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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공동구매 사이트의 시장구도 분석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중국 |
산업분류명 | 운수,도소매,유통>도소매>전자상거래, 소매업(자동차 제외) | ||
언어 | 중국어 | 원문자료량 | 4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www.chinairn.com/news/20130201/172808387.html | ||
원문자료작성일 | 2013.02 | 자료등록일 | 2013.05.08 |
작성자 | 해외산업201 | 읽음 | 6 |
자료출처 | 중국산업연구망 http://www.chinairn.com/ | ||
중국 공동구매 사이트의 시장구도 분석 □ 동향 - 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가 최근 발표한 “2012년 중국 인터넷 공동구매시장 데이터 모니터링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공동구매시장의 거래규모는 348.85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61% 증가함. 또한 공동구매산업의 제 품종은 요식과 서비스산업에서 순이윤이 비교적 높은 실물 및 사치품으로 확장하였는데 실물 공동구매 시장비중은 25% 증가함. -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2년 말까지 중국 공동구매 사이트는 모두 6177개 생겼으며 폐쇄된 수량은 3482개로 운영 중인 사이트가 2695개임. 또한 공동구매 사이트의 폐쇄 수량은 증가하고 있는데 그 감소폭은 증가속도보다 큼. □ 다수 공동구매 사이트의 A/S - 2012년 중국 인터넷 공동구매 민원 신고가 여전히 높은 수준이었는데 일부 소형 공동구매 사이트는 물품을 발송하지 않고 대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물품과 샘플이 대응하지 않고 서비스가 따라가지 못하는 등 현상이 빈번하게 나타났으며 심지어 일부 피싱 사이트가 나타나 허위 공동구매 활동을 실시하고 대금을 수취한 후 실종되는 등 현상이 나타남. - 2012년은 2011년에 비해 인터넷 공동구매 민원 제기 대상기업이 비교적 집중되었는데 Gaopengwang(高朋網) 등 10개 사이트였음. 민원 제기 비율이 높았지만 다수 공동구매 사이트는 소비자들의 민원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고 피드백이 여전히 낮은 수준이었음. □ 무선 인터넷이 공동구매의 주요 전장임. - 현재 휴대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네티즌 수는 전체 네티즌 수의 69.3%를 차지하며 무선 인터넷의 붐은 공동구매 사이트와 인터넷의 연결 플랫폼이 되어 향후 공동구매의 주요 전장은 점차 데스크에서 무선 인터넷으로 이전할 추세임. - 2012년 12월 31일까지 이동말단을 이용한 생활 서비스 공동구매 거래는 전년 대비 27배 증가하였고 이동 업무가 전체 거래에서 차지하는 비례는 이미 15%를 초과함. 자료 출처: http://www.chinairn.com/news/20130201/172808387.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