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알렌의 워크북 친구 2과
내가 이 방에서
[이 거리에서,
이 창을 통해서,
이 장소에서]
보는 모든 것이,
내게 갖는
모든 의미는
내가 준 것이다.
실습 지시 사항
연습:
두 번 — 이상적으로는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1분 동안.
어제와
기본적으로 같은 지시 사항이지만
단지 새로운 아이디어를 사용합니다.
오늘
연습 대상을 선택할 때,
좌우와 뒤를 돌아보세요.
주의할 점:
어제의 레슨처럼 오늘 레슨도
대상을 선택할 때, 완전히 무차별적
이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1문단의
“크기, 밝기, 색깔, 재료,
혹은 그것이 당신에게 갖는
상대적인 중요성에 따른 선택”은
선택적 주의라는,
수업의 이론을
간단히 언급한 것입니다.
수업에 따르면, 우리는 시각적으로
주의를 줄 때 매우 선택적입니다.
우리는
시각적으로 두드러지고,
그래서 우리의 눈길을
끄는 것들에 주의를 주고
(M,8:1),
우리가
가치를 두는 것에
주의를 줍니다.
(M,8:3)
이 두 요소
- 시각적으로 두드러지는 것
그리고 우리가 가치를 두는 것 - 가
바로 제가 인용한
구절들에 포함됩니다.
이것은 즉, 우리가
<선택적 주의>라는 습관 없이
이 레슨을 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왜냐하면 그 습관은
우리의 시야에 있는
다른 사물들이,
정말로 서로 다르다고
가정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레슨은 그것들이
다르지 않음을 가르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설
어제 레슨의 의미가, 이제
조금 더 분명해졌습니다;
“내가 보는 것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 것은
“어떤 것이
내게 갖는 유일한 의미는,
내가
그것에게 준 의미이다.
그러므로 어떤 것에는
아무런 고유한 의미가 없다.”
라고 말하는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1과를 실습했을 때,
제일 먼저
제 눈에 띈 것은
저의 두 아이를 찍은
멋진 사진이었습니다.
처음에 제 마음은, “저 사진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 데 저항했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진은 분명히
제게 뭔가를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
2과에서 저는 레슨이 의도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진은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이 세상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 사진은 정말로 아무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제게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 사진은 뭔가를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 사진에게
의미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지각은
마음에 의해 형성되며,
그리고 그 역은
성립하지 않음을
깨닫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놀라운
충격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늘 레슨이
너무나 시시하고
뻔하다고 느낀다면,
다음번에는,
당신이 지각하기에
당신을 배신하고,
당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당신을 저버린 사람을
포함 한 “모든 것”에
오늘 레슨을 적용해 보세요:
“이 상황이 내게 갖는
모든 의미는 내가 준 것이다.”
이제
그렇게 시시하진
않을 겁니다!
원문 출처: http://www.circleofa.org/library/acim-commentary/workbook-companion/lesson-2/
ㅡ 기적수업ㆍ공부모임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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