km 이상으로 달릴 경우 아이들을 뿌리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귀하는 귀하의 차량과 똑같은 속도로 옆에서 달리는 성인 여성-혹은 남성-을 목격하실 것입니다. 그는 귀하의 차량이 터널을 빠져나갈 때까지 귀하의 옆에서 문을 열어달라고 두드릴 것이며, 그 문은 비단 차량의 문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귀하가 그를 백미러 혹은 사이드미러에서 목격했다면, 아주 좁은 창문의 틈만으로도 그는 귀하의 차량에 탑승할 것이며, 저희도 아직까지 그를 하차하게 할 방법을 찾지 못한 상태입니다. 부디, 서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3. 귀하가 60km 이상으로 달릴 경우, 터널을 공사 중인 인부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1차선 혹은 2차선을 막고 공사를 하고 있으며, 허술하기 짝이 없는 과속 금지 팻말만을 세워두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귀하의 차량으로는 그 팻말을 부술 수 없으며, 그것과 부딪히는 건 단단히 방비 된 군사 건물과 부딪히는 것과 같다는 사실을 미리 알립니다. 귀하는 공사 알람이 제시하는 바와 같이 하나로 된 차선으로 달릴 수밖에 없으며, 이는 후술할 사유로 귀하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1-4. 귀하가 70km 이상으로 달릴 경우, 아주 높은 확률로 터널 안에서 걷는 노인을 마주할 것입니다. 노인은 귀하가 인식하지 못한 순간 앞에 나타날 것이며, 귀하의 운전 스킬이 매우 뛰어나거나 혹은 행운으로부터 사랑받지 않는 이상, 귀하는 그 노인을 차로 칠 것입니다. 노인이 쓰러지는 순간 터널 속 귀하의 차량 뒤에는 장의 차량이 달리고 있을 것입니다. 장의 차량은 긴급 차량으로, 언제나 1차선으로만 달려야 하며, 부디 이때 차선이 하나만 남지 않았길 바랍니다.
1-5. [빨리 달려서 벗어나면 된다]는 귀하의 생각은 특별한 생각이 아닙니다. 다만, 귀하가 0에서 100의 속도를 1초의 낭비 없이 낼 수 있는지를 고려해 주십시오. 귀하가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 얼마나 빨리 액셀러레이터를 밟는다고 하더라도, 속도는 순차적으로 올라간다는 사실을 부디, 제발, 잊지 않길 바랍니다.
2. 본 터널의 원래 길이는 5.3km로, 길어야 5분 내외로 나올 수 있는 길이입니다. 그러나 본 터널에 진입 후 밖으로 나온 이들의 증언을 종합한 결과, 터널 진출까지는 짧아야 10시간, 길면 5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는 정형화되어있지 않으므로, 혹시나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귀하의 차량에 식량이 충분히 실려있기를 저희는 바랍니다.
더불어, 귀하가 30km 이하로 서행하셨을 경우에는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답답하다는 이유로 창문을 열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관련 사항은 1-2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1. 최장기간을 수정합니다. 터널에 가장 오래 머물렀던 기간이 16일로 변경되었습니다.
3. 감정을 드러내지 마십시오. 다시 한번 적습니다. 감정을 드러내지 마십시오. 터널 안에 있는 것들이 무엇이든 그들은 인간의 표정 변화에 민감합니다. 울거나, 공포에 질리거나, 웃거나 하는 등의 표정 변화는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귀하의 감정이 어찌되었든, 부디 터널의 끝까지 무표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3-1. 무표정이 힘드시다면, 터널 진입 즉시 본인에게 친숙한 감정 하나를 골라 그것을 유지하십시오. 처음부터 끝까지 울거나, 웃거나, 화를 낸다면, 터널 안의 것들은 그것이 귀하의 ‘원래 상태’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다만, ‘원래 상태’를 바꾸지 마십시오. 단 하나의 감정만을 끝까지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귀하가 30km 이하로 서행하는 것에 성공했을 때, 우리는 터널의 끝에서 인내심과 노고를 치하 할 것입니다. 노란 깃발을 위아래로 흔들며 차를 멈춰 세우고 검은 양복 무리가 차로 다가간다면 믿지 마십시오. 최대한 빨리 달려 벗어나세요.
※ 본 유의사항은 4번이 끝입니다. 이하, 무슨 내용이 이어지더라도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5. 본 유의사항에는 4번이 없습니다.
다시 적습니다. 본 유의사항은 4번이 없습니다.
4번 항목이 보인다면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최대한 귀하의 차량을 멈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저희가 해결할 수 없는 사항을 제외한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안내에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음.
나는 천천히 걸어 터널로 들어갔다. 지역과 지역을 잇는 건 터널밖에 없어서 들어가는 것 외의 방법은 없었다.
원래였다면 뭐, 고속도로라 걸어갈 수 없었겠지만.
그리고 내가 시속 30km로 걸을 수 있을 리도 없으니.
터널 안 빼곡한 차들 사이사이로 몸을 구기며 열심히 걸었다.
나는 약 네 시간 만에 터널 밖으로 나왔다.
뒤돌아본 터널은 다시 시멘트로 막혀있었다.
맨날 저런 식이지.
나는 그냥 어깨만 한 번 으쓱하고 다시 터벅터벅 걸었다. 어딘가에 제대로 된 생존자가 있을 거라는 희망을 품고.
마지막 남은 애는 인간 맞습니다 !
뭐 미래 인류가 우리랑 얼마나 닮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최후의 순수한 인간 맞아여
첫댓글 재밌었다!!!! 이 시간에 터널 상상하면서 읽으니까 괜시리 오싹해졌어 ㅋㅋㅋㅋㅋ
터널 어떻게 걸은거야 ㄷㄷ
피크민하면서 걸어갈래요 ㄷㄷ
터널 나오는동안 계속 무표정이엇던걸가 ㅜㅠㅠ
터널 어캐 걸은겨 ㄷㄷㄷㄷㄷ
와 걸어가는거ㅜ담력 뭐야
스마트크루즈맞춰놓고달릴게요ㅠ
피크민 꽃 심어야지
먼소리야 이게? 5번은 뭐야? 4번이 가짜야 5번이 가짜야?
터널의 수상한 것들도 멸종된게 아닐까.. 소로마을처럼..
존잼..
기다렸어 홍샤
차량 안이 아니라면 표정이나 뭐나 상관이 없나보더
ㄷㄷ4시간이면 몇만보 걸었을까... 거기에 캐시워크가 없어서 안타깝다..
4시간 걷기..? 허리 작살나유 체력좋네
와 내가 2시간 동안 8키로 걷고 13000보 정도 나오는데 허리 안아프려나 고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