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철야예배는 21시 00분 경에 마칩니다.
금요예배는 잠언 말씀 중심으로 설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금요철야예배 순서♥
인도자: 유재분목사님
*기도: 권영일 안수집사
* 찬양대 찬양: 권영일안수집사/임태희권사
통일찬송가: 214, 500, 88, 268, 488
복음성가: 그는 여호와, 사람을 보며 세상을 볼 때, 영성의 바람아 불어라
* 사도신경
* 통일찬송가: 465
* 오늘의 말씀: 잠언 30장 15~33절
* 기도
* 말씀선포: 평범한 가르침을 깊이 간직하라
* 기도
* 주기도문
왕은 쉽게 물러서면 안됩니다. 영적인 것은 절대 양보하면 안됩니다. 한 사람에게 많은 짐을 지워서는 안됩니다. 성실하게 일을하고 협력하여 삶을 유지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재물은 힘들게 벌어야 가치있게 사용합니다. 쉽게 벌은 돈은 쉽게 나갑니다. 함부로 돈을 쓰고 방탕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깨어서 영적으로 안전을 도모해야 합니다. 인간으로서 존엄을 잃지 않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아야 합니다. 자기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자기 점검을 잘 해야 합니다. 영광을 가리지 않기 위하여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겸손하라
아굴은 지나칠 정도로 자신을 낮추고 있습니다. 높은 체하거나 악한 일을 도모하거든 손으로 입을 막아 다시는 그러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 교만하게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주위를 잘 살펴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에 겸손히 순종해야 합니다. 성경에 근거한 것만 따르라고 합니다. 본 받아야 할 것을 따라야 합니다. 주님 앞에 설 때까지 겸손히 순종하며 훈련하여서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평범한 것을 잘지키는 사람이 가장 대단한 사람입니다. 아굴은 숫자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지켜야할 교훈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굴은 세상에서 하나님 자녀임을 당당히 자유하게 들어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내가 잘못하면 나와 가까운 사람들과 하나님을 욕먹이게 됩니다. 우리는 가장 평범한 가르침을 삶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지혜의 은혜를 베푸십니다. 우리는 평범하면서도 축복받고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첫댓글 댓글이 없네요. 많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