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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민 토론장 스크린시설 오수 유출 사건건 및 급수 정상 공급의건
참누리관리사무소 추천 0 조회 1,089 14.03.19 16:52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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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3.19 17:12

    첫댓글 불편한 것과 함께 창피합니다. 이런일도 있다니, 게다가 뉴스에 나오다니요? 물에 녹지 않는 이물질을 넣지도 않을 뿐더러 전국에 우리 아파트 입주민만 몰상식해서 고장이 난게 아닐겁니다. 이런 흉터는 억장이 무너집니다.

  • 14.03.19 19:06

    말을 안할려고 했는데 무척 기가 막히는군요..

    이 참누리레이크 주차장 전층이 이~ 똥구린내 진동하는 돼지우리 이지(?!) 자동차가 주차하는 주차장이 아니군요.!!

    아주 총체적 부실이군요.!!

    지난번 3002동 배수관이 상층에서 터져서 2층 출입문 복도부터 3층 계단까지 완전 물바다로 만들던데..
    3002동 32층의 상층 거주자 상층에서 1층 계단으로 승강기 '완전정지' 고장으로 오르락 내리락 운동을 잘하신던데요...
    쯧쯔..
    제차 똥냄새가 차 내부로 인입되어서 냄새 밸까봐 우리아파트 단지의 갓길에 주차했습니다.

  • 14.03.19 17:07

    공지 감사드립니다.
    금번 사건 발생에 대한 명확한 원인 파악 및 대책 수립 후 재공지 요청합니다.
    입주자 대표회의에서도 금번 발생에 대한 원인 파악 후 조치가 있어야 할것입니다.
    입주민들에게 물티슈를 넣지 말아 달라는 것으로는 예방이 되지 않습니다.
    (마이비데 제품등 휴지를 대신하는 대체 품들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 14.03.19 20:22

    예비 2대로 가동하면 이번일은 막을수 있었던거 아닌지요??? 전국의 수많은 아파트중에 이런일이 일어났다는 기사는 본적이 없네요.
    관리소장이하 ...우리 아파트의 허술한 관리가 이런 일을 ....

  • 14.03.19 17:30

    책임은없고 재발방지도없고 명확히 설명하는이도없으니 참 답답합니다

  • 14.03.20 08:10

    먼저, 일의 순서가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된 이유를 입주민에게 사실대로 밝혀야 합니다.

    스크린 시설 구동 펌프 총 4기(메인 펌프 2기, 백업 펌프 2) 모두 작동이 안 된 이유와
    오수 유출 시 당직자 인지 시각(시스템 경고 발생)과 대응은.

    관리소 비상연락(관리소장은 현장에 몇 시 도착)과 장애 조치는 적절하였는지.
    펌프 4기에 대한 평소 사전 점검은 적절하게 이루어졌는지 등입니다.

  • 14.03.19 18:25

    방송사에는 누가 알렸나요?그렇지않아도 부실로 오명된 아파트로 소문났는데 아침뉴스보니 동대표가 방송에나오던데...
    안좋은 일로만 언론에 등장하는 아파트로전락했네요.

  • 14.03.19 23:21

    이번 방송보도는 이해 관계및 정확한 원인을 생각 못한 매우 성급한 행동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입대위 에서는 이번기회에 돈이 들더라도 하수관로에 직관을 연결 하여 향후에 재발을 방지할수 있도록 심도있게 의논 하셔서 최우선적으로 처리 해야 할것 입니다 (장마철 또다시 범람할수 있습니다)

  • 14.03.19 23:50

    방송사에 누가 알렸냐 보다는 이지경이 되도록 관리소는 뭐했냐, 앞으로 어떻게 재발방지 할거냐 를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요?

  • 14.03.19 23:51

    오늘 수원시와 회의를 했읍니다. 정화조에 의한 하수처리로는 오늘과 같은 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내일 수원시와 공동으로 직관공사 가능 여부를 공동조사 시행할 에정입니다. 현재까지 판단으로는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음을 알여 드리고 진행과정은 추후 공지예정 입니다

  • 14.03.20 04:17

    수원시야 당연히 가능하다 하겠지요 돈들여서 불가능한 일이 없으니까요 문제는 공사비 몇억 들어가는 부분을 누가 분담하느냐가 문제이지요 승인권자인 수원시의 중제(압박)하여 울트라가 분담하는 그림이 가장 아름다운 그림이지 않겠습니까?

  • 14.03.20 08:15

    @신경수 7동1501호 그러게 말입니다. 타 아파트는 직관공사로 오수를 흘려보내는 방식임에도 신도시에서는 찾아볼 수도 없는 정화조와 똥차가 다니는 우리 아파트. 공사비 몇억을 들여서 직관공사를 다시 해야 하는 원인은 어디에 있는 걸까요? 허가를 했으니 설비를 했겠죠? 근본 원인을 찾아야겠습니다.

  • 14.03.20 06:27

    이번 사고는 총체적으로 관리소홀로 인한
    인재 입니다ᆞ

  • 14.03.20 09:02

    전에사는 아파트가 12년된 아파트 인데
    정화조설치되여있죠? 수시로 인분차가 와서 인분을
    가져갑니다. 그런 아파트에서 8년을 살았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어습니댜
    다른점은 Cc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점이고
    관리소에서 모니터링 하는점 이였습니다.
    우리아파트에 필요없는장소에 많은 Cc카메라가 설치되여있는것 같은데 꼭필요한 장소에는 설치하지 않아쓸까요.
    참고로 아파트 세대수가 1596세대 입니다

  • 14.03.20 09:24

    현실이 부끄럽습니다!!!????

  • 14.03.20 12:47

    물티슈가 범인이라면 ???
    물티슈를 커뮤니티광장에 자리깔아놓고 석고대죄라도 시키면 이번사태는 해결되는건가요?

  • 14.03.20 22:40

    입대위 회장님이 올리신 글을 보시죠.

  • 14.03.21 10:52

    @박기식(5-1701) 내용들 잘알구요^^ 관리부재를 죠크성으로 맨트한것입니다.

  • 14.03.23 17:34

    @최수용(9-3402) 관리부재로 내몰일이 아닌듯 합니다.
    콘트롤 박스가 습하디 습한 장소에 있어 고장가능성이 높고, 관리소 직원이 매일 수작업으로 오물속의 물티슈를 걷어내야 하는 정화조 아파트는 광교 전체에서 우리아파트 포함 딸랑 두곳 입니다.
    우리 보다 두달 먼저 입주한 한양수자인도 직관시스템 입니다. 최첨단 시대, 최고 신도시에 수십년전 싸구려 설비를 설치해두고 관리부재 운운하는건 지나가는 개가 웃을일입니다.

  • 14.03.24 12:03

    @박기식(5-1701) 지나가는 개가 웃는이야기 저도 한번하죠 그럼^^
    울트라가 시설을 잘못했건 수원시에서 졸속행정을 해서 승인해서했던 ....
    이미 문제가 된시설이라면.....
    어찌했던 개선되기전까지 변경되기전까지는 매일청소했다하여 잘한게아니라
    그만큼 힘들었다면 한쪽에서는 입대의 울트라에 요청해 적극적으로도 개선하려고도 하면서
    한쪽으로는 어찌했던 그만큼 문제되는 장소청소는
    지금보다 더 많이 작업을 하고 시간배치도 해서 어찌했던 청소를 잘하고 더관심을 기울였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결론은 막혔잖아요.
    형식적 매일청소한거와 오물처리잘한 청소와는 같지는 않죠.
    그런면의 부재를 말한것입니다.

  • 14.03.24 12:14

    @최수용(9-3402) 별개이야기지만
    참고적으로 민턴장 관리하는것을 봐도 우리아파트관리는 제대로 이뤄지지않고 있습니다.
    전혀 실내화착용 체크및 외부인원이나 불법이용등도 관리되지않고 방치되고있습니다.
    바닥시설물훼손도 심하구요 민턴장벽하자보수도 뒷전이구요
    그래서 불필요한 전기 낭비도 많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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