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6일 대한민국 탐정협회(KAPI) 손상철 상임대표와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 남아프리카공화국지회 조창원 회장은 대탐협 본부에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정보교류와 업무협력으로 상호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손상철 상임대표는 대한민국 탐정협회 남아프리카공화국 지역협회장으로 조창원 회장을 임명하였다.
▲ 사)세계한인무역협회 남아공지회 조창원 회장(좌)과 대한민국 탐정협회 손상철 상임대표(우)의 업무협약
조창원 지역협회장은 남아공 5대 한인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원양산업협회 남아공 수산자문위원, 남미통상의 대표이사, 국제NPO범죄수사연맹 아프리카 지부장을 맡아 활발한 기업활동과 공익활동을 열정적으로 하고 있다.
대한민국 탐정협회는 국내 광역시‧도와 해외의 지역협회 및 지부, 지회의 네트워크를 통한 민간조사와 민간정보활동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향후 민간정보분야의 활성화에 대비하여 민간조사전문가를 양성하는 아카데미의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 대한민국 탐정협회 손상철 상임대표(우)로부터 대탐협 남아공 지역협회장 임명장을 수여받는 조창원 협회장(좌)
또한, 새로운 일자리 도입을 통하여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청년탐정 서포터즈’의 창단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