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손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리거나 둔해져 물건을 자주 놓치게 된다면 일상이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를 대부분 팔이나 손의 문제로 인식하기 쉬웠는데요.
하지만 경추 사이에 존재하는 조직인 추간판 혹은 디스크라고 불리는 조직이 손상되어 외부로 돌출되고 손으로 향하는 신경을 누르는 질환인 목디스크가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김포목디스크가 발생하는 원인은?
목디스크가 발병하게 되는 대표적인 원인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였습니다.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면 디스크 내에 수분이 감소하여 탄력성을 잃게 되며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어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교통사고와 같이 강한 충격이 가해지는 외상 외에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 사용 및 목높이에 맞지 앉는 베개를 사용하며 디스크에 지속적으로 압박을 주게 될 수 있어 젊은 층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보아야 해요!
1) 목이 뻐근하고 결리는 듯한 느낌이 어깨나 등에서도 나타납니다.
2) 어깨나 팔에서 저린 느낌이 난다.
3) 팔을 위로 올렸을 때 목이나 어깨의 통증이 완화됩니다.
4) 고개를 젖히거나 뒤로 돌리면 통증이 나타납니다.
5) 수면 시 야간통으로 인해 수면 장애를 겪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수일 동안 사라지지 않고 반복된다며 김포목디스크 치료하는 병원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에 내원하여 정밀한 검사와 함께 원인을 찾고 이에 맞는 치료 방향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포목디스크 비수술로 호전 기대해요!
생활습관의 교정과 함께 도수치료,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를 지속하여도 통증이 나타나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했는데요. 김포목디스크 치료하는 병원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은 풍선신경성형술과 같은 시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풍선 신경성형술은 풍선이 내장된 특수 카테터를 C-Arm(실시간 영상장치)으로 협착이 심한 부위를 확인하며 삽입한 뒤, 풍선을 부풀려서 좁아진 관에 공간을 확보해주는 비수술 치료방법입니다. 풍선이 부풀면서 내부 공간을 2~3배 정도 넓힌 후에 염증을 제거하고 약물을 분사하여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부분적으로 마취를 하여 시술시간이 30분 내외이고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즉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당뇨 및 고혈압을 앓고 있는 고령의 환자도 시술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