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6일 목포 어판장은 안강망과 유자망이 고루 위판을 보았지만, 위판물량이 적은 편이였습니다. 바다에 4m이상의 파도가 일면 어선들은 조업을 못하고 가까운 섬에 대피해 있는다고 합니다. 목포 어판장 생선들은 주로 서해안 근해에서 조업을 하므로 대피하는 섬은 가거도나, 흑산도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요즘 바다 날씨도 매서운가 봅니다. 조업을 많이 못하므로, 어획량이 작고, 그래서 판장에 위판되는 생선의 양도 작은 편이네요.....
유자망 6석 100미( 22cm 정도) 오늘 시세는 23~24만원 정도입니다.
유자망 7석 135미( 19~20cm ) 한상자에 10만원
뺑돌이 한상자에 11만원 ~ 12만원
유자망 소조기 한상자에 8만원
아귀의 위판물량이 작아서 시세가 높습니다. 한상자의 굵은 4미나 6미 정도는 8~9만원선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굵은 통치는 한상자에 9만원선이고, 이보다 작은 통치는 6만원선입니다.
생고등어 大 ...위판량이 많지 않으므로 경매가도 높습니다.
파조기의 시세가 온전한 7석이나 뺑돌이와 차이가 별로 없을 정도로 단가가 높은편이네요. 오늘 시세로는 한상자에 8~9만원선입니다. 이렇게 시세가 높을 때는 1~2만원 더 주고, 흠집없는 정상 조기 구매가 현명할 듯 합니다.
참돔과 복어
안강망 어선들의 생선이 빈약합니다.
갈치의 어획량도 작습니다.
아래 특대 갈치는 씨알이 대갈치 수준이지만, 워낙 대갈치가 작아서인지, 특대갈치에 낑겨놓았네요~~ 경매가만 20만원입니다.
오늘 북새우의 시세가 최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경매되었습니다. 한상자에 5~6만원정도의 시세입니다.
안강망 조기새끼 깡치는 오늘 시세로 5만원 이상입니다.
|
|
첫댓글 낼부터 조업하기 좋은 물때인거 같은데...파도가 잔잔해져서 어선들 마다 만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에 쥐치도 보이는데 시세가 얼마정도 하는지 궁금하네요...
날씨가 너무 추워서, 순희님도, 어부님들도 걱정됩니다. 건강 유의하시길바래요.
순희님의 사랑에 깊은 고마움을 전합니다.추운날씨에 수고 많으셨습니다.우리 회원들 모두 먹여 살리려면 건강하셔야하니 꼬옥 건강도 생각하시기를요.... 오늘 고맙습니다.
통치는 어떤과의 생선인가요? 글구 북새우는 얼만큼 크기이면서 어떤요리에 쓰이나요..
민어새끼를 통치라고 한답니다...
홍어시세는 어떤가요?
날씨도 추운데 바다에 나가셔서 어시장도 일일이 살피시고 사진도 찍어다가 보여 주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안강망참조기가 어서 나오기를 학수고대 합니다.
안강망조기는 물량이 적어서 어제와 오늘 시세가 높습니다. 오늘 이후 며칠간 안강물이 많은 물대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 보세요...
싱싱한 조기 첨 접해봅니다. 찌개 맛나게 먹고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유자망 소조기 너무 작은것이 아닌가 싶어 그냥 먹을수도 있겠지만 궁금햐네요......
유자망 뺑돌이는 18cm 정도의 참조기를 270~280미 정도 담아 놓은 상자입니다.
아주 작지는 않은 사이즈입니다. 실속있는 조기상자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