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대리운전카페] 밤이슬을 맞으며...
 
 
 
카페 게시글
▶ 밤이슬을 맞으며 카카오 대리시장 을 지배하다...
움직이면 손해 추천 1 조회 2,007 17.09.03 09:17 댓글 4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9.03 09:28

    첫댓글 정답 ㅎ

  • 17.09.03 09:39

    초심을 잃어 버리면 변질되게 되어있습니다.
    이젠 면접도 없이 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할수 있는게 카카오죠 결국은 사고율 올라갈거고 보험료 계속 상승될수 밖에 없는 구조에서 10%...
    참 순진하시네 ㅉ

  • 작성자 17.09.03 09:51

    카카오 택시로 인해 다수의 콜 택시 회사 가 도산 했으나 건당 5백원 으로 콜 택시는 운영 되는데 왜 안된다는 생각인지?..
    과거 수수료 나눠먹기 할때 기사 보유수가 회사의 수익에 직결돼 콜 발생보다 기사 모집으로 돈번 회사가 있었고 그러다 보니 현재는 발주사 에서 20% 다 가져가는 시스템이 정착 된것 입니다..
    대리기사 가 면허증 있고 보험 통과되면 누구나 할수있는 것이지?
    뭔 특별한 것이 필요 한가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누구나 할수있는 것이 대리 택시 기사 입니다....

  • 17.09.03 10:43

    택시기사도 본인이 할 의향이 있으면 직접 찾아가서 서류제출하고 면접에 통과 해야죠
    대리도 법인전문업체는 마찬가지고요
    이분들이 할일이 없어 일부러 가서 면접보고 때되면 교육받고 하겠습니까?
    거기에 합당한 가격형성 때문이죠
    카카오의 출범이 질적인 서비스 지향을 목표로
    15k로 기본가격을 고수할것처럼 홍보하여 바쁜시간 쪼개서 면접 본1인입니다만 지금은 로지일반연합과 기사모집이 다를바 없고 거기에걸맞게 가격도 변질되어 가니 쓴소리 할수밖에 없는거구요.사실이 이런데도 카카오가 무슨 기사들 편에서 뭔가 해줄것 같은 기대감을 갖고 있는분들 보면 참 순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 작성자 17.09.03 10:51

    @빌아찌 택시기사는 한명 유치하면 15만원 정도 수당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통회관에 가면 택시 자격증 취득한 사람 유치 하려고 밥까지 사주며 쫒아 다닙니다.
    카카오는 합리적으로 오픈 된것이지 거기에 민감할 이유는 없다는 것이 제 생각 입니다...

    기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한 집단 입니다..따라서 누구를 위하고 말고를 기대하는 성인은 없을 것이며 회사 입장에서는 명분상 헛소리를 할수 있으나...
    누가 그것을 믿나요?...
    기사를 위해서가 아니고 향후 흐름이 그렇게 갈것 이라는 제 개인적 예측 입니다...
    표현력이 부족해 오해가 있었다면 이해 바랍니다..

  • 17.09.03 09:42

    그런데도 보이는??것만 보고
    꽁짜야하니 허허^^대체 님들의
    정체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7.09.03 09:51

    카카든 어디든,
    현장서 발로뛰는 기사로서
    바램일것 같습니다.

  • 작성자 17.09.03 09:57


    뭐 사람마다 생각이 틀리긴 하지만
    환상 까지야.....
    제가 카카오 경영자 라면 인하 합니다....당장은 손해 이겠으나 장기적으로 보면 이익이 클것으로 보며...타회사 진출하며 수수료 인하를 들고 나올시 따라가는 모양새 빠지는 우를 범하지 않고 쉽게 뛰어들지 못하게 하는 견제효과 까지 생각하면 할것으로 봅니다...
    제 생각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 17.09.03 11:39

    @로마네 꽁띠 현실을 간파한 말씀입니다.

  • 17.09.03 09:57

    지금도 확정 똥콜 남발인데 수수료 내리면 양손들이 그나마 미안한 마음마저 사라질듯...

  • 17.09.03 10:01

    요런거 말이져?

  • 작성자 17.09.03 10:08

    @향수정 광명동 에서 오류동 1.3k는 현 대리 시장가격 으로 똥콜은 아닙니다..
    다만 카카오 기본 1.5k 돈 이천원 아껴 살림에 보탬되는 것도 아닌데 술먹고 본인 안전한 귀가를 책임져 주는 요금 2천원을 아끼려는 사람이 얼마나 찌질 할것이며...
    대리기사를 어떻게 생각 하는지 답이 나온 오더 이기에 전 안탑니다...

  • 17.09.03 10:11

    @움직이면 손해 똥콜아니군요.
    지만 구보로는~ㅋ
    나 쥑여도 못가!

  • 작성자 17.09.03 10:12

    @향수정 근처에 기사 없었고 선호 도착지가 구로구 이거나 착지가 구로구인 콜 수행 이 있을경우 멀어도 배차 합니다...

  • 17.09.03 10:15

    @움직이면 손해 이해는 되지만 합리적으로
    이해되시냐는 겁니다.

  • 작성자 17.09.03 10:21

    @향수정 안타면 되는 것이고 또 퀵 보드 기사 이거나 뛰거나 택시 타고라도 수행하는 기사 있을 것이며 현 카카오 배차 방식은 근거리 기사 없을시 착지를 선호하는 기사를 찾아 배차하는 방식 입니다..
    강제가 아니고 선택은 기사가 하는 것인데 싫으면 안타면되지 안탄다고 불이익 이 있다면 몰라도 이해를 하고 안하고의 영역은 아니라고 봅니다...

  • 17.09.03 10:28

    @움직이면 손해 물론 안타면 그만입니다.
    혹시 이거 안타면 우배안된다
    조바심내는 님들에 한한 사항이지만..
    킥보드 기준이면 더야그해서 뭐하겠습니까?
    단적인예로 어느콜사 야기를해보져
    근처 기사가 없다면 손님!죄송하지만
    그근처 기사가 없어서... 지만 그런 시스템도
    아니잔씁니까?

  • 작성자 17.09.03 10:29

    @향수정 손에게 안내문구 나갑니다..
    근처에 기사없어 그 지역을 선호하는 기사님을 찾고 있습니다..

  • 17.09.03 10:32

    @향수정 또헛발질 했네요ㅠ
    움직이면 손해님...
    미워~근데 확실하시죠?

  • 작성자 17.09.03 10:33

    @향수정 카카오 대리 몇번 불러보면 배차방식 합리적 이라는 이해가 되고 밀어 준다느니 하는 오해 없어 집니다...

  • 17.09.03 10:34

    @움직이면 손해 안내문구가 나가느냐는 겁니다.

  • 작성자 17.09.03 10:39

    @향수정 네 나갑니다...콜 부르기 전
    빠른 귀가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출해 보세요...

    배차 안되면 근거리 기사없어 그 지역을 선호하는 기사님을 찾고 있습니다...

    배차되면 기사님이 이동 중입니다....도착 예정시간은 몇분 입니다...

  • 17.09.03 10:42

    @움직이면 손해 감사합니다^^
    다만 원거리 기사에게
    야 니 이금액 확정인데 가볼시래요?
    군요..도대체가...막 뿌린다 이거구만요?

  • 작성자 17.09.03 11:14

    @향수정 ㅋ 그렇게 생각 할수도 있겠네요...

  • 17.09.03 11:19

    @움직이면 손해 님 마무리 기둘렸네요 ㅠ
    편히 쉬시길~

  • 17.09.03 10:47

    카카오드라이버는 이미 대리시장의
    한계수입과 이익이 이미 산출이 되어
    있슴니다요.기사들이 어떤 건의를 한다해도
    변동을 주지 않슴니다.이미 그 단계를
    지났으므로......예상가 많이 주는날은
    운빨받는 날이기에 밤새 타서 많이 찍으시고
    운 안받는 날은.....조용히 ufc 감상이나 하다
    퇴근 하심 됨니다요.10%수수료는 기사들의
    바램이고요...경쟁사들을 망하게 하고
    싶은 맘도 카카오는 이미 손뗀지 오래네요...
    어떤 상담을 하다....이런 느낌을 받았슴니다.

  • 17.09.03 12:29

    아주 정확 하십니다
    카카오 점유율 50%이상 할 생각 전혀 없습니다
    대리업체와 시장 공유하면서 무리 절대 안합니다
    경유 버튼 절대 안 만들고
    현금 결제 도입 안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처럼 앱대리가 진출하든지
    또는 고객이 앱을 선호한다면
    기존 대리업체도 선택의 갈림길에 놓히겠죠
    대형 전빵은 결국 앱 방식 도입할것이고
    결국 몇년 후는 앱 대리 방식으로 갑니다

  • 작성자 17.09.03 13:10

    @로마네 꽁띠 경유 문제는 손들도 불만이 많습니다..가는길 잠깐서 한명 내려도 경유라고 경유비 달라는 기사 와 못준다는 시비가 많았고 현재 카카오 예상가 경유는 이제는 거의 정착되어 악용하는 손과 대리기사의 불만 사이에서 카카오 회사는 갑인 손님의 손을 들어주고 있고 아마도 바뀌기는 힘들것으로 보며 대리요금은 수입 많다고 자랑하는 기사가 없어지지 않는한 더 떨어질것으로 보며 그리되면 카카오 요금 역시 더 떨어지겠지요...

  • 작성자 17.09.03 13:26

    @로마네 꽁띠 1577은 기사장사 와 대리요금 인하로 큰 회사 입니다..
    수수료 20% 중 10%를 콜 수행한 기사 소속사 에서 가져가다 5% 로 조정 되었다 현재는 발주사 에서 전부 가져가는 시스템으로 정착...
    콜도 없이 기사만 뽑아대 로지 연합사에서 같이 못하겠다해 콜마너 로 가기도 했고...
    서울 끝에서 끝 1.2k 서울 에서 경기 끝 2.0 경기 끝에서 끝 2.5
    즉 현재 로지 똥콜 양산한 주범 입니다..

  • 작성자 17.09.03 13:40

    @로마네 꽁띠 연합의 결정이 바뀌게 된 원인 제공자 라는 애기 입니다 ..요금 좋아 진것은 완전히 국내 1위 굳친후 입니다....

  • 17.09.03 20:19

    @qkqto 카카오 직원들 조차 님들처럼 카카오의 방향에 대해 확신에 차서 말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것 같네요 ㅎㅎ

  • 17.09.03 13:04

    대리 기사가 상전 받는 세상은 2030년 내에 반듯이 옵니다
    핸들 안잡고 있어도 자동으로 가는 차와 경쟁 하겠죠

  • 17.09.03 14:02

    짝짝짝!

  • 17.09.03 15:01

    카카오의 점유율은 현재진행입니다..
    아직도 처음부르는손 많습니다..

  • 17.09.03 16:05

    수수료10%의 혜택이 돌아가는건 기사이지 대리 부르는 손이 아닙니다. 수수료 인하로 점유율이 올라간다는 생각은 어디서 나온건지.. 초딩도 아니고..

  • 작성자 17.09.03 16:11

    에휴 단순하게 뻔한것만 보지말고 조금 넓게 사고를 넖히면 수수료 인하로 파생되는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보일것 입니다..
    대리 3일 이상했으면 알수 있을텐데 떠 먹여줘야 하나요?

  • 17.09.03 17:45

    @움직이면 손해 점유율을 높이려면 대리 부르는 손을 끌여들여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지금과같이 쿠폰을 뿌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회사 입장에선 쿠폰 = 매출손실이고 그 손실을 수수료에서 매워야하는데 수수료를 더 인상하면 했지 절대 내릴 일은 없어요. 이는 님이 말하는 점유율 상승과는 반대 방향입니다.

  • 작성자 17.09.03 18:16

    @크리슈나 쿠폰의 단점은 본문에 열거했고요...
    카카오 에서 수수료를 인하하면 타 회사로 파급이 안될수 없습니다...
    타 회사에서 기존 수수료 사수하면
    보험료 에 플비에 수수료 까지 더블로 주면서 콜 처리할 대리기사 얼마나 있을까요?
    뭐 처음에는 콜 수급 때문에 문제가
    있을수 있으나..손에게 홍보 효과에 빠른 콜 처리 같이 동참하지 않고는 버티지 못할테니 ...
    현 체제에서 파고들수 없는 업소 콜
    마일리지 에 묶여 이동 못하는 손들..수많은 작은회사 정리..
    그외 편법적인 구역장 등등...
    난잡한 대리시장을 정리할수 있고
    자연 스럽게 흡수 할수 있을 것이니
    점유률 확대는 자동으로 따라 오는 것입니다...

  • 17.09.03 22:21

    @움직이면 손해 그래도 로지 쓸 사람은 다 씁니다.수수료 25℅올려도 쓸걸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