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운 익스테리어와 G2 엔진이 올라간 두산 8톤 차주입니다.
지게차를 살 때 후회하기 싫어서 넣을 수 있는 옵션은 다 넣었습니다. 5 스풀부터 중량계와 네비, 후방카메라..
두산에서 개발하여 장착된 G2 엔진의 힘은 사실 넘치지는 않아도 아주 부족하진 않습니다.
배기량은 현대엔진보다 약 500cc 낮으나 출력은 10ps 정도 소폭 상승하여 출력에 대한 갈증은 없습니다.
하지만, 두산 8톤 지게차를 산악지역 또는 언덕이 많은 지역은 사실 좀 추천하기가 그렇습니다. 7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8톤은 자중도 7톤보다 많이 무거울 뿐더러(제 차가 정확히 13톤임) 바퀴가 커서 언덕에서 불리할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트랜스미션 기어비가 7톤과 8톤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카탈로그에 기어비가 표기되어 있지 않음.)
그리고 경사가 있는 곳에서 짐을 들고 내려오면 브레이크가 많이 밀리네요. 차량을 받기 전에도 브레이크가 밀린 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만 실제로 운용해보니 많이 밀립니다. 언덕에서 짐들고 내려오면 발에 힘 이빠이 줘야..
(평지는 아주 만족스럽게 잘잡힘. 평지는 안잡히는 차량은 없죠. 언덕이 문제지..)
차량 크기에 맞지 않는 적은 용량의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량계를 넣은 이유가 현대지게차처럼 중량계가 들자마자 무게가 즉시 표시되는 줄 알고 순정을 장착한건데,
두산지게차의 중량계는 약 3~10초 정도 기다려야 중량이 표기가 되고, 가끔은 무게를 못재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두산 AS팀에게 중량계가 문제가 있다고 질의를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닥에 포크를 닿았다가 다시 들어야 한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게차 하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중량 체크하려고 바닥에 일부러 포크를 닿게 했다가 다시 들수 없는 노릇인데..ㅉㅉㅉ
하여튼 중량계 넣고 싶으시면 두산지게차 순정은 절대 넣지 마시고 사제로 넣으심이 좋으실듯 합니다.
현대지게차 중량계는 매우 만족.
나중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개선이 될지 모르겠지만요..
첫댓글 그래서 신차출시할때 구입하지말고 1년이나 2년뒤 구입하라 는데요
저두2011년 두산차 구입후 속 터지는 차주입니다
저도 신형8톤 구입했지만 어쩔수 없이 사용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