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이 계신 증거 어떤 분은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 ? 고 묻습니다. 그들은 눈으로 모든 것을 다 볼 수 있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너무도 많습니다.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일수록 귀하고 값나가는 것들입니다. 공기, 산소, 행복, 기쁨, 사랑.....
하나님은 신(神)이심으로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는 분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계신 것을 다음 증거로써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1. 모든 피조물(자연현상)이 증거합니다.
1) 우주와 만물이 기묘하게 조직되었습니다. 2) 질서 정연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3) 아름답고 신기하게 그 목적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천문학자들이 천체의 신비함과 기묘하게 조직된 것과 운행되는 것을 보고 우주만물은 저절로 생긴 것이 아니라
창조주의 창조로 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성경 시편 19:1, 로마서 1:20 에 만물이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나타내고 있다고 했습니다.
2. 사람의 양심이 증거합니다.
1) 모든 사람에게 선과 악을 분별하는 양심이 있습니다. 짐승에게는 양심이 없고 사람에게만 있는 것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도록 하시려고 주신 것입니다.(벧전 3 : 21) 2) 지구상 어느 민족이든지 위급할 때에 하나님께 호소합니다. 그렇게 하도록 교육이나 권유를 받는일이 없는데도 하나님을 찾는 것은 양심의 고백이요, 인간 본심의 부르짖음입니다.
하나님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의 심중에서 이러한 공통적인 호소가 나올 수 있겠습니까 ?
3. 성경이 증거합니다.
피조물과 양심보다 성경은 하나님이 계신 것을 한층 더 구체적으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겸손한 마음으로 성경을 상고하면 하나님이 계신 것을 명백히 깨닫게 됩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행하신 여러가지 일이 기록되었습니다(창 1:1) 또, 하나님께서 자신을 어떠하다고 밝히신 것도 기록되었습니다(출 3:14). 그리고 하나님이 직접 하신 말씀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주신 사실도 기록되었습니다(요 3:16).
4. 예수께서 증거하셨습니다.
1) 예수께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라고 기도하시면서 부르셨습니다. 2) 예수께서 “내가 하나님께로 나서 왔음이니라”(요8:42) 3) “나를 본 자는 아버지(하나님)를 보았느니라”(요14 : 9) 4) 예수께서 운명하실 때 “아버지(하나님)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눅 23:46) 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계신 증거는 이 밖에도 많이 있으나 생략합니다. 무엇이나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은 증거 로써 알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눈으로 보고 믿으려 하지 말고, 증거를 보고 계신 것을 믿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