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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칸센 [도호쿠신칸센 전구간 복구] 츠바사131호+야바비코131호 복합열차 츠바사-신조행 야마비코-센다이행 열차 이동 후쿠시마역 병결>
요즘들어 일이 바쁘고 학업공부도 하느라 요즘 많이 힘드네요 ㅋㅋㅋ 자 그럼 갑니다. ㅋ

제가 처음으로 일본여행 갔을때 그때 츠바사 열차 호수는 109호 이고 단독으로 운행을 하였습니다. E3계 1000번대 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각표 개정이후 E4계 열차와 복합으로 운행을 하더니 동일본 대지진이 터지고 난뒤 복구를 하였지만 제가 당시 여행을 갔을때에는 후쿠시마 - 이치노세키 구간 아직 복구를 완료 하지 못하였기에 서행운행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E4계가 도호쿠신칸센에서 물러난뒤 E2계로 운행을 한뒤 1량 늘어 났고 또한 소요시간도 단축이 되었습니다. ㅋ

도호쿠 신칸센 의 제2인자라고 불리는 속달 츠바사 야마비코 복합열차 정차역 패턴도 보면 정말 2인자 불릴 만한 합니다. ㅋ

LED 차량 안내 표시입니다. 이제서야 저는 의문점을 가졌는데 츠바사 야마비코 복합열차 차량 호수를 보면
야마비코 8량이후 츠바사 가 11호 부터 시작을 하였는데 이때부터 E2계로 전환하기 위한 전초전 이었던 걸까요??

조에쓰 나가노(호쿠리쿠) 신칸센 열차안내 표시 입니다. 하지만 나가노 가나자와 구간 개통이후 8량이었던 아사마가 12량으로 전환이 되네요 저도 하나 예상을 하고 싶은데 나가노 역은 모든열차 필수 정차
자세한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5761-CASSIOPEIA 님 블로그 참조] 그리고 열차 공모로 인해 3개의 애칭이 있을것 같습니다. [제발 최고속달 열차는 JR패스 이용 가능 하도 록 ㅜㅜㅜ]

제가 탈 열차 츠바사 E3계 2000번대 열차 입니다. 복합열차 부분 컷을 찍고 그리고 건너편에 있는 15번 플랫폼 열차는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 219호 신오사카 행열차 입니다. 편성은 C35편성

제가 탈 편성 열차는 L67 편성입니다.

열차 안내 행선 표지판은 LED 급 N700계 로 교체 하였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지금 22번 플랫폼 앞에 있습니다.
앞모습이 코뿔소 같은 열차는 E4계 열차 편성이 P16편성
21번 플랫폼에 있는 열차는 아사마 511호 열차 편성은 N13편성입니다.

줌을 더 떙겼습니다. ㅋㅋㅋ 잘 보이기 위해

자세한 코뿔소 열차 앞모습을 찍고

편성번호 잘보이게 줌을 땡겼습니다.

동일본 신칸센 열차 동경역 달대형 역명판 입니다.

이 열차는 츠바사 241호 야마가타 경유 신조행 열차 입니다. 오봉 시즌이라 그런지 고객님들이 많이 탔습니다.
열차 안내 편성은 역시나 LED 급 N700계 로 ㅋㅋㅋㅋ

제가 타고 있는 차량 번호는 E329 - 2007 차량 입니다. ㅋ

제가 이동할 구간 승차권 입니다.
발급한 역은 JR난바 역에서 발급해주었네요 ㅋ

제가 앉은 구간에 밑에 보면 역시나 N700계 가지고 있는 기술을
다 E3계 2000번대에 집중 투입하였습니다.
우츠노미야 역 통과구간 주행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우츠노미야역을 통과한 우리열차는
동경 오미야역을 정차한뒤 우리열차는 도호쿠 야마가타 신칸센 분기점인
후쿠시마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JR에서는 도호쿠 신칸센 도호쿠 본선 오우본선(야마가타선, 야마가타 신칸센)을 환승 할수있으며
아부쿠마철도 아부쿠마 급행선 후쿠시마 교통 이자카선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
14번 플랫음은 야마가타 도호쿠 신칸센 상하 운행 정차할수밖에 없는데 그 이유는 상하선이 분리가 않되어 있어 2번 평면 교차 해야 합니다. 라고 하는데 하는데 자세한 내용 아시는분 계시면 부탁드립니다.

도카이도 산요 규슈 신칸센은 まもなく 라고 표기를 하지만
야마가타 신칸센 E3계 2000번대는 ただ今 라고 표기를 하네요
우리열차는 후쿠시마역에서 E4계 야마비코랑 분리 한뒤에 출발을 하겠습니다.
다음정차역은 요네자와 역입니다. 야마비코 241호 열차는 다음정차역 종착역이 센다이 역에 도착을 하겠습니다.
후쿠시마역을 출발한 우리열차는 다음정차역인 요네자와 역에 도착을 하기 위해
출발하였습니다.
주행동영상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우리열차는 후쿠시마역을 출발하면서 신호체계도 DS-ATC 에서 ATS-P로 변경이 되며
교교전환구간 [교류 25,000v 50HZ- 교류20,000 50HZ] 후쿠시마 -사사키노 구간 에서 전환이 됩니다.
여기서 노선명이 다양한데요 야마가타 신칸센 오우본선 야마가타 선 다양합니다. ㅋㅋ

후쿠시마 시내구간을 빠져 나가니 바로 시골 모습구간입니다. 바로 옆선로는
표준궤로 변환 시켜놓았습니다.
후쿠시마 - 신조구간 협궤에서 표준궤로 변환하기에는 무수한 돈이 많이 들어 간것 같습니다.
첫댓글 도쿄역에서 부터 시작되는 도호쿠, 야마가타 신칸센 특집 같습니다. 오미야부터 후쿠시마까지 단숨에 달리는,
그리고 요네자와에서도 신죠까지 순식간에 가는 가장 빠른 츠바사를 타신 것 같습니다.
지정석권을 보니 도쿄에서 신죠까지 3시간 10분 밖에 걸리지 않으니 그것도 매우 신기한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는 도호쿠에서 나고야를 거쳐 오사카 방면으로 내려가시다가, 이렇게 방향이 급선회되어
다시 도호쿠 방면으로 가시니 초장거리 여행의 스케일이 큰 탐사기 같습니다.
(이 출정을 앞두고 님께서 오봉 기간과 겹칠 것을 많이 우려하셨는데, 지정석권을 보니 다행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런 여행기를 보니 패스 사용법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표 발급에 대해서 도쿄~신조를 이용하더라도 미도리노마도구치가 있는역 이라면 어디든 가능하다는 점)
제가이번 여름에 오봉이 겹칠뜻합니다만...
오봉시즌에 8.8~8.14 jr패스 하려는데요
8.8부터 예약(신칸센,특급등) 하면 너무 늦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