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 2006년 6월 16일 부산 인터플레이
2006년 6월 17일 대구 라이브인디
주최 : 프리덤
티켓 : 예매 12,000원 / 현매 15,000원
예매 :싸이월드 나비효과 클럽
(club.cywold.com/specialdayz)
# 신인 아닌 신인 밴드
김바다 정한종 그 이름만 들어도 익히 알 사람들은 알만한 <시나위> 출신의 이 둘이 주축이 되어 지난 2003년에 만들어진 록밴드 나비효과!
첫 번째 앨범 [플래시 백] 으로 우리들에게 서정적이고도 대중적인 음악으로 다가왔던 그들이 2여년의 공백기를 가지고 새로운 막강 라인업을 완성, <Girl>의 기타 최기호와 드럼의 이호영을 새로 영입해 한결 나비효과만의 고유한 사운드를 구축하게 되었다.
나비효과라는 밴드가 만들어지게 된 건 그리 오래된 일은 아니라 신인의 모습이지만 조금만 들여다본다면 멤버 한명, 한명 모두는 곡 작업부터 연주까지 어느 것 하나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아도 될 만큼의 쟁쟁한 실력의 소유자 들이다. 이것이 이들을 신인 아닌 신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밴드라 불리는 이유이다.
2집 발매와 함께 윤도현의 러브레터, 각종 케이블 방송 등에서의 많은 라이브 무대와 배철수, 김장훈, 이현우 등 손꼽히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의 활발한 활동으로 팬들과 더욱 친밀한 교감을 하게 된 나비효과는 그들의 마니아층은 한층 더 굳건하게 만드는 저력을 과시했다.
# 이것이 우리 음악 - 파격적 시도
2집의 타이틀 곡 [슛 더 칙스(Shoot The Chicks)]는 권력자들을 원숭이에 빗대어 조롱하는 가사를 담고 신나는 비트에 전자음원들을 적절히 배치시킨 곡으로 한마디로 일렉트로니카의 옷을 입힌 록 음악이다.
그들은 결코 이것이 파격적인 음악이라고는 하지 않는다. 침체기가 계속되고 다양함이 공존하지 못하고 있던 한국 대중음악계에 뭔가 다른 음악을 보여주고 싶었던 그들이 하고 싶던 진짜 나비효과만의 음악이다. 다만 그들을 알고 있던 시나위 때의 팬들에게는 적잖은 이슈를 던져 준 것임에는 틀림없다. 첫 번째 앨범에서의 서정적인 타이틀 곡 [첫사랑]이 사랑을 받고 있을 때도 그들은 그것에 만족을 하진 못했다. 늘 대중들에게 맞춰야 한다는 고민은 결국 2집을 준비하면서 만들어 놓은 곡들을 모두 접는 결과까지 낳게 되었다. 자신들의 음악을 들어줄 사람들의 입맛에 맞추려다 도리어 그들의 음악색깔과 고집까지 잃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에서다.
나비효과의 음악을 들어줄 사람을 선택하고 또 그들을 이끌어 주고 싶다는 그들은 1집부터 2집에 이르기까지 여러 시행착오들을 겪으면서 한층 가벼워진 마음들이다.
그야말로 그들의 음악들 듣고 느낌이 오면 함께 노는 것이다.
# 매번 다른 컨셉 - 당신의 뇌를 춤추게 하라
유래를 볼 수 없는 독특한 팀 컬러와 감각이 있는 철학적인 음악으로 중무장한 밴드 <나비효과>는 그 탄탄한 음악성을 무기로 잠시 동안 접었던 그 날갯짓을 서서히 준비한다.
대한민국이 떠들썩할 오는 6월을 시작으로 매달 부산과 대구에서 정기적인 공연을 펼치게 된다. 하나의 밴드이지만 매번 다른 색깔의 컨셉을 가지고 하게 될 이번 공연은 “뉴욕 센트럴 파크에서 나비가 날갯짓을 하면 태평양 한가운데에서 태풍이 만들어 질 수 있다.”는 이 거대한 발상만큼이나 우리에게 확실한 Butterfly Effect 를 가져다 줄 것이다. 당신의 뇌까지도 춤추게 할 이번 Butterfly Effect - Special Dayz (Night) 공연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한다.
첫댓글 덜덜♥
최고♥
club.cyworld.com/specialdayz <= 싸이월드 주소수정
쿠오오+0+ 출동이다☆ 울희 만날사람들 가면 인사해용^-^ 크크
나비효과..ㅠㅠ
예매완료^^
오올~
공연 시간이 궁금하옵니다~~ (가고싶다 가고싶다 가고싶다....)
공연 7시에 시작합니다
라이브인디 카페에서도 꼬릿글 예매받습니다
김광우 10장
줄줄이 달아 주세요.
작은뿔1장
앙~일단 2장이요^^혼자 갈수도 있어요!으..나비효과..
3장이요!!!ㅎㅎ
한장이오
한장 신청합니다...
2장 신청요!!
한장임돠..ㅋ
한장
2장예매요!~
1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