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트롤 지성두피용 샴푸:
국산에 지성두피용 샴푸가 새로 나왔단 말에 정말 기대하고 산 샴푸.... 결과는 음... 일단 기름기는 확실히 제거해주는 듯. 그렇게 나쁘지 않구 까페 분들한테두 호응이 좋음..... 근데 제 생각에는 머리가 좀 긴 분들한테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왜냐면 머리 끝까지 아주 기름기를 쫙 빼주거든요. 우리 같은 경우 두피는 기름이 흐르고 그렇지만, 두피가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모발은 가늘고 푸석푸석 나거든요. 근데 긴 머리의 경우 머리끝까지 너무 푸석거리니까 별로 기분이 좋지 않더라구요. 잘 엉키구.. 짧은 머리나 남자분들의 경우는 괜찮은 샴푸라고 할 수 있지만 머리가 긴 분이나 두피와 동시에 머릿결까지 고민이신 분들은 피하셔야 할 듯.. 아니면 영양 많은 트리트먼트를 머리 끝에만 따로 해주시던지 해야 할 것 같아요.(두피에 절~ 대 트리트먼트가 닿지 않게 주의하시고요)
로레알 케라스타즈 지성두피용:
제가 쓴 샴푸중 가장 고가! 200ml였나? 암튼 그만큼 들은 한통에 2만원... 미용실에서 구입했었죠. 일단 댄트롤 지성두피 샴푸보단 좋습니다. 두피의 기름끼를 빼주면서 머릿결은 너무 건조하게 되지 않고... 거품도 아주 잘 납니다. 비싼 값을 하더군요. 하지만 하루에 두번씩 감는 분들은 안 좋습니다. 딥클렌징 효과의 샴푸라 그렇게 순한 것 같진 않아서리...
아베다 로즈마리 샴푸:
지금 쓰고 있죠. 일단 두피가 시원하고 순식물성이라 순합니다. 머리결도 너무 푸석거리지 않고요. 제가 여태까지 써본 샴푸 중에서 양호한 편에 속합니다. 다만 가격은 역시 좀 비싸죠. 17000원. 머릿결 보호 차원에서 린스와 같이 쓰시면 더욱 좋습니다. 린스도 역시 두피에는 닿지 않게 하시구.... 가격은 역시 17000원(백화점 구입)
아베다 헤어 디톡스 파이어 샴푸"
역시 지금 쓰고 있는데... 이건 3-4일에 한번씩 쓰는 딥클렌징 샴푸입니다. 알로에가 첨가된 역시 순식물성 샴푸죠. 아주 좋습니다. 두피도 깨끗해지구 기분도 좋아지구... 혹시 다른 샴푸 쓰시는 분들도 3-4일에 한번쯤 이 샴푸 쓰시면 좋을 것 같은데...가격은 17000원(백화점 구입)
오리진스 '클리어 헤드'
지성용 샴푸. 식물성이구요. 민트성분이 함유된 샴푸입니다. 얼마전부터 쓰고 있는데 두피가 샤한게 시원하구 좋더군요. 가격은 15000원!!(백화점 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