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말랭이 말리다 실패 했따ㅠㅠ.
며칠밤은 세워서 썰었는데..
건조기 회사 전화해 보니..
초기온도 38도 중기온도45도 말기온도 50~52도..
무 100개 갔다가 다시도전해 본당~~ㅋ
*제품특징
- 참 좋은식품, 서리맞은 유황 토종무를 먹기 편하게 무말랭이차를 만들었습니다.
- 게르마늄 지대인 함양 지역에서 토종무를 청운당농법으로 유황을 뿌려 정성껏 키웠습니다.
- 맥반석 맑은 물로 깨끗이 씻어 맑은 햇살에 말려 정성으로 볶았습니다.
- 청운당농산에서 만든 무말랭이차는 조금만 넣고 끓여도 맛이 진합니다. 커피 대용으로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맛을 보시고 많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
- 도라지무청 원료로도 토종무가 사용되기에 무말랭이차를 많이 만들지 못해 한정판매합니다.
- 무가 건조되면서 식이섬유가 응축되어 말리기 전의 무보다 식이섬유가 15배나 더 들어있으며, 철 함유량은 48배, 칼슘은 22배나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말랭이는 식물성으로는 드물게 칼슘, 철분,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 맥반석 맑은 물로 깨끗이 씻은 토종무를 청운당농산 마당 맑은 햇살에서 정성스럽게 말립니다.
*드시는 방법
1) 물 600㎖에 무말랭이차 20g 정도 넣고 약한 불에서 20~30분 정도 달인 후 마신다.
소화장애가 없어 연하게 끓여 물 대신 마셔도 된다. (양은 본인의 기호에 맞게끔 조절하시면 됩니다.)
2)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수시로 마시면 좋다.
3) 기호에 따라서 죽염이나 황설탕, 꿀 등을 적당량 타서 마셔도 좋다.
(죽염가루를 타서 드시면 좋은 점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 둥글레차나 유근피, 보리차 등과 함께 함께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보관방법
-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해 보관하십시오. 개봉후 빨리 드시면 좋습니다.
▲ 함양군 농업의 특색과 대표적인 농특산물에 대해 (함양군수 인용)
- 함양군은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과 제10호인 덕유산, 백두대간(1~10구간)을 끼고 있고 금원산, 기백산, 백운산, 월봉산, 대봉산, 황석산, 삼봉산, 거망산, 할미산 등 1,000m 이상의 고산이 15개소가 있어 예로부터 경남 최고의 청정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양질의 수질과 풍부한 강수량, 비옥한 토양, 심한 일교차, 그리고 군 전역에 게르마늄 광맥대가 작물이 흡수하기 용이한 형태로 존재되어 있어 타 지역 농산물보다 맛이 있고 저장성이 탁월합니다.
- 실제로 지난 2004년 경상대의 조사결과 함양지역 토양의 게르마늄 평균 함량은 1.90mg/kg으로 타 지역보다 5~6배 높게 밝혀졌습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한꺼번에 과용한다거나 자신의 소화능력 이상으로 드신다면 부족함만 못하니까, 자신의 몸에 맞게끔 꾸준히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고객님들께서 지리산에 해당되는 지역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 지리산은 경남의 함양, 하동, 산청, 전남의 구례, 전북의 남원, 이렇게 3도 1시 4군에 걸쳐 있습니다.
**저희 청운당농산 전 제품은 식약법상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분류되었기에 의약품으로 혼동될 수 있는 질병 치료 및 예방 효과 등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다는 점 양해바라겠으며, 청운당농산은 우리나라 식약법을 준수하여, 허위광고나 과대광고를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청운당농산은 환경과 안전을 중시하며, 인체에 해로운 것(화학첨가제 등)은 사용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무에는 소화효소와 비타민C가 많으므로 껍질째로 요리하는것이 좋고
무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은 무말랭이처럼 말리면 더 많아진다고 한다

무말랭이 할때 굵은 소금에 버무려 말리면 더 잘마른다
그리고 무말랭이는 널어놓은 후 절대 건들면 안된다
처음 그대로 그냥 마르게 두어야 깨끗하고 예쁘게 마른다
자꾸 건들면 까맣게 변하고 지저분해진다
우리집엔 생선 조릴때 무청시래기나 무말랭이를 깔고 조린다
그러면 주인공인 생선보다도 시래기나 무말랭이가 더 인기있다

무말랭이의 효능
변통을 좋게하고, 이뇨작용을하며
장내에 이상발효를 막아주고
혈액을 정화하며 세포 노화를 막고
가래제거, 소염작용,현기증,신지대사에 좋다고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