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2016.03.25 13:38
오늘은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남성분들 돌연사의 이유 중 거의 1위를 차지 하고 있는 심근경색은 심장이 안좋으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갑자기 어느날 가슴이 막혀 버린듯한 거 같은 느낌이 나실수가 있구요. 협심증,심근경색,관상동맥질환,심부전 등의 질환을 유발 할수가 있습니다. 심장은 태어날때 부터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 하면서 혈액을 몸에 골고루 공급해 주는데요. 심장이 안좋게 되면 우리 몸에 적신호가 되는것이지요. 그럼 그 증상이 어떤게 있을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가슴통증과 답답함 호소
심장의 위치가 정가운데 가슴에서 왼쪽에 있는데요. 이 가슴부위에 통증이 계속되게 되고 주기적 으로 아픔이 계속 되게 됩니다.통증으로 말하자면 뭔가 답답하고 찌르는듯한 느낌과 따끔거리고 타오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것이지요. 협심증과 심근경색 부정맥 같은 증상 일수 있습니다.
2. 호흡 문제
평소 숨을 쉬실때 별 다른 문제없이 내가 숨을 쉰다는걸 자각 하지도 잘 못하잖아요. 하지만 심장이 안좋게 되면 호흡관련 문제가 되게 되는데요. 조금만 걸어도 숨찬 느낌이 들고 크게 들이 마시고 내셔도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심장기능이 저하 됨으로써 폐동맥의 압력이 올라가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럴때는 검사를 한번 받아 보셔야 하겠습니다.
3. 어지러움 증상
심장으로 문제가 되는 증상중 하나 인데요. 어지럽고 뭔가 가물가물 하며 몽롱한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특히 기립성 저혈압이 있으셨던 분들 이라면 더욱 조심하셔야 하는게 심장마비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심장초음파 검사와,경동맥 초음파,간헐적 심정도 등의 검사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