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0 (수) 11:30-18:00 선배 출입국관리 동우님 여러분을 모시고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출입국·외국인 정책현장을 탐방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 드립니다.
* 참고로 관련 사진을 '출입국앨범'에 올려놨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당일 출입국·외국인 정책현장 탐방 행사에 참석해 주신 출입국관리 공무원 선배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은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에서 12년 연속 세계 1위의 위업을 달성 하였는바, 이는 과거에 선배님과 동우 여러분 모두가 켜켜이 쌓아 올린 토대위에 후배들의 혁신적인 사고와 피나는 노력을 더하여 오늘날과 같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우리 출입국관리 동우 모두가 한평생을 몸 담았던 직장이 정말로 위대하고,
정말로 자랑스러웠습니다.
무릇, 전국의 모든 '국제공항'은 과거에 우리들 모두 출입국관리 공무원으로 근무 하면서 몸소 겪었던 수많은 일들이 모두 추억이 되어 그 옛날의 경험들을 새록새록 생각 나게 하는 친정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늘 그립고, 늘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우리 출입국관리 동우회에서는 2015.02.26 '출입국심사 60년사' 출판 기념 행사에 참석차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당시 인천공항출입국관리사무소)을 방문하여 발전된 모습을 직접 확인한 바 있습니다. (당시 최문식 소장님 초청 행사)
그런데, 2018.01.18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오픈을 계기로 이런 기회를 다시 마련해 주시고 융숭한 대접을 해주신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 손홍기 청장님 이하 최영길 지원국장, 심준섭 심사2국장, 이문한 정보분석 과장, 이인숙 심사과장, 김진용 심사과장 등 간부 여러분과 당일 우리 탐방단을 친절하게 안내 해준 황정운 계장 및 직원 여러분과 탐방단을 위해 영종도를 한바퀴를 돌아 자기부상 열차 용유역까지 운전을 해주신 조사과 기사 등 모두에게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이번 행사 관련 사진들을 멋있게 편집해서 우리 동우회원 모두가 열람하실 수 있도록 동우회 카페 '출입국 앨범'에 올려주신 '김형욱 선배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일 출입국 대선배님 여러분을 모시고 이런 행사를 갖게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대다수 참석자 여러분께서 '이번 정책현장 탐방 프로그램이 아주 색다르고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칭찬까지 해주시고, 후배들은 '선배님 여러분을 모실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하여 저희 동우회 임원들(남기빈, 장지표)은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항상 동우회 운영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180620 전직 출입국공무원 현장투어 계획(안)- 송부 (1).hwp
첫댓글 수고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눈부시게 발전된 촐입국현장모습을 생생하게 느낄수있도록 기회를 마련하신 남기빈회장님과 관계자여러분꼐 박수를보냅니다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선배님 여러분을 잘 모시고, 동료 동우들의 입장을 배려하며, 후배들을 잘 챙기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