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버스중에서 지하철공사등 폐지된노선을 다시 복원시켜야 하는 노선이 몇가지 있습니다(저의 임의로 변경한 노선 포함).
2번: 현재 다대포<>하단<>진시장인 노선을 2-1번을 신설해서 동아대<>서면<>법원.검찰청으로 신설요망
39번: 해운대(좌동)<>수영교차로<>시청으로 가는 노선을 다시 복원시켰으면
42-1번: 반여1동<>경성대<>진시장으로 가는 노선을 복원했으면
58-2번: 용원<>하단전철역<>남포동 어떻게 보면 58-1번과 같지않겠냐고 하지만 58-1번은 용원-녹산공단-명지-하단으로 가는반면 58-2번은 용원-구랑-세산삼거리(48번회차지점)-명지-하단으로 강서구방면은 엄청차이나는 노선
59번: 얼마전에 없어졌던 노선 이노선을 약간 수정한다면 동아대-괴정-구덕운동장-구법원-대학병원-자갈치-부산역-수정터널-가야-개금-신주례LG-신라대-신모라-구포시장-덕천교차로-화명아파트-화명동(59-1번과 같게)이런식으로 고쳐서 운행했으면 좋겠고
60번: 감천고개<>부산역<>전포동으로 운행했던 노선을 다시 복원했으면(솔직히 마을버스에 밀려 폐지된다는것은 조금 말이안됨 상식적으로...)
75번: 만덕<>서부터미널<>진시장으로 운행했던노선을 범내골까지로 연장했으면...폐지는 안됐을것같은데
97번: 동서대<>구덕운동장<>영선동 이노선도 마을버스(같은 회사대명여객)에 밀려 없어진것 같지만 그래도 다시복원하면 괜찮을것 같음(주례에서 남포동으로 가는노선이 필요)
103-1번: 연산9동<>서면<>민주공원 이노선이 왜 없어졌는지는 알수없으나 아마 86번, 43번에 밀려난것 같음 그래서 86, 43번과는 약간 차별성이 필요함
105번: 동아대학교<>서대교차로<>민주공원 얼마전에 없어졌음 이노선이 폐지된 이유는 지나치게 짧은것이 탈이었던것 같음 차라리 민주공원-대청동(국제시장)-부산역-초량-수정아파트까지로 연장했으면(더 연장할수 있으면 안창마을까지도 괜챃음)
126-1번: 이노선은 좌석으로 운행하여 없어진것 같음. 차라리 일반으로 운행하되 금곡동<>동아대<>구덕운동장까지로 종전에 충무동까지 갔던 노선을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일반운행도 가능하지 않았을까?
137번: 이 노선은 범어사입구에서 출발하여 당감동까지 갔던 노선인데 45번(역시 폐지됨)과 합하여 노포동터미널-범어사입구-남산동-부산대-온천장-동래롯데백화점-동래전철역-교대앞-법원-거제리-하마정-초읍-부암교차로-당감주공-국제백양아파트까지로 재개통되어도 약간 변경했으면 좋겠음
159번: 이노선은 없어진 이유를 찾아볼수 없음 한때 이노선은 126번 못지 않을정도로 황금노선인데 없어짐 하단오거리<>서부터미널<>강서구청
(단, 엄궁아파트경유)저번과는 약간 다르게...
173번: 연산9동<>당감동<>서부터미널<-이노선은 종전... 그러나 예전노선과 다르게 서면을 경유하고 르네시떼까지 연장한다면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
187번: 좌천<>노포동<>동부터미널<-예전노선 아마 이노선이 복원된다면 37번과 엄청난 경쟁을 벌일것 같음 그래서 대신 좌천-정관-철마-반송-금사입구-온천장-동래롯데백화점-사직동-법원.검찰청까지 가는 노선으로 바꾸면 어떨지...
202-1번: 식물원<>신만덕<>신라대 이노선은 같은회사인 200-1번과 202번과는 다르게 식물원-온천장-부산백화점-만덕2터널-신만덕-덕천교차로-구포역-모라동-신라대로 약간 다르게 하면 될것같음
502번: 이노선은 아마 87번과 유사한 노선이라서 없어진것 같음 그래서 종전에 아미2동에서 출발한것보다 감천(17번차고지)에서 아미동-충무동-남포동-국제시장-메리놀병원-영주동-부산역으로 변경해서 개통을 하면 좋을것 같음
2002번: 현재 해운대(신시가지)<>동래전철역<>공항으로 운행하는 노선도 변경전에는 해운대<>부산역<>하단으로 240번과 같은 노선이었는데 현재2002번은 놔두고 2004번을 부일여객에서 운행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