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세부여행/세부자유여행/골프투어/세부맛집마사지/시티나이트밤문화체험/풀빌라/풀하우스/에스코트가이드 - 필리핀 병원, 약국 이용하기
필리핀 병원, 약국 이용하기
1.필리핀 병원 이용하기
필리핀 병원은 규모에 따라 시설과 병원비가 천차만별이다. 감기 주사약이 없어 환자가 직접 처방전을 가지고 필리핀 약국에서 약을 구입해 오면 주사를 놓아주는 병원도 있다. 의약품은 필리핀 병원에서 판매하지 않고 우리나라처럼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 가야 할 수 있다.
몸이 조금 좋지 않을 때는 작은 필리핀 병원에서 처방받아 필리핀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더라도, 심각할 정도로 아프다면 큰 필리핀 병원으로 바로 가는 것이 좋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병원에 가서 많이 기다려야 하니 정말 급한 경우에는 응급실로 바로 가도록 하자.
* 필리핀 병원 중에서 시설 좋은 병원 TOP3
1) 세인트 룩스 메디컬 센터(St. Luke's Medical Center) : 필리핀 대통령이 아플 때 다니는 병원으로 메디털 시티나 아시안 병원보다 시설은 떨어지지만 인지도가 높다. 병원 옆에 세인트 룩스 의대가 있어서 수련 병원으로 쓰인다.
www.stluke.com.ph
2) 메디컬 시티(The Medical City) : 마닐라 올티가스Ortigas에 있으며 병원 시설이 가장 깔끔하다. 아네테오 의대와 파트너십을 맺어 아네테오 의대의 수련 병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www.themedicalcity.com
3) 아시안 병원(Asian Hospital) : 알라방 Alabang에 위치한 사설 병원으로 시설이 깨끗하고 규모가 큰 편이다.
www.aianhospital.com
우리나라의 70년대를 연상시키는 듯한 특정 병원들도 일부 있지만 최고급 필리핀 병원들은 의료 수준이나 시설 면에서 우리나라 병원보다 못하지 않다. 이런 필리핀 병원들은 병원비가 비싸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상류층들만 이용한다
필리핀 고급병원에 가면 병원비가 우리나라보다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연수나 여행을 가는 사람들은 꼭 의료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보험 헤택을 받으려면 필리핀 병원비 지급 영수증과 진단서가 필요하다.
필리핀 세부 병원 중에서 시설 좋은 병원 청화병원 그리고 세부닥터스, 막탄 닥터스등이
있다.
* 필리핀 병원비는 협상이 된다?
봉합이나 골절 치료를 수술실에서 받으면 치료비를 협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응급실에서 20바늘 정도 봉합하면 약값 포함해서 약 15만원 정도 하는데, 수술실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에는 10만 원 이하로 협상할 수 있다.
* 진찰이 끝나고 환자에게 건강상 문제가 있다는 것을 말해줄 때 미소를 짓거나 웃으면서 이야기하는 의사들이 있다. 의사가 냉정해서가 아니라 환자의 걱정과 충격을 덜어주려는 필리핀식 배려라고 생각하면 된다.
* 외국인은 국가 의료 보험 헤택을 받을 수 없고 언어의 제약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는데 큰 병에 걸렸다면 우리나라로 돌아와서 치료를 받도록 하자.
필리핀 약국 정보
사람마다 건강 상태나 식습관이 달라 외국에서 물갈이 증상을 느끼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외국에 나간 지 1~2주 정도 지났을 때 하는 설사와 몸살은 홈스테이 집이나 학교 기숙사 음식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지역을 옮겼을 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물갈이 증상이다. 한국에서 물갈이를 대비해 간단한 응급약을 챙겨가거나 현지에서 약을 사도록 하자.
만약 평소 앓고 있던 질병이 있다면 영문 진단서와 의사 소견서를 만들어 여권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 응급 상황에 대처할수 있다.
* Mercury Drug
필리핀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큰 규모의 필리핀 국으로, 모든 쇼핑 센터 안에 한두 곳 있고 거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수 있는 약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