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주행조교검사시 눈여겨 본 마필들!
주행조교 검사 (능검)을 제대로 보시면 앞으로 단거리 신마경주에서 확신있는 배팅으로 승부경주를 가져 갈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필자의 능검시 눈여겨 본 마필들이 데뷔전 혹은 차기 경주에서 입상을 해주어 좋은 배당을 선사해 주었으며,
지난주 토요1경주 신라원 과 토요승부경주에서 자신있게 추천드린 장봉쾌검
(토요 5경주 강승부 4번 장봉쾌검 - 1번 마이티챔피언 한방 쌍 6.6배)
역시 능검시 부터 데뷔전 대가리 마필로 노렸던 마필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시간이 나는데로 주행검사시 눈여겨 본 마필들을 철저하게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많이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팔라이트 - 일본산 2세 암말 39조 권영탁마주 카고시마현경종마협회에서 일화 2.000.000 엔에 낙찰되었다.
부마인 Way of light 는 MR.prospect 혈통으로 혈통적으로는 이미 국내에서 검증을 받은 혈통이다.
주행검사시 좋은출발과 함께 선두유지한 후 4코너 크게돌아 마필가는데로 잡고 박을운 기수 거의 일어서서 통과하였다.
신마답지않은 큰 주폭과 탄력보여 데뷔전 약한 편성 만난다면 데뷔전 입상도 가능한 전력이나 과연 대표마가 없는 권영탁마주 마필이라 승부지수를 잘 따져야 겠다.
남촌의빛 - 미국산 2세 숫말 18조 남승현마주 KEENELAND(USA)에서 미화 30.000 달러에 낙찰되었다.
부마인 Black Minnaloushe는 스톰캣 자마로 국내 최고가 씨숫말로 들여와 화제가 되었던 엑스플로잇과 형제마 이기도 하다.
주행검사시 스타트 느려 후미권에서 자리잡고 서서히 올라와 4코너 돌아 정기용기수 채찍때리자 바로 반응보이며 상당한 탄력을 보여주었다.
18조 터줏대감인 남승현마주는 유난히 데뷔전에서 승부안하는 마주로 데뷔전 이후 경주를 노려보는 것이 바람직한 배팅 방법으로 보인다.
휘릴다 - 호주산 3세 암말 16조 김교준마주 MAGIC MILLIONS(AUS)에서 10.000 호주달러에 낙찰되었다.
부마인 Greenlander는 영국산이며 블랙타입 1승 3위1회의 성적을 기록했으며 거슬러 올라가면 노던댄서혈통으로 혈통적으로는 매우 우수하다.
주행검사시 빠른 스타트로 선두로 치고 나선 후 4코너 외각돌아 철저하게 눌러잡고 마필 가는데로 잡고 통과하였다.
19조 용화정사란 마필을 보유한 김교준마주는 신마승부 하는 마주로 데뷔전 상대약하고 박태종이나 천창기카드라면 강하게 노려야할 마필이다.
리치마켓 - 일본산 2세 숫말 54조 박형인마주 카고시마현경종마협회에서 일화 1.500.000 엔에 낙찰되었다.
부마인 Sunday well 은 너무나도 유명한 Sunday Silence 자마로 작년 일본에서 씨숫말로 은퇴하며
일본의 경마 수준을 한단계 높여 놓았다는 평가를 받은 선데이 사일런스는
87년 켄터키 킨랜드경매장에서 단돈 1만7000달러에 낙찰된 후 89년 켄터키더비와 프리크니스스테이크에서 우승하고 벨몬트스테이크에서 2착을 하며 연도대표마에 선정되었고. 일본에서 퇴역할 때까지 497만달러를 벌었고, 퇴역 후에는 1500만달러에 일본에 팔려 현재 북해도에서 씨수말로 활약 중이다.
주행검사시 무난한 출발로 중위권 자리잡고 4코너 돌아 밀고 때려보나 아직 별다른 큰걸음은 보여주지 않았다. 92년 마주등록이후 최근에 대표마가 없는 54조 박형인마주의 대표마로 자라주길 기대한다.
버니시 - 미국산 3세 숫말 16조 김양호마주 19,752,595원에 개별수입 되었다.
부마인 Bernstein은 역시 스톰캣 계열로 아일랜드에서 블랙타입 2승의 경험이 있는 단거리 혈통이다.
주행검사시 좋은 출발로 선두권 유지한후 4코너 안쪽돌아 김옥성기수 마필 가는데로 잡고 통과하였다.
대표마필들 모두 데뷔전 1착으로 승부하였던 김양호마주 마필에 최근 김옥성기수가 능검통과한 마필들의 입상율이 좋아 데뷔전 축으로 노려보자!
스트레이트캐시 - 미국산 2세 암말 53조 전신전자마주 OCALA BREEDERS' SALES(USA)에서 미화 16.000 달러에 낙찰되었다.
부마인 Straight Man 은 최근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Halo의 혈통으로 비 노던댄서계를 대표하는 혈통이라 할수있으며 블랙타입 1승 2위2회 3위1회의 성적을 거둔바 있다.
주행검사시 가장 빠른 스타트 보이며 선두권 유지한 후 4코너 외각돌아 김효섭기수 마필 가는데로 눌러잡고 철저하게 걸음 숨겨 통과하였다.
라퓨타,이졸데의 전신전자마주 마필로 데뷔전 승부욕이 크게 강하진 않으나 조경호나 김효섭카드라면 축으로 한번 노려보자.
더블히트 - 일본산 2세 암말 23조 진교원마주 카고시마현경종마협회에서 일화 1.800.000 엔에 낙찰되었다.
부마인 Osumi jet은 MR.prospect혈통으로 혈통적으로 인정은 되나 외국경주경험이 없어 성공여부를 지켜봐야 할 마필이다.
주행검사시 스타트 느려 후미권에서 밀고 올라와 4코너 외각돌아 함완식기수 선두와 거리차 벌어지자 철저하게 걸음숨겨 통과하였다.
비싼마필들 데뷔전 승부 안하기로 유명한 진교원마주 마필로 앞으로 지켜보며 노려야 할 마필이다.
주말함성 - 국산 2세 암말 53조 정덕용마주 금악목장에서 36.000.000만원에 경매되었다.
로스트마운틴 과 트라이미스티의 자마로 암말인 트라이미스티 가 Mr.prospect 혈통으로 보기드문 좋은 모계 혈통을 지녔다.
주행검사시 출발 크게 빠르지 않았으나 3코너부터 선두로 밀고 올라와 조경호기수 채찍한번 대지 않은 여유보이며 통과하였다.
터프엔젤,필승강자의 정덕용마주 마필로 데뷔전 조경호가 탄다면 무조건 축으로 노리자!
꿈은이뤄진다 - 국산 2세 숫말 17조 박종호마주 올 3월에 75.000.000만원의 고가에 한국경주마생산협회에서 경매되었다.
디디미 와 바톤카티지의 자마로 모마인 바톤카티지는 아일랜드산으로 외국경주 2착2회의 경주경험이 있다.
주행검사시 가장 빠른 스타트로 선두권 안쪽 자리잡고 4코너돌아 이신영기수 팬스 바짝 붙어 조금씩 밀며 간혹 채찍 때려서 통과하였다.
최근 대표마가 없는 박종호마주 디디미 자마답게 순발력이 뛰어나 데뷔전 빠른말 없다면 단독선행을 기대해 보자.
파고 또 파도 어려운 경마 !
미리 미리 예습하며 자기의 관리마를 만들어 둡시다.
노리다 보면 언젠가는 들어 옵니다. 그것도 큰 배당으로 말이죠 ^^
- 강 철 배상 -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노고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