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9.8(Sun)
나의 Room Mate 는 부지런해서 새벽 3시 30분이면 기상했다. 우리는 아침 5시경에 방을 나와 Hotel 주변을 산책 했는데 비가 보슬 보슬 내리는 아침이었다. Hotel 앞 큰 도로 변에는 가끔씩 차들이 시내로 들어가는 모습이 한적 하기만 하다.
맑은 공기와 신선함을 머금으며 주변을 산책 한후, 처음으로 집에 전화를 했다. 처음 떠나온 나는 기대 만큼이나 집에 대한 그리움도 있었다.
우리는 6시 Morning Call, 7시에 아침 식사를 한후, 8시에 관광 버스에 올랐다. Hotel 앞은 많은 나무들과 어울려 넓은 공간속에 고층 APT 군이 있었다.
이곳은 숲속의 정원이었다. 이곳 안내인에 의하면, 이 주변은 너무 아름다워 주변 경관에 도취된 운전자 들 때문에 교통사고가 잦다고 한다.
우리는 먼저 Canada 에서 가장 큰 도시, 이곳 Tornoto 의 City Hall 에 도착했다. 이곳은 Vancober 와 4시간 30분의 시차가 나며, 10개주와 2개의 준주 중 Ontario 주에 속하며, 서울보다 다소 넓은 면적{ 630㎢ }을 가진 Ontario 주의 수도였다. 시청 구 청사는 그대로 보호 되어 있었으며, 반원형 현대식 건물이, 서로 마주보는 형태로 되어 있었고, 시 청사 현관에는 벽면에 건축가 Vilgo Revell 이 시의 모습을 16만개의 못으로 형상화 한 모습이 특이하였다.
그는 그가 설계한 이 새 청사가 완공되는 모습을 보지 못하고 사망 했다고 한다.
10시 30분경 Queens Park 에 있는 (주) 의회 의사당을 방문하여 잘 조성된 Queen Park 에서 시내를 보는것은 참으로 아름다웠다. 10시 50분경 Canada 에서 가장 오래되고 크다는 Tomoto 대학을 방문했다. 교문이나 담이 없이, 그저 시내의 주변 건물에 같이 있는 여러 건물들로, 안내인 설
토론토 시청사 명없이는 일반 건물과 구분을 할수가 없었다. 다만 오래된 건물 모습이 특이할 뿐이다. 이곳 대학생들은 (주정부)에서 85% 이상을 보조하여 학비 부담은 별로 없이 공부에만 전념한다는 것이다.
11시 10분경 Canada 에서 가장 크고 호화롭다는 대저택 (카사로마)을 관광했다.
이곳은 군인이었던 카사로마가 유럽에서 가져온 돌을 사용하여 궁전같이 지었으며, 순금 욕조등과 비상 지하실이 유명하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정작 집을 완성하여 10년을 사용하지 못하고 세금이 무거워 집을 비웠다고 한다. 지금은 시 소유로 관광객의 한 코스로 되어 있었다.