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서공 시조(휘 당) 선조님 서세654주기 세일사 봉행
시조(휘 당)묘소
제물 진설
재실(추원재),관리사 전경
최원도가 둔촌선생 에게 보낸 글
일시 : 2023년 11월 14일(화) 12시
장소 : 경북 영천시 도유동 120(광릉골)
광주이씨 대종회(둔촌공) (주영 회장)에서는 맑고 청명한 가을날 판서공 시조 휘 당 선조님의 세일사를 영천시 도유동 광릉골 묘전에서 봉행하였다.
내빈으로는 주영 회장을 비롯하여 영천 최사간댁에서 최정한 고문, 최용호 부회장이 참석 하셨고, 칠곡 석담종회 병구 종손, 문경공파 광희 종손, 충희공 경래 회장, 관찰사공 재석 회장, 광릉부원군파 봉수 회장, 문경공파 경수 회장, 광천부원군파 성호 회장, 광원군파 용철 회장, 좌의정공파 충교 회장, 참판공파 선래 회장, 좌통례공파 택수 회장, 사인공파 용화 회장, 문숙공파 용중 회장, 목사공파 춘신 회장외 전국 지역 종친회에서 또 개개인이 전국 각지에서 약 400여명이 참석하였고, 마지막으로 이 모든 제례를 총괄하여 지휘한 좌통례공파 칠곡종회 승호 회장을 소개 하였다.
영천 시조 당 선조님의 세일사에 참석하신분들은 숭조의 마음을 다하여 엄숙히 봉행 하였다.
(내빈 소개 영상 참조)
날씨도 청명한 날씨에 정화작업을 깨끗이 하여 잘 정돈된 묘역에서 판서공 이신 시조 휘 당 선조님을 모시게 되어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는 대종회 주영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례는 시작 되었다.
우리 모두는 한 가문의 뿌리깊은 역사를 가슴깊이 생각하면서 숭조하여야겠다.
<출처 광주이씨방>
대종회 주영 회장
칠곡 석담종회 병구 종손(가운데)
최사간댁
최사간 모부인 영천 이씨 묘소
산신제 진설
각 지파 회장님 들~
대종회 前 원재 상임부회장, 충희공 경래 회장
석담종회 병구 종손과 함께(수상, 득래, 용호)
광천부원군파 성호 회장, 사인공파 용화 회장
[출처] 판서공 시조 (諱 唐)서세654주기 세일사 봉행|작성자 광천부원군파 조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