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설교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시편 60:1 ~12.
0 본문
시편 60편은 다윗이 에돔 족속과의 치열한 싸움을 진행하고 있던 때를 배경으로 한 전쟁에서의 승리를 기원한 기도문입니다. 참담한 패배의 직전의 위기 상황에 하나님께 언약을 근거로 하여 구원을 강청하는 기도를 하여 대승한 전쟁으로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이 직면하는 모든 문제의 궁극적인 해결자는 하나님이시기에, 하나님께서 능력을 주시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처럼 긍정적인 믿음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매사에 기도를 통해 성령님의 인도하기에, 하나님과 이웃사랑이란 기준에 따라, 하나님 주신 한 가지 목표인 소망을 향해 나가기에, 인내하고, 넘어져도, 왜 넘어졌나하고 연구하여 다시 일어서서 나가갑니다. 그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삶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분명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시편 60:4의 성귀는 다윗이 하나님과 함께 한다는 믿음에서 분명한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하나님이 주신 분명한 사명감에 따른 소망의 목표가 있는데 모압과 전쟁에서 열세를 면하지 못할 때 기도문입니다. 이처럼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에 따른 분명한 소망의 목표를 주십니다. 소망의 목표는 간절한 기도를 통해 성령님의 인도로 권능이 나타나 이루어집니다. 목표는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분명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둘째,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키우고 영상을 그립니다.
시편 60:5의 다윗의 기도문은 긍정적인 생각을 키우고 전쟁에 임하고 있으며, 시편 60:6에서 9절까지 영상을 그리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긍정적인 생각을 키우고 영상을 그리면서 기도하는 믿음은 아직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았어도 다 이루어진 것처럼 마음속에 실상을 그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긍정적인 생각을 키우고, 영상을 그립니다.
셋째,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긍정적인 말과 끈질 진 노력을 합니다.
시편 60:12의 다윗의 기도문은 다윗이 절망에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용감히 행하리라는 긍정적인 말과 대적을 밟게다는 끈질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혀가 온 몸에 굴레 씌운다고 했듯이, 그 사람이 평상시 하는 말대로 그의 운명도 결정되는 것입니다. 난관을 극복하고 장애물을 통과하여 승리자가 되려면 큰 시련과 고난이라도 각오하면서 포기하지 말고, 좌절하지 말고, 끈질기게 참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긍정적인 말과 끈질 진 노력을 합니다.
하나님은 긍정적인 믿음을 가진 사람만 축복하십니다. 그러기에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긍정적인 생각을 키우고 영상을 그리고, 긍정적인 말과 끈질 진 노력을 하면 하나님 주신 사명에 따른 작은 소망들이 하나하나 이루어져 사명을 완수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한주교회 지체들은 모든 일상생활이 긍정적인 신앙생활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