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이나 개인사업을 하는 분들은 밖에서 술을 마시거나 회식자리가 자주 있는데요,
술마시고 머리가 아프다면 어떻게 하나요? 특히 술취한 후나 술이 깬 후의 두통은 더욱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상사나 파트너의 비위를 맞추거나 하다보면 술에 취하는것은 흔히 있는 일입니다.
아무 대책없이 그냥 술만 마시고 있나요? 미리 알아두면 좋은 술마신뒤 머리아플때 해결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 열매
1. 올리브열매를 껍질을 까서 10개를 잘게 썰어서 물에 끓여, 끓인 물을 마시고 과육을 섭취하게 되면 술마신 뒤의 머리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껍질을 제거한 올리브열매를 7g을 갈아서 물에 타서 마시게 되면 술 마신뒤의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겠습니다.
3. 익히지 않는 날 올리브열매 20g을 얼음사탕 30g과 함께 졸여서 3번에 나눠서 복용하게 되면 술독으로 인한 열나거나 식욕부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올리브열매 4개, 알로에뿌리 60~100g을 물에 달여서 복용하면 술마신 뒤의 위장이 쓰리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들을 완화할 수 있겠습니다.
5. 올리브열매 60g, 오매 10g을 물에 달여서 즙을 짜내어 설탕으로 간을 한 다음 마셔주게 되면 술마신뒤 술독과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꿀물 마시기
꿀물은 술 마시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위장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줍니다. 술 마신뒤에도 따뜻한 물에 꿀물을 한잔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술마시기 전이나 마신뒤에 꿀물을 마시는 이유는 꿀에는 일종의 특이한 과당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알콜의 분해와 흡수를 촉진시켜주어 두통증상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와인을 마신뒤 생기는 두통증상을 줄여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 꿀은 최면작용이 있어 사람을 쉽게 잠들게 하며, 다음날 일어나도 머리가 아프지 않습니다
토마토즙
토마토즙을 가능하면 술 마시기 전에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토마토즙이 체내에서 완충 및 희석작용을 하여 알콜이 흡수되는 속도를 줄여주고 알콜이 위장에 주는 자극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술마신뒤 토마토즙을 마신다면 최소한 300ml이상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마셔주면 술마신뒤 두통 증상이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토마토를 날로 먹는것이 즙을 갈아서 마시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즙을 마실때에는 소금을 조금 추가하여 마시는 것이 술마신뒤의 정서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줌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음식 및 해결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숙취해소 음료는 음주전 또는 음주시 먹으면 되는데요, 술마시기전 15~20분 전에 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음료는 식사전이나 술마시는 시간에나.. 먹는시간은 큰 제한이 없지만, 위산이 과다 분비하거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이라면 식사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