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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서울지하철 신형 2호선
철도333 추천 0 조회 833 05.10.06 04:2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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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0.06 12:11

    첫댓글 삼각형 등은 문 열리는 방향 표시입니다. 노란색이 들어옵니다. 구동음은 미쓰비시계열이라서 기존 멜코초퍼와 비슷한 소리가 나며 대구지하철(1)과 짬뽕시킨 듯한 구동음입니다.

  • 05.10.06 12:13

    미츠비시가 맞긴한데- 로템에서는 순수 자기네꺼라고 우기고 있죠- 미츠비시 IGBT스텝 2이며, LCD는 문제가 많아서 작동보류하고 있습니다.

  • 05.10.06 13:54

    3호선 LCD는 나오다 안나오다합니다. 상당히 문제 많은놈이기도하고요. 2호선신차는 3VF(VVVF의 줄임말)계열의 IGBT인버터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IGBT가 고급인버터쪽에 속하며, 신차는 VVVF-IGBT 미쯔비시社 2차분으로 알고잇습니다~

  • 05.10.07 20:55

    VVVF 국산입니다.로템에서 자체 제작 한걸로 압니다. 미쓰비시 부품이 들어갔다면 IGBT 소자쯤 되겠지요.아니 소자도 개발 했는데 공사에서 거부 했다죠.

  • 05.10.07 20:59

    LCD 옆으로 깜박이는 삼각 표시는 출입문 열리는 방향 표시 입니다. 조금만 주의 깊게 보면 알수 있습니다. 2호선 신차는 상당히 고급화된 차종 인것 같습니다.

  • 05.10.07 22:48

    출입문 안내 램프는 깜빡거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덩그러니 켜져만 있으니 사람들이 그냥 지나쳐버려서 별로 도움을 못 주는 것 같습니다.

  • 05.10.07 22:54

    사실상 인버터 시스템중에 IPM 과 주변회로 및 냉각 장치는 Ass'y 이며 이것은 melco 외자품 이며 그 외 모든 회로는 로템에서 제작했습니다. 또한 중요한 Controller 는 수년간 수많은 국내 연구진의 피와 땀이 얽혀 개발된 것이며 대구2호선, 부산3호선에도 같은 제어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구동음이 다른것은 개발된

  • 05.10.07 22:58

    제어 방식(스위칭 제어방식)이 기존에 들여온 외국 전장품사들의 제어 방식과 비교하여 특화된 방식으로 제어를 하기에 다르게 들리는 것입니다. 암튼 어려운 국내 여건하에서도 수많은 연구진들이 항상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열심으로 노력합니다. 많은 응원 / 격려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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